[정보] 마법 딜러도 육성할 시기! 18랭크 3템 비교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37지역이 추가되면 최고 랭크가 18로 오른다. 랭크가 갓 확장되는 시점에는 항상 랭크업 버튼을 누르냐 마냐로 고민하게 되는데, 이는 캐릭터 대부분이 얻고 잃는 능력치가 공존하기 때문이다.

먼저, 탱커는 방어력이 오르는 대신 회피가 감소한다. 기본적인 생존력을 생각하면 고민 없이 18랭크까지 올리면 되지만, 아레나에서는 회피 변수를 아예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다음 달까지 17랭크에 머물러도 좋다.

물리 딜러는 공격력과 크리티컬이 오르고 방어력이 감소한다. 딜러의 역할은 대미지를 주는 것이므로 장비 파밍이 충분히 됐다면 18랭크까지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단, 클랜전에서 최전방에 서는 빈도가 높은 마코토, 무이미, 히요리 등은 일단 17랭크 6템을 장착하고, 클랜전 택틱에 맞춰 랭크업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마법 딜러는 슬슬 랭크를 올릴 시기가 왔다. 그동안 TP 상승이라는 능력치 하나만 보고 14/15랭크에 주차했지만, 이제는 손해 보는 능력치가 지나치게 크기 때문에 18랭크로 올리면 된다. 예외로 캬루(새해), 루나 등 육성 상태에 민감한 특정 캐릭터는 낮은 랭크에서 상황을 지켜보자. 이외에 클랜전에서 활약하는 저랭크 서포터는 이번에도 랭크업을 하지 않는다.
























콧코로(새해)




1. Rank 17
아레나 위주로 플레이할 때 육성하는 랭크. 18랭크로 올리면 물리/마법 방어력이 오르고 HP, 회피가 소폭 감소한다. 콧코로(새해)는 회피 능력치가 상당히 높으므로 이번 달까지는 17랭크로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2. Rank 14
사실상 클랜전 전용 랭크. 빠른 UB 순환 속도로 파티 체력 회복과 물리 공격력 버프에 중점을 둔다. 대신 생존력이 낮아 4단계에서는 생존이 어렵다.

유카리




1. Rank 18
범용성을 중시한 랭크. 아레나에서 대폭 증가하는 생존력이 장점. 단, 클랜전은 14랭크 기준으로 올라온 택틱이 많은데, 18랭크 유카리는 방어력이 높아 문라이트 타겟이 바뀔 가능성이 있다.

2. Rank 14
클랜전의 기준이 되는 랭크. 클랜전 영상이나 택틱에 등장하는 유카리는 대부분 14랭크다.


콧코로




1. Rank 17
아레나에서 콧코로를 활용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랭크. 18랭크 3템은 올리면 공격력, 크리티컬, 물리 방어력이 오르는 대신 HP, 마법 방어력, 회피가 감소한다. 오래 생존하면서 아군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아직은 17랭크에서 머무르는 것이 좋다.

2. Rank 14
클랜전 특화 랭크. 클랜전을 주로 즐기는 유저라면 여기서 추가로 랭크를 올릴 일은 당분간 없을 것이다. 4단계에서는 생존이 어려워 특정 보스에서만 편성된다.


아카리




1. Rank 18
14랭크 이상 육성했다면 어쩔 수 없이 육성해야 하는 랭크. 가능하면 11 혹은 14랭크에서 육성을 멈추자.

2. Rank 14
이미 11랭크 이상 육성했을 때 다음으로 효율이 좋은 랭크. 11랭크와 비교해 TP 소비 감소 능력치 감소가 가장 적은 랭크다.

3. Rank 11
가장 이상적인 6성 아카리 대비용 주차 랭크. TP 상승, TP 소비 감소 등 UB와 관련된 능력치가 가장 높다.


카스미




1. Rank 14
TP 상승과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조금 내려가고 나머지 능력치가 대폭 증가한다. 덕분에 14랭크 카스미를 활용한 고단계 클랜전 택틱이 다수 알려져 있다.

2. Rank 11
피격 시 TP 회복량이 많고, TP 상승 능력치도 가장 높아 클랜전에 적합한 랭크. 캬루(새해) 파티의 핵심 서포터 중 하나로 쓰인다. 피격 TP 회복량에 영향을 주는 방어력 때문에 전용 장비 레벨은 낮게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낮은 생존력 때문에 공격력이 높은 보스를 상대할 때는 편성하기 어렵다.


마호




1. Rank 17
아레나 생존력을 확보하기 위한 랭크. 18랭크는 물리/마법 방어력이 대폭 떨어지기 때문에 현재는 17랭크에서 육성을 멈추는 것이 좋다.

2. Rank 14
클랜전과 아레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유저들이 선택하는 랭크.

3. Rank 11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클랜전에 최적화된 랭크. 전용 장비 육성 시 방어력이 대폭 올라 UB 발동 타이밍이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콧코로(프린세스)




1. Rank 14
TP 상승을 일부 포기하고 TP 소비 감소를 비롯한 각종 능력치를 챙기는 랭크. 10랭크보다 범용성이 높다.

2. Rank 10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첫 UB 사용 타이밍이 가장 빠르다. 클랜전이 주력 콘텐츠인 유저라면 반드시 10랭크에서 육성을 멈춰야 한다.


캬루(새해)




1. Rank 18
TP 상승 대신 공격, 생존 관련 능력치를 선택한 랭크. 14랭크 캬루(새해)가 생존하기 힘든 보스를 상대할 때 활약한다. 단, 클랜전 캐릭터는 낮은 랭크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므로 랭크업은 신중하게 결정하자.

2. Rank 14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고, 방어력이 낮아 피격 TP 회복량도 높은 랭크. 14랭크 캬루(새해)가 생존이 가능한 클랜전 보스를 상대할 때는 최대 화력을 보장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