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고 랭크 17로 확장! 34지역 신규 장비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2개 |
34지역의 추가 장비는 16랭크 마지막 아이템인 무기 9종이다. 무기 추가는 곧 최고 랭크 확장을 의미한다. 이제부터는 캐릭터를 17랭크까지 올릴 수 있어 한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파밍 부담이 더 커진다. 주력 콘텐츠에 따라 캐릭터마다 랭크가 갈릴 가능성이 있으니, 지역이 추가된 직후에는 장비 파밍을 하면서 랭크업은 신중하게 선택하자.

34지역에서는 15랭크 장비를 히든 드롭으로 얻을 수 있다. 15랭크 장비가 약간 부족해 육성이 막힌 상태라면 신규 지역에서 17, 15랭크 장비를 동시에 파밍하는 것을 추천한다.



■ 34지역 신규 장비 - 16랭크 6템 정보







 ■ 신토끼의 대검


- 조합 아이템:

프레셔스 나이프,


빛나는 검

- 주요 캐릭터: 레이, 지타, 크리스티나
- 등장 위치: 34-13

모든 물리 캐릭터 중 가장 많은 수가 착용하는 검.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한 유저라면 조합 재료인 프레셔스 나이프는 충분히 많을 것이다. 최소 3~400조각 정도는 획득해야 주요 캐릭터를 17랭크로 올릴 때 막힘 없이 육성할 수 있다. 지타, 크리스티나 등 일부 캐릭터는 18랭크에서도 이 장비를 착용한다.

조각 드롭 지역은 34-13 한 곳뿐이며, 성록창 알마 베나도와 15랭크 물리 장비를 함께 파밍하기 좋다.




 ■ 아름다운 잉어의 신도


- 조합 아이템:

프린세스 나이프

- 주요 캐릭터: 마코토, 마코토(여름)
- 등장 위치: 34-7, 34-12

착용 캐릭터는 적지만, 주력 디버퍼인 마코토 시리즈가 사용하는 무기. 무기 하나를 만드는데 30조각이 필요하므로, 1차 목표는 120조각 정도로 잡으면 된다. 6성 니논까지 내다보고 있다면 여기에 100조각 정도 추가 파밍을 진행하자.

조각 파밍 장소는 34-7과 34-12 두 곳이다. 34-12에서는 신규 장비 2종과 15랭크 물리 장비를 동시에 파밍할 수 있으며, 34-7은 카오틱 초커를 비롯한 마법 장비를 다수 드롭한다.




 ■ 명인·아천구


- 조합 아이템:

엘리멘탈 하트

- 주요 캐릭터: 타마키, 무이미, 니논(오에도)
- 등장 위치: 34-5, 34-9

8~9랭크 구간에서 많은 캐릭터가 착용하는 '엘리멘탈 하트'가 필요한 단검. 이번 달 6성이 추가되는 타마키, 전용 장비로 강화되는 니논(오에도) 등의 캐릭터가 착용한다. 이들을 포함한 주력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장비 조각 수는 대략 300 정도다.

장비 드롭 지역인 34-5와 34-9에서는 다른 신규 장비가 나오지 않는다. 히든 드롭 테이블도 동일하니 엘핀 초커와 카오틱 초커 중 어떤 것을 파밍할 지 정하고 스테이지를 선택하면 된다.




 ■ 통천수갑·코뿔소 치기


- 조합 아이템:

사자왕의 건틀렛
,

오팔 귀걸이

- 주요 캐릭터: 히요리, 츠무기, 히요리(새해)
- 등장 위치: 34-12

공격력, 방어력, 물리 크리티컬이 오르는 권갑. 조합 재료인 사자왕의 건틀렛과 오팔 귀걸이는 어지간해서 크게 부족하지 않고, 덕분에 제작에 필요한 조각 수가 20개로 적다. 권갑을 착용하는 주력 캐릭터는 4~5명 정도이므로, 200조각을 파밍하면 당분간 걱정은 없다.

장비 조각 드롭 지역인 34-12에서는 아름다운 잉어의 신도 조각이 함께 나온다. 즉, 이곳에서 장비 파밍을 진행하면 아름다운 잉어의 신도 파밍은 자연스레 마칠 수 있다.




