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Re:제로 콜라보와 연속 한정 픽업 시작, 7월 콘텐츠 일정 예상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6개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7월 14일(화) ~ 7월 19일(일)
§ 클랜전 : 7월 22일(수) ~ 7월 29일(수)
§ 신규지역, 레벨확장, 전용 장비 추가 : 7월 17일(금)


7월 메인 퀘스트 캠페인은 노멀 캠페인 기간이 긴 대신, 그만큼 하드 캠페인 기간은 짧은 편이다. 게다가 하드 캠페인 기간인 21~26일에는 유적조사 2배 캠페인이 동시에 진행된다. 따라서 메모리 피스와 프린세스 하트 중 어떤 것을 먼저 파밍할지 미리 고민해야 한다.

현재 진행 중인 콜라보레이션 스토리 'Re:제로부터 모이는 이세계식탁'에서는 배포 캐릭터 '람'과 통상 캐릭터 '스즈메'의 메모리 피스를 얻을 수 있다. 람의 성능은 눈에 띄게 좋지는 않다. 하지만 1년 주기로 돌아오는 다른 스토리 이벤트와 달리, 콜라보 이벤트는 복각 예정이 없다. 그러므로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이벤트를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어서 진행될 이벤트는 마호와 카오리의 메모리 피스를 얻을 수 있는 복각 스토리 '뱀파이어 헌터 with 이리야'다. 이벤트 기간이 3일로 상당히 짧아서 원하는 만큼 메모리 피스를 파밍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7월 말에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 '스즈나 레인보우 스테이지'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루나의 탑과 클랜전은 7월 업데이트 전후로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예상 시기는 각각 루나의 탑 - 14~19일, 클랜전 - 22~29일이다. 최대 레벨 확장 및 신규 지역, 전용 장비 추가 예상 일자는 17일이다. 24지역에서는 13랭크 5번째 아이템이 추가되고, 하드 24-3에서 통상 3성 캐릭터 루카 메모리 피스를 파밍할 수 있다.

이번 달 전용 장비 추가 캐릭터는 마호, 스즈나, 치카, 츠무기 4명이다. 이 캐릭터들은 금일 업데이트로 메모리 피스 구매 제한이 해제됐다. 전용 장비를 착용할 캐릭터의 메모리 피스를 미리 구매한다면 초기화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이다.


■ 신규 캐릭터 추가/주요 픽업 일정

§ ★1 중열 람 이벤트 : 6월 30일(화) ~ 7월 15일(수) 오후 3시
§ ★3 중열 렘 픽업 : 6월 30일(화) ~ 7월 15일(수) 오후 3시
§ 이리야, 마호, 카오리 픽업: 7월 15일(수) ~ 7월 17일(금) 오후 3시
§ ★3 후열 에밀리아 픽업 : 7월 17일(금) ~ 7월 30일(목) 오후 3시
§ ★1 후열 이오(여름) 이벤트? : 7월 30일(목) ~
§ ★3 후열 스즈나(여름) 픽업? : 7월 30일(목) ~

7월에는 Re:제로 콜라보 캐릭터 3명이 추가된다. 이 중에서 람은 이벤트 스토리 클리어 시 얻을 수 있으며, 렘과 에밀리아는 7월 초 및 중순 픽업 뽑기에서 획득해야 한다. 한 번 지나가면 얻을 수 없는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세 캐릭터의 성능은 예상외로 좋지 않다. 모든 캐릭터를 얻고 지나가야 직성이 풀리는 유저가 아니라면 수영복 한정 픽업에 대비해 쥬얼을 아끼는 것이 좋다.

복각 스토리 이벤트 기간에는 이리야, 마호, 카오리 픽업이 예상된다. 세 캐릭터 모두 메모리 피스 파밍 수단이 있어 시간을 들인다면 언젠가 획득 및 육성이 가능하다. 따라서 해당 픽업에 사용할 쥬얼을 아껴 다른 곳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7월 말에는 신규 이벤트와 함께 이오(여름) 배포와 한정 캐릭터 스즈나(여름) 픽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이오(여름)은 서브 딜러 및 힐러, 디버퍼 역할을 겸할 수 있는 캐릭터다. 광역 피해를 주는 동시에 파티를 회복하는 UB, 타격한 적의 수에 따라 회복량이 증가하는 스킬, 광역 마법 방어력 디버프 등을 보유하고 있어 범용성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스즈나(여름)은 단일 타겟을 공격하는 데 특화된 후열 캐릭터다. 2스킬은 전투 시작 후 약 30초 경과 후 한 번만 사용하지만, 공격력 영구 증가 버프가 걸리고 사용 시 자신의 TP가 전부 회복돼 2연속 UB 발동이 가능하다. 캐릭터 자체 성능은 약간 애매하지만, 1년 후 전용 장비가 추가되면 1스킬이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해 화력이 대폭 상승한다. 다음 픽업이 필수 캐릭터로 꼽히는 사렌(여름)이기 때문에 올해는 반드시 뽑아야 할 정도의 캐릭터는 아니다.



▲ 콜라보 캐릭터 치고 아쉬운 성능을 가진 렘과 에밀리아



▲ 스즈나(여름) 다음 픽업은 사렌(여름)이다, 가능하면 쥬얼을 아끼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