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떤 캐릭터부터 육성할까? 6월 하드 파밍 캐릭터 추천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7개 |
한 달을 마무리하는 캠페인은 대부분 하드 드롭률 증가다. 이번 달에도 예외는 없어, 24일부터 29일까지 총 6일 동안 하드 드롭 2배 캠페인이 진행된다. 6월 업데이트 이후 메모리 피스 파밍 가능 캐릭터는 25명. 꾸준히 지역이 추가되면서 일부 캐릭터는 메모리 피스가 여러 지역에서 등장해 파밍 난이도가 상당히 낮아졌다.

하드 퀘스트에서는 장비 조각과 캐릭터 메모리 피스를 동시에 파밍할 수 있지만, 하루에 클리어 가능한 횟수가 정해져 있다. 스태미나 소모량도 노멀 퀘스트에 비해 많아 캠페인 기간에는 하드 퀘스트에 스태미나를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



▲ 23지역까지 추가된 현재, 하드 스테이지에서 어떤 캐릭터를 육성해야 할까



■ 메모리 피스 파밍 추천 우선순위

※ 파밍 우선순위는 여러 의견을 종합한 것이며, 육성 상황과 주력 콘텐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우선순위 높음 : 지타, 시오리, 사렌, 이리야, 쿄우카, 리마, 쥰, 에리코, 토모

우선순위 높음으로 선택한 캐릭터는 대부분 캐릭터 성능이 좋을 뿐만 아니라 범용성도 높아 여러 콘텐츠에서 쓰인다. 빠른 육성을 원한다면 쥬얼을 사용해 스테이지 도전 횟수를 초기화하며 육성할 가치가 있다.



■ 지타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13-3, 19-3

TP 회복 스킬을 기반으로 한 빠른 UB 순환이 강점인 물리 딜러. 전용 장비 착용 이후에는 파티의 TP도 채워줘 준수한 화력에 서포팅 능력까지 갖추게 된다. 주로 쓰이는 콘텐츠는 클랜전과 루나의 탑이고, 종종 아레나에 편성하기도 한다. 피스가 드롭되는 스테이지에서는 아이스 클레이모어, 하늘을 여는 성검 등 조각이 많이 필요한 검을 드롭한다.




■ 시오리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5-3, 12-2, 18-2

UB 사용 시 웨이브나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공격력이 증가하는 궁수. UB를 여러 번 사용하면 그만큼 공격력 증가 버프가 누적되어 클랜전, 던전, 루나의 탑 등 장기전 확률이 높은 PvE 콘텐츠에서 활약한다. 전용 장비를 착용하면 화력이 더욱 증가하고, 거리가 먼 적에게 입히는 대미지가 올라 중/후열 딜러 저격 목적으로 아레나에 편성하기도 한다.

메모리 피스가 등장하는 곳은 총 3곳. 저랭크 장비가 나오는 5-3에 스태미나를 쓰기는 아깝다. 시오리를 집중 육성할 것이 아니라면 12-2와 18-2 두 곳만 클리어하며 메모리 피스를 파밍하자.




■ 사렌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2-3, 9-3, 18-3

캐릭터 한 명의 TP를 대량 회복해 UB 발동 타이밍을 앞당기는 서포터. 핵심 캐릭터의 첫 UB 발동 속도가 중요한 아레나가 주무대다. TP 회복 조건이 '자신과 가장 가까운 캐릭터'이므로, 파티 구성에 따라 TP 회복 대상이 달라지는 것을 신경 써야 한다.

단, 곧 추가될 신규 한정 캐릭터 사렌(여름)의 서포팅 능력이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한정 캐릭터를 뽑을 계획이라면 파밍 우선순위가 낮아질 수 있다.