 ■ 하늘을 뚫는 매의 활


- 조합 아이템:

은둔자의 의복

- 주요 캐릭터: 리노, 시오리, 아오이(편입생)
- 등장 위치: 34-6, 34-10

리노, 시오리 등 궁수가 착용하는 활. 왠지 알 수 없지만 재료로 방어구인 '은둔자의 의복'이 필요하다. 궁수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육성 우선순위가 낮고, 무기를 착용할 캐릭터도 적어 우선 150조각 정도만 파밍하면 된다.

장비 조각 드롭 장소인 34-6과 34-10은 극동천의 벽풍복/극익천의 현성모를 제외한 드롭 테이블이 같다. 그러므로 두 장비 중 어떤 것이 부족한 지 체크하고, 원하는 스테이지에서 파밍을 진행하면 된다.




 ■ 성록창 알마 베나도


- 조합 아이템:

태양의 로드
,

기사의 자랑

- 주요 캐릭터: 미야코, 콧코로, 콧코로(새해)
- 등장 위치: 34-4, 34-13

'태양의 로드'와 '기사의 자랑'이 재료로 필요한 창. 같은 랭크 무기와 비교해 공격력 증가량이 낮지만, HP가 500이나 오르고 물리 방어력이 소폭 오르는 등 방어에 치중된 면이 보인다. 언제나 그렇듯 미야코는 바로 착용해 생존력을 확보하고, 콧코로 시리즈는 클랜전을 고려해 착용 여부를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장비 드롭 장소 중 34-13은 '신토끼의 대검' 조각이 나오는 유일한 장소다. 이곳에서 파밍을 진행하다 보면 성록창은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어느새 파밍이 끝날 것이다.




 ■ 염비제의 갈퀴 도끼


- 조합 아이템:

헬파이어 액스

- 주요 캐릭터: 에리코, 아야네(크리스마스)
- 등장 위치: 34-8, 34-11

성록창 알마 베나도처럼 HP가 오르는 무기. 이쪽은 물리 방어력 대신 물리 크리티컬이 올라 화력 증가에 무게를 둔 모습이다. 당장 필요한 조각 수도 6~90조각 정도로 스태미나 부담이 적다.

장비 조각을 드롭하는 34-8과 34-11에서는 다른 신규 장비 조각이 나오지 않는다. 34-8에서는 루비 로즈 초커와 화룡의 반지를 동시에 파밍할 수 있어 물리 딜러의 장신구 파밍 효율이 높다. 아직 패왕광용검이 부족하다면 34-11을 클리어하면 된다.




 ■ 흑사의 마염 지팡이


- 조합 아이템:

뇌광궁
,

쏜블러드 로드

- 주요 캐릭터: 안나, 하츠네, 나나카
- 등장 위치: 34-14

마법 딜러들이 착용하는 지팡이. 왠지 모르게 무기와 관련이 없어 보이는 '뇌광궁'과 '쏜블러드 로드'가 조합 재료로 필요하다. 무기 능력치는 마법 공격력과 마법 크리티컬 두 가지로 깔끔하다. 랭크가 한 차례 더 풀렸지만, 마법 딜러 대다수는 아직 14랭크에서 육성을 멈춰야 한다. 따라서 장비 조각은 모으되 랭크업 버튼을 눌러서는 안 된다.

장비 조각은 34-14에서만 드롭한다. 다른 선택지가 없으니 마법 장비 파밍은 이곳에서 전부 끝내야 한다.




 ■ 백사의 수성 지팡이


- 조합 아이템:

법왕의 후드,


천구의 지팡이

- 주요 캐릭터: 쿠우카(오에도)
- 등장 위치: 34-14

힐러와 서포터가 착용하는 마법 무기. 제작 시 '법왕의 후드'와 '천구의 지팡이'가 필요하다. 두 장비 모두 크게 부족하지 않아 따로 파밍할 일은 없을 것이다. 힐러와 서포터도 낮은 랭크에서 주차하는 일이 많아 조각을 모으고 육성 여부는 신중하게 결정하자.

흑사의 마염 지팡이와 마찬가지로 34-14에서만 장비 조각을 구할 수 있으므로, 마법 장비를 파밍할 때는 고민 없이 이곳을 선택하면 된다.


■ 34지역 신규 장비 획득 스테이지 드롭 테이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