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늑한 방부터 계단방까지! 다양한 길드 하우스 구경하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개 |
프리코네의 길드 하우스는 개인 하우징 공간이다. 1층부터 3층까지 층마다 개성 있게 꾸밀 수 있고, 할로윈, 여름, 겨울, 키즈 등 여러가지 테마 컨셉에 맞춰 꾸밀 수 있다. 가구만 있다면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똑같은 가구 아이템이라도 색다른 하우징 결과물이 나오게 된다.

초창기에는 하우징 물품이 몇 없다보니 꾸밈에 한계가 있었지만, 최근 길드 하우징 물품 종류가 다양해지자 꾸미기를 좋아하는 유저들이 화려하고 컨셉있는 하우스를 만들어내고 있다. 완성된 하우스를 주로 활동하는 커뮤니티에 자랑하거나, 인게임에서 좋아요를 눌러 자신의 집으로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 그 중 인상 깊은 하우스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 칙칙한 하우스는 별로다! 개성있는 하우스들을 구경해보자.


귀여운 인형집 컨셉

적절하게 배치된 파티션, 기둥, 책장, 침대에 커다란 인형까지 기본기가 갖춰진 하우싱 모습이다. 답답하지도 않으면서도 가구들을 최대한 배치해 길드하우스에 안정감이 든다. 카스미가 탐정 소녀라는 점에 책장 옆에 배치한 것도 센스다.

☞ 먐먐먀 유저가 올린 길드 하우스 [바로가기]




▲ 처음 하우징을 접하는 유저라면, 이런 구조를 따라해도 좋다.


캬루 혐오를 멈춰주세요

캬루단이라면, 캬루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오열을 할 장면이다. 수많은 대포와 쥰과 함께하는 갑옷기사, 그리고 모두가 한 곳을 응시하는 곳은 바로 캬루다. 파티션에 막혀 나오질 못하고 있지만, 그녀가 나오는지 안나오는지 철저하게 감시하는 모습이다.

우측에는 캬루 인형까지 가두고 쥰이 지켜보고 있다. 이렇게까지 캬루를 괴롭히다니, 부디 캬혐을 멈춰주세요.

☞ TurtleB 유저가 올린 길드 하우스 [바로가기]




▲ 캬루, 또 너야?



힐링되는 정원

평범한 가구 배치가 아닌, 공간을 활용한 길드 하우징이다. 수납장과 파티션, 바닥, 울타리까지 하나하나 활용하며 배치를 통해 착시를 일으켜 하나의 계단을 만들었다. 배경도 적절하게 핑크하게 적용해 눈을 즐겁게 해주며 꼭대기에는 벚꽃 나무를 배치해 마무리를 지어줬다.

착시 현상을 활용해 계단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다. 그러나 흰색과 분홍색 2개를 적절하게 섞어 디자인을 이어가고, 초록색으로 적절하게 마무리 지어주니 하우징 센스가 남다르다.

☞ dadfsf 유저가 올린 길드 하우스 [바로가기]




▲ 좋아요를 자동으로 누르게 만드는 멋진 하우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어린이집?

4~5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다. 바닥도, 책상도, 의자도, 모든게 분홍색이며 커다란 인형도 중앙에 배치해뒀다. 공주님이 내려올 것 같은데 핑크색 계단도 센스있게 설치되어 마호마호의 왕국이 생각날 정도다.

배치 캐릭터가 에리코, 스즈나, 쿠우카, 니논까지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색상 캐릭터들을 넣어뒀다. 인테리어까진 좋았는데 들어있는 캐릭터를 보니 살짝 무서워졌다.

☞ 벡소정 유저가 올린 길드 하우스 [바로가기]




▲ 마호마호 왕국이 부럽지 않을 정도.


잠이 잘 올 것 같은 나만의 방

해가 지고 어둠이 올라오며 은은한 달빛이 비치는 밤 배경. 그런 배경에 실내를 하얀 가구와 조명으로 비춰주니 색상 조화를 제대로 활용한 하우징이다. 출입문처럼 보이는 발판, 하얀 파티션으로 주변을 밝게 해 주고 내부는 각종 인형과 책상으로 아늑하게 만들었다.

파티션 바깥 공간을 넓게 배치해 보는 이의 답답함을 없애줬다. 번잡해 보이면서도 나름 깔끔한 하우징이다. 배경을 야간으로 해둔 유저라면 참고할만한 하우징이다.

☞ 친구만들기 유저가 올린 길드 하우스 [바로가기]




▲ 밤에 나가서 놀지 못하고 방에서 놀아야하는 모습.



갑옷 사이에 숨어있는 캬루

캬루의 인기는 대단하다. 이번에는 괴롭히는 캬루 컨셉이 아니니 캬루단들은 미리 진정하자. 수 많은 쥰 갑옷이 배치된 사이에 뉴이, 발즈루, 진짜 쥰(?)이 놓여있으며 검은 머리 캬루도 배치됐다. 어디에? 자세히 보면 아래쪽에 줄 서 있는 곳 맨 뒤에 캬루가 있다.

☞ 바든쉐퍼 유저가 올린 길드 하우스 [바로가기]




▲ 여기가 줄인가요?


착시를 이용한 계단방

벽과 바닥을 없애고 배경으로만 덮은 컨셉은 착시 하우징을 하기 매우 좋다. 이번에 살펴보는 하우징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흰 계단을 배치했고, 좌측으로는 나무 계단을, 우측으로는 진짜 원형 계단을 배치한 모습이다. 가구 배치 센스가 없으면 이런 작품이 나오질 않기 때문에 나름 난이도가 있는 계단 하우징이다.

☞ 소울브라더 유저가 올린 길드 하우스 [바로가기]




▲ 착시를 이용한 또다른 버전.


배경과 잘 어울리는 깔끔한 하우징

랜덤 방문을 통해 확인한 하우징이다. 캐릭터명은 쿠키, ID는 539821951538으로 1층부터 3층까지 나름 컨셉있는 하우징을 만들어냈다. 1층은 입구부터 제대로 만들어 카페 컨셉을 충분히 살렸고 스즈메를 넣어 서빙 캐릭터를 배치한 모습이다.

2층은 일본식 벽 가구에 여러가지 책장, 마법구슬과 마법책이 놓여있으며 마법 캐릭터들인 요리, 이리야, 아카리를 넣어 마법사들의 공간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3층은 지붕이 빨간점을 이용해 노란색과 분홍색으로 인테리어 컨셉을 잡았는데, 여러개의 침대와 파티션을 꾸미며 잠자는 공간임을 알 수 있었다.




▲ 입구부터 확실하게 만들어낸 카페 하우징.



▲ 마법사의 공간!



▲ 아늑한 침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