메모리 피스가 등장하는 곳은 총 3곳. 빠르게 육성할 계획이라면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스태미나 효율을 생각했을 때는 태양검, 밀레니엄 이어링, 라이트닝 블레이드 등 많은 조각이 필요한 9-3과 18-3을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 이리야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17-3

루나의 탑, 던전, 아레나 등 각종 콘텐츠에 쓰이는 광역 마법 딜러. 아레나에서는 카스미나 사렌, 유키 등 서포터의 도움을 받아 단시간에 적 주요 딜러를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용 장비는 단일 딜링 스킬의 화력이 올라 아레나보다 클랜전에서 성능 체감이 큰 편이다.

메모리 피스 파밍 장소인 17-3은 해신의 귀걸이, 제노스 피어 로드, 대현자의 보주 등 마법 딜러가 착용하는 장비가 드롭된다.




■ 쿄우카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16-3

단일 대상 화력이 뛰어나 클랜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마법 딜러 중 하나. 전용 장비 착용 시 1스킬 크리티컬 배율이 4배로 증가해 대미지 기댓값이 대폭 상승한다. 클랜전 화력 증가는 물론이요, 크리티컬이 발동하기만 하면 아레나 핵심 물리 탱커 중 하나인 미야코가 순식간에 사라지기도 한다.

아쉬운 점은 메모리 피스 파밍 장소가 16-3 한 곳뿐이라는 것. 육성 기간을 줄이려면 쥬얼 소모가 강제되지만, 그만큼 캐릭터 성능이 뛰어나 쥬얼 값을 톡톡히 한다. 드롭 아이템은 제노스 피어 로드, 하이 데빌즈 완드 등 마법 캐릭터 전용 장비가 많다.




■ 리마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3-2, 11-1, 20-1

전투 시작 시 화면 밖에서부터 등장하는 특수한 탱커. 리마가 돌진하는 사이 피격당하는 2열 캐릭터는 TP가 상승해 아레나에서 평소보다 빠르게 UB를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장비 착용 시 파티에 물리 배리어가 생성돼 주요 딜러가 상대 물리 파티에 급사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주로 쓰이는 콘텐츠는 아레나와 루나의 탑이며, 6성 재능 개화까지 확실한 미래가 보장되어 있으므로 육성을 미리 끝내두면 좋은 캐릭터다.

현재 메모리 피스 파밍 장소는 총 3곳. 20-1에서 드롭하는 보라 장비 3종은 모두 리마가 착용한다. 이 중에서 인어공주의 눈물과 정령왕의 수호석은 다른 탱커나 힐러도 착용하니, 리마 육성과 장비 파밍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 쥰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14-3, 22-3

UB와 일반 스킬로 체력을 회복하고, 물리 방어력 감소 디버프까지 보유한 탱커. 획득 후에는 어지간한 콘텐츠에 편성해도 될 정도다.

전용 장비를 착용하면 회복량이 오르고 대상에게 물리 공격력, 행동 속도 버프를 부여한다. 이는 아레나에서는 무조건 좋은 옵션이지만, 클랜전에서는 행동 속도 버프가 택틱을 꼬이게 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메모리 피스는 14-3과 22-3 두 곳에서 등장한다. 탱커는 등급을 높여 조금이라도 오래 버티는 것이 중요하므로, 빠른 육성을 위해 도전 횟수를 초기화해도 좋다. 22-3에서는 과오의 대검, 하늘을 여는 성검, 카오스 블레이드까지 총 3종류의 검을 동시에 파밍할 수 있다.




■ 에리코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7-2, 11-2, 17-2

매우 높은 단일 대미지가 돋보이는 물리 딜러. 전용 장비가 본체인 케이스로, 전용 장비 착용 후 버프로 오르는 능력치가 급증해 무시무시한 순간 화력을 자랑한다. 공격력이 높은 만큼 체력과 방어력이 낮아 5성 재능 개화는 필수다.

현재 메모리 피스는 총 3곳에서 등장한다. 태생 등급이 2성인데, 5성 재능 개화 및 전용 장비 최대 강화까지 마쳐야 해 상당히 오랜 기간이 걸릴 것이다. 화력만큼은 확실하니 캠페인 기간에는 도전 횟수를 초기화해 육성 기간을 단축하는 것을 추천한다. 17-2에서 드롭하는 밀레니엄 이어링 외에 장비 파밍 효율은 좋지 않다.




