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카야를 포함한 물딜러들은 랭크업! 15랭크 4템 비교글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5개 |
15랭크에서 4번째 아이템이 추가된다. 기존에 15랭크로 올려고 3템까지 맞춘 캐릭터는 큰 문제없이 다음 아이템도 착용시키면 끝. 중요한 건 14랭크 풀템이나 13랭크 풀템에 있던 캐릭터들인데, 14랭크 풀템을 유지했던 물리 캐릭터 대부분이 15랭크로 올라갔고, 13랭크에 주차된 대표캐릭터 에리코는 계속 존버하면 된다.

마호나 유이, 유카리는 랭크업보다는 유지를 추천하고 발즈루, 뉴이, 성키카, 수즈메, 카스미도 큰 변화 없이 주차를 해두자. 신규 캐릭터 가야는 15랭크로 올리면 되고 수이오도 이제 14랭크보단 15랭크를 올리는 게 좋다. 요약하자면 주력 마딜러는 여전히 14랭크 대기, 에리코를 제외한 대표 물딜러들은 15랭크 4템이다.








정말 많은 캐릭터들이 15랭크 4템을 올렸다. 안나와 수영복 이오는 15랭크 4템이 조금 좋아 랭크업을 추천하고, 페코린느, 미야코, 루카, 쥰, 노조미, 시즈루 등 상승 스텟이 미미해서 올리기 어려웠던 전열 탱커들도 이제는 15랭크 4템까지 올려도 된다.

콧코로와 수코로, 미후유와 수후유, 츠무기와 킁야네도 15랭크로 입성하면 되고, 이번에 추가된 신규 캐릭터 카야는 무조건 랭크업을 해야 좋은 캐릭터다. 그런데 카야를 쓸 일이 많을까 모르겠다. 적당히 애정으로 키워두자.






수영복 사렌은 특별한 일이 없으면 14랭크에 주차해두자. 람, 글레어, 이리야, 요리, 캬루, 수캬루, 쿄우카, 네네카, 앤, 루, 미사키, 수마호, 할쿄카, 루나까지 주력 마딜러들은 14랭크 고정이다. 15랭크를 올리는 순간 TP 상승 스탯을 -4 수치가 적용되어 클랜배틀에서 매우 불리해진다.

남들이 만들어둔 택틱을 못 쓰고 자신이 하나하나 수정해서 클랜전을 펼쳐야 하는데, 택틱을 새로 만드는 것도 고생이고 딜량도 더 적어질 수 있어 좋은 결과를 장담하기 어렵다. 유카리는 14랭크나 13랭크에 주차해두자. 마호는 6성 마호를 위해 11랭크나 14랭크로 두는 것인데, 현재 해외 서버에선 14랭크 마호가 많아 추후 6성 마호 14랭크 택틱은 구하기 쉬울 것이다.






그 외에 캐릭터들은 여전히 주차한다. 에리코는 여전히 주차, 린은 회복량 스텟을 손해 보는 구조라 대기하는 게 좋다. 유이도 12랭크 6템이 가장 이상적이고, 발즈루도 12랭크 주차를 해두자. 뉴이와 성치카, 수즈메, 카스미는 언제까지 존버해야할지 모르겠지만 당분간 스킬레벨만 올려두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