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마딜과 서포터는 계속 주차! 17랭크 3템 비교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8개 |
15일(화) 업데이트 진행 후 신규 지역이 추가되면 최대 랭크가 17까지 확장된다. 랭크가 풀리는 시점에는 기존 랭크 6템과 최대 랭크 3템 사이에서 많은 유저들이 고민하게 되는데, 공격력 증가량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방어력이 크게 줄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물리 딜러는 17랭크까지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탱커는 반대로 공격 스탯을 약간 손해 보더라도 방어력을 올릴 수 있다면 17랭크로 올려도 좋다. 14 또는 15랭크에서 머무르는 마딜러와 11~12랭크에 주차 중인 서포터는 아이템 파밍만 꾸준히 진행하고, 랭크업은 미뤄야 한다.

특정 캐릭터는 랭크에 대한 의견이 갈리는데, 이는 유저마다 클랜전과 아레나 중 중요시하는 콘텐츠가 다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클랜전 중심 유저는 낮은 랭크, 아레나를 즐기는 유저는 높은 랭크까지 육성하면 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콧코로(새해)




1. Rank 16
아레나와 클랜전 양쪽 모두 쓰이는 랭크. 17랭크로 올리면 물리 공격력과 회피가 오르는 대신 방어력이 감소한다. 이는 탱커의 본분에 맞지 않으니 당분간 16랭크까지만 키워두자.

2. Rank 14
오로지 클랜전만을 위한 랭크. 기본 탱킹 능력은 모자라지만 빠른 TP 수급으로 파티 회복과 물리 공격력 버프를 자주 제공한다. 단, 보스의 공격력이 높은 4단계에서는 자체 생존력이 낮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


쿠우카(오에도)




1. Rank 16
아레나와 클랜전에 모두 편성할 수 있는 랭크. 17랭크로 올리면 회복량과 물리 방어력이 조금 떨어지는 대신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회피가 오른다. 어느 정도까지 육성할 지는 유저의 선택에 달려 있다.

2. Rank 14
클랜전 지향 랭크. 탱킹 능력이 낮은 대신 피격 TP 회복량이 많아 UB 순환 속도가 빠르다.


유카리




1. Rank 16
탱킹 능력이 대폭 올라 범용성이 좋은 랭크. TP 상승 수치가 줄어든 것 이상으로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오르고, 소폭 오르는 회피는 클랜전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아레나에서 유카리를 자주 기용하는 유저라면 부담 없이 올려도 좋다.

2. Rank 14
클랜전의 기준이 되는 랭크. 간혹 12랭크에서 주차하는 유저도 있지만, 이는 고단계 보스 상대 시 편성하기 어렵다.


콧코로




1. Rank 16
주로 클랜전 4단계와 아레나에서 활약하는 랭크. 일부 보스를 상대할 때는 UB 순환이 느려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도 한다. 하지만 4단계 보스를 상대할 때는 가장 안정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2. Rank 14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높고, 낮은 탱킹 능력 덕분에 피격 TP 회복량도 높아 UB 순환이 빠르다. 클랜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랭크. 단, 4단계 보스의 공격은 버티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아카리




1. Rank 14
이미 11랭크를 지나쳤다면 머무르는 것을 권장하는 랭크. 이미 15랭크 이상 육성했다면 18랭크까지 올리는 것이 좋다.

2. Rank 11
가장 이상적인 6성 아카리 대비용 주차 랭크. TP 상승,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높아 UB 회전 속도가 빠르다.


카스미




1. Rank 14
TP 상승과 TP 소비 감소 능력치를 잃은 대신 나머지 능력치가 대폭 증가한 랭크. 해외 서버 기준으로 클랜전 택틱이 풍부하다.

2. Rank 11
UB 순환 속도가 빨라 클랜전 전용 택틱이 존재하는 랭크. 특정 보스를 상대할 때 캬루(새해) 파티의 핵심 서포터로 기용된다. 방어력 능력치가 변수로 작용할 수 있어 전용 장비 레벨은 낮을수록 좋다.


마호




1. Rank 14
TP 상승이 줄어든 만큼 TP 소비 경감이 오르고, 탱킹 능력치와 회복량을 얻는 랭크. 클랜전은 물론 아레나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2. Rank 11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클랜전에 최적화된 랭크다. 전용 장비 레벨이 택틱에 영향을 주니 클랜전을 중시하는 유저는 주의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