■ 토모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21-3

자체 TP 회복 스킬을 보유하고, UB 발동 후 물리 공격력/행동 속도가 증가하는 우수한 물리 딜러. 자체 범용성이 상당히 높고, 전용 장비를 착용하면 범위 내 적의 수에 따라 대미지가 증가한다.

특히, 전용 장비 옵션은 이번 달 클랜전에 새로 추가된 '멀티 타깃' 보스를 상대할 때 높은 효율을 보인다. 6월 클랜전이 끝나면 다음 멀티 타깃 보스는 4달 후인 10월에 등장한다. 현재 토모가 없는 유저라도, 지금부터 토모 육성을 시작한다면 충분히 다음 멀티 타깃 보스에 대비할 수 있다.

메모리 피스는 21-3 한 곳에서만 드롭한다. 빠른 육성을 원한다면 평소 꾸준히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캠페인 기간에는 쥬얼을 소모하자.



▲ 전용 장비가 본체인 지타, 이전에도 강했던 쿄우카는 크리티컬 대미지가 대폭 상승



▲ 현재 1군으로 활약 중인 탱커 육성은 빠를수록 좋다



▲ 클랜전을 중시한다면 멀티 타깃 보스에 효과적인 광역 딜러도 육성 대상


- 우선순위 중간 : 레이, 시노부, 유이, 유키, 페코린느, 콧코로, 시즈루, 쿠루미, 미미, 아리사, 미사키

우선순위 중간으로 선정한 캐릭터는 주로 '특정 콘텐츠에서 편성률이 높은 캐릭터'다. 그러므로 유저의 캐릭터 육성 상황에 따라 이곳에 있는 캐릭터들의 우선순위는 변할 수 있다.

또는 6성 재능 개화나 전용 장비 추가 등으로 해외 서버에서 평가가 급상승했지만, 그 시기가 많이 남은 캐릭터가 우선순위 중간에 포함된다.




■ 레이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2-1, 8-1, 18-1

전용 장비 착용 이후 클랜전에서 물리 파티의 방어력 감소 요원으로 쓰이는 캐릭터. 그러나 방어력 감소 수치가 낮아 디버퍼 중에서도 2~3군 정도의 위치다.

그러나 6성 재능 개화 이후에는 UB 발동 후 스킬 대미지와 디버프 지속시간 및 수치가 2배 증가하는 버프가 추가되어 클랜전 필수 요원으로 거듭난다. UB를 발동한 뒤부터 제대로 된 성능이 나오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사용하기엔 뭔가 아쉽다. 6성 재능 개화가 도입되려면 근 1년을 기다려야 하므로, 당장 급하게 파밍할 정도는 아니다.

18-1은 라이트닝 블레이드를 드롭하므로 장비 파밍과 메모리 피스를 동시에 진행하기 좋다. 지금부터 레이를 육성할 계획이라면 18-1만 클리어하면서 천천히 메모리 피스를 모아도 된다.




■ 시노부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7-3, 14-2, 21-2

클랜전에서 활약하는 방어력 감소 요원. 전용 장비 착용 후 해골의 탱킹 능력이 상승하고, 물리 공격력/물리 크리티컬 버프가 추가되어 특정 보스를 상대할 때 기용률이 상승한다. 태생 등급이 2성이기 때문에 재능 개화와 전용 장비 파밍에 필요한 기간이 상당히 긴 것이 흠.

메모리 피스 추천 파밍 지역은 14-2와 21-2. 14-2에서는 물리 캐릭터 핵심 장비 중 하나인 '태양의 목걸이', 21-2에서는 보라 테두리 장비 3종을 함께 파밍할 수 있다.




