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제 아레나는 이오의 세상이다! 6성 이오 개화 정보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3개 |
프리코네에 6성 캐릭터 이오도 이번 12월 말에 패치된다. 벌써 12월에만 2개의 캐릭터들이 6성이 된다니 가슴이 웅장해진다. 이오도 6성으로 올라가면 아레나에서 절대강자로 등극될 정도로 성능이 좋아지는데, 대신 클랜전이나 루나의탑 등 기존에 활용하기 어려웠던 이후에도 손도 못대니 아레나에서만 집중하자.

6성으로 올라서면 이오의 인연 정보를 통해 마법 공격력이 360 증가한다. UB는 상대방의 TP를 감소시켜 상대의 UB 턴을 늦출 수 있다. 아레나에서 이오 방덱이 있다면 대부분 이오 공덱으로 맞받아치는 상황이 많고, 물리덱으로는 이오를 공략하기 매우 어려워 한 달 정도는 이오가 아레나를 점령하고 있을 것이다.




▲ 이오의 세상이 왔다.

6성 이오는 무엇이 바뀌는가?

먼저 이오의 UB를 살펴보자. UB는 적 전체에게 마법 대미지를 주고, 그와 동시에 유혹 상태를 만든다. 상대는 유혹에 걸리면 지속 시간동안 '지금부터 서로 죽여라'가 발동되어 아레나에서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그래서 클랜전이나 던전, 루나의 탑 등 몬스터와 전투하는 무대에선 크게 활약하긴 어렵다.

6성으로 개화되면 UB 대미지가 조금 더 강력해진다. 그리고 이오에게 UB를 맞은 적에게 TP를 다운시켜 UB 발동을 늦게 만들고 유혹시간이 조금 더 지속되어 아레나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내뿜게 된다. 6성 이오의 등장으로 아레나 방덱은 이오가 넘칠 것이며, 공덱에서도 6성 이오가 매우 효과적이라 다음 1월까지 이오의 세상이 될 예정.

보통 6성 이오 방덱을 구성하면 리마-쿠루미-유카리-아유미-이오가 있고, 무난한 덱들을 뚫기 위해선 쿠루미-콧코로-수사렌-리노-이오로 구성한다. 방덱 6성 이오를 뚫으려면 같이 6성 이오로 맞대응하거나 4성 뉴이를 써야할 정도. 참고로 물딜덱으로 이오를 상대하긴 매우 까다로우니 마딜덱으로 진행하자.

6성으로 개화가 완료되면 인연 스토리가 추가로 4개 증가하며, 마법 공격력 360, 물리 방어력 10, 마법 방어력 16이 증가한다. 스텟 상승 수치가 매우 높아지니 개화가 끝나자마자 길드 하우스에 이오를 배치해서 빠르게 인연 랭크를 올려두면 된다.




▲ 방어력도 올라가 딜러의 공격도 조금이나마 버틸 수 있고, UB를 통해 상대 UB 타이밍을 늦춘다.

준비물은 캐릭터 5성, 전용장비 명함,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6성 캐릭터 공용 준비물 다음과 같다. 캐릭터 5성, 전용장비 1레벨 착용, 캐릭터 메모리 피스 50개,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프린세스 오브는 100개는 기본적으로 소지하고 있어야 된다. 6성 해금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선 이오의 육성 상태에 조금 영향이 있으니, 재료가 모이면 가만히 두지말고 반드시 착용해 캐릭터 능력치를 올려두자.

퓨어 메모리 피스는 19-3이 개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쥬얼이 많고 여신의 보석도 많으면 여신의 보석으로 이오 퓨어 메모리 피스를 구매하고, 시간도 많고 효율을 원한다면 쥬얼 충전을 통해 하루 6번 꾸준한 클리어를 이어가면 된다.




▲ 쓸려면 지금이라도 미리 전용장비부터!

6성 해금 퀘스트 공략 클리어 조합은?

퀘스트 몬스터 레벨이 130이라 130부터 도전해도 큰 문제는 없다. 레벨이 높을수록 퀘스트 클리어는 쉬어지니 참고하자. 가장 무난한 클리어 마딜덱은 쿠우카-유카리-네네카-이오-캬루 조합이다. 만약 물딜덱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쿠우카 대신 리마를 넣어도 좋고 수오리 대신 할소기를 넣어도 된다.

쿠우카, 리마 둘 다 쓰기 싫거나 육성이 덜되었다면 루카를 넣으면 된다. 6성 리노를 키웠다면 리노-이오 조합으로 넣는것도 바람직하다. 린을 넣으면 파티에 안정감을 더해주며 유카리가 없으면 파티가 녹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참고하자.




▲ 마딜덱이 클리어가 편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