■ 유이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2-2, 6-1, 15-1, 21-1

UB로 파티의 체력을 회복하는 광역 힐러. 전용 장비 착용 시 물리 공격력 감소 디버프가 추가되어, UB 발동 전까지 전열 탱커나 주력 딜러의 안정감을 높여준다. 재능 개화 및 전용 장비 착용까지 마치면 던전 익스트림2 난이도 존버팟 핵심 힐러 중 한 명으로 기용된다. 약 1년 뒤 추가될 6성 재능 개화 이후에는 HP 회복에 더해 물리 방어력 증가, 물리 배리어, 행동 속도 증가 등 유용한 버프가 대거 추가되어 범용성 높은 힐러가 된다.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는 총 4곳으로 상당히 많지만, 태생 1성 캐릭터이므로 육성 기간은 상당히 긴 편이다. 15-1은 마법 캐릭터가 착용하는 금테 장비, 21-1은 마법 캐릭터 및 힐러가 주로 착용하는 보라 장비 3종이 드롭되는 장소다. 또한 15-1과 21-1에서는 모두 서브 드롭으로 태양검이 등장해 아이템 파밍 효율이 괜찮은 편이다.




■ 유키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8-2, 13-2, 20-2

TP 주유로 빠른 UB 발동에 기여하는 아레나 특화 서포터. 사렌, 유키를 동시에 편성하면 메인 딜러가 전투를 시작하자마자 UB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전용 장비 착용 후에는 2열 캐릭터에게 암흑과 유혹을 동시에 부여해 상대의 탱커 또는 전열 딜러를 방해한다.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중 하나인 20-2는 성수의 기원, 망곡의 관 등 마법 캐릭터 장비 파밍을 겸하기 좋다.




■ 페코린느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3-1, 7-1, 17-1

5성 재능 개화는 물론 전용 장비까지 장착해야 편성할 수 있는 캐릭터. 현재는 육성을 마쳐도 미야코, 쥰 등 1군 탱커와 비교하면 성능이 뭔가 부족하다.

하지만, 6성 재능 개화가 추가되면 아레나를 비롯해 여러 콘텐츠에서 쓰이는 1군 탱커가 된다. 6성 재능 개화까지 남은 시간은 약 4개월. 지금부터 미리 메모리 피스를 파밍하면 6성 재능 개화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다.

메모리 피스가 나오는 지역은 3곳이지만, 3-1과 7-1은 장비 파밍 효율이 좋지 않아 스태미나를 쓰기 망설여진다. 17-1에서는 라이트닝 블레이드가 나오니 평소에는 이곳에 스태미나를 사용하자.




■ 콧코로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1-1, 4-1, 13-1, 23-1

물리 공격력 및 행동 속도 증가 버프를 사용하는 물리 파티 서포터. UB 수동 발동이 가능한 콘텐츠에서는 '트라이 슬래시' 사용 중 UB를 발동하면 위치가 최전방으로 고정돼 메인 탱커처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는 클랜전에서 특정 보스를 상대할 때 가끔 쓰이는 정도지만, 6성 재능 개화 후에는 모든 콘텐츠에서 쓰이는 만능 서포터가 된다.

23지역 추가 후 메모리 피스가 나오는 스테이지는 4곳으로, 작정하고 육성한다면 의외로 육성 기간이 짧은 캐릭터다. 다른 캐릭터를 동시에 육성하고 있다면 쓸만한 장비가 나오는 13-1과 23-1 두 곳만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시즈루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6-3, 11-3, 23-3

체력이 낮은 아군을 회복하는 스킬과 자체 물리 배리어를 보유한 서브 탱커. 클랜전에서는 마딜팟 메인 탱커로 편성되는 일이 많다. 전용 장비 착용 시 회복한 캐릭터의 물리 방어력이 증가해 주요 딜러가 오래 생존한다.

해외 서버에서는 이번 달 말에 6성 재능 개화가 추가될 예정이다. 국내 기준으로는 1년 남은 미래이므로, 당장 급하게 파밍해야 할 정도는 아니다.

추천 파밍 장소는 11-3과 23-3. 11-3은 아이스 클레이모어와 엘리멘탈 하트를 드롭하고, 23-3에서는 물리 캐릭터가 착용하는 투신의 팔찌, 과오의 대검, 인퍼널 그리브를 얻을 수 있다.




■ 쿠루미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1-2, 5-1, 14-1, 22-1

UB를 포함해 기절 스킬을 2개 보유하고 있고, 전용 장비 착용 시 파티 TP 회복 스킬이 추가되어 아레나에 특화된 캐릭터. 태생 1성인 데다가 전용 장비까지 착용해야 하므로 육성 기간이 상당히 길다.

메모리 피스 등장 지역은 4곳이지만, 1-2와 5-1은 스태미나를 사용하기 아까운 곳이다. 14-1의 주요 드롭 장비는 많은 캐릭터가 착용하는 성신도의 팬던트, 태양검이다. 지난달 추가된 22-1에서는 가이아 액스, 메이든 클로스, 밀레니엄 이어링이 드롭되고, 히든 드롭으로 성신도의 팬던트까지 파밍할 수 있다.




■ 미미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3-3, 9-2, 15-2, 23-2

물리 공격력 증가 버프를 보유한 딜러 겸 서포터. 이번 달 전용 장비가 추가되어 아레나 광역 딜러로 쓰이거나, 클랜전 멀티 타깃 보스를 상대할 때 편성된다. 단, 광역 스킬 사용 간격이 길어 아레나에서는 전투 초반에 승패가 결정된다.

범용성은 좋은 편이지만, 콘텐츠별 필수 캐릭터와 비교하면 항상 뭔가 아쉽다. 최근 추가된 23-2에서는 영순왕의 팔찌와 격노한 용의 팬던트 등 쓸만한 장비가 함께 나오니 이곳에서 파밍을 진행하자.




■ 아리사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15-3

어느 콘텐츠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후열 물리 딜러. 자체 TP 회복 스킬을 사용하는 횟수가 잦아 다른 캐릭터보다 UB 발동 횟수가 많다. 덕분에 크리티컬 발동 횟수에 따라 순간 대미지가 급격히 증가한다. 전용 장비는 마법 딜러를 저격하는 옵션으로, PvE보다는 아레나에서 유용하다.

메모리 피스가 등장하는 스테이지 15-3은 금테 장비만 드롭하기 때문에 아이템 파밍 장소로서 가치는 떨어진다.




■ 미사키
- 메모리 피스 등장 위치 : 4-2, 10-1, 19-1

광역 대미지 중심으로 구성된 마법 딜러. 이번 달 추가된 전용 장비 착용 시 광역 스킬이 추가되고 변경되고, 범위 내 적의 행동 속도를 대폭 낮춰 아레나에서 활약하고 있다.

메모리 피스 추천 파밍 지역은 19-1. 마법 딜러가 장착하는 보라 장비 3종은 물론, 히든 드롭으로 태양검과 엘리멘탈 하트까지 동시에 파밍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사키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라면 10-1까지 추가로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전용 장비 추가 후 광역 스킬이 생기는 미미, 미사키는 아예 다른 캐릭터가 될 정도로 성능이 오른다



▲ 점점 다가오는 미식전 멤버의 6성 재능 개화, 지금부터 슬슬 파밍을 시작해야 한다


- 우선순위 낮음 : 마히루, 미후유, 아오이, 아키노, 니논

우선순위 낮음인 캐릭터 5명은 다른 캐릭터와 비교해 눈에 띄는 장점이 없다. 끝까지 육성을 마쳐도 누군가의 하위호환 신세를 면치 못한다.

최근 해외 서버에서는 미후유의 6성 재능 개화가 추가되어 아레나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 미후유 6성 도입까지 최소 1년이 남았고, 6성 이전 성능은 좋지 않기 때문에 느긋하게 파밍을 진행하면 된다.

이외에 전용 장비를 착용한 아오이나 니논은 아레나를 즐기는 유저가 육성하기도 하지만, 아키노나 마히루는 육성을 마쳐도 마땅히 편성할 만한 곳이 없다.



▲ 최소 1년 후에 6성이 추가될 미후유, 스태미나에 여유가 없다면 당장 육성할 이유는 없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