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람은 안되지만 아레나 필수 캐릭! 6성 리마 개화 정보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4개 |
프리코네에 6성 캐릭터 리마가 패치된다. 예전부터 프리코네의 유일한 동물이 사람이 되는 6성 개화 패치가 이뤄진다는 미신이 떠돌았지만, 바뀌는건 없다. 물론 작은 프로필창이 예전보다 이쁘게 바뀌니 디자인적인 버프는 맞다. 성능은 전보다 튼튼해지고, 방어덱은 물론 공격덱에서도 쓰이는 아레나 필수 캐릭터로 떠오른다.

UB 대미지 및 방어력 수치가 증가해 리마 자체적으로 튼튼하고 강력해지지만, UB를 사용할때마다 아군 모두에게 물리 무효 배리어를 부여할 수 있어 아레나에선 없어선 안될 캐릭터가 됐다. 상대가 물리덱을 사용할 것 같으면 리마를 통해 아군 딜러들을 보호하면 된다.

해방 퀘스트는 마딜덱을 추천한다. 쿠우카, 네네카, 6성 캬루, 쿄우카를 추천하며 물리덱으로 클리어하고 싶다면 리마, 쥰, 무이미, 미소기, 시노부로 클리어해보자.




▲ 진짜 사람되나? 응 안돼~!


6성 리마는 무엇이 바뀌는가?

사실 리마의 UB는 임팩트가 약했다. UB 게이지가 전부 채워져서 발동되면 다른 캐릭터들은 역전의 희망이라도 품는데, 리마는 '야야~ 쟤 UB 쓴다'로 끝난다. 공격과 동시에 방어력이 증가하는 버프가 주어지지만 그 효과가 미미하여 아레나에서 체감하기 어려웠다.

이제 6성으로 뒤바뀐 리마는 UB가 매우 유용하고 효과적으로 바뀐다. UB 대미지는 전보다 더욱 강력하게 들어가는데, 주력 딜러급의 공격은 아니더라도 상대의 물리 무효 배리어를 없애거나 HP가 얼마 안남은 딜러들을 마무리하기 좋은 정도. 추가로 자신의 물리 방어력 수치가 대폭 상승하여 더욱 튼튼해져 탱커의 입지를 더욱 굳힌다.

아울러 아군 전체에게 물리 무효 배리어가 부여되니 리마의 UB는 이제 관상용이 아닌 진짜 효율적인 UB가 됐다. UB가 쓸모있게 변경되어 안그래도 까다로운 리마덱이 더욱 뚫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6성 리마를 만들면 인연 랭크가 12까지 풀리는데, 총 물리 방어력 92에 마법 방어력 8이 추가로 올라간다.




▲ 당분간 아레나는 리마 세상이 된다.


준비물은 캐릭터 5성, 전용장비 명함,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6성 리마를 만들기 위해선 리마를 5성이 필요하다. 메모리 피스는 베리하드 19-2를 포함해 27-1, 20-1, 11-1, 3-2, 지역 파밍을 하면 된다. 퓨어 메모리 피스는 50개가 필요하니 최대한 빠르게 맞추고 싶다면 매일 쥬얼을 사용해 재도전으로 피스를 파밍해두자.

전용장비 명함을 위해 하트 조각은 30개는 필요하고, 만약 풀강화까지 바라보고 싶다면 88개는 있어야 된다. 프린세스 오브는 100개나 필요하니 신전/유적 2배 이벤때 미리미리 파밍하면 큰 어려움 없이 곧바로 6성을 만들 수 있다.




▲ 퓨어 메모리 피스 빠르게 파밍하자.

6성 해금 퀘스트 공략 클리어 조합은?

권장 캐릭터 레벨은 130 이상이다. 퀘스트 클리어는 마딜덱이 가장 편한데 리마, 쿠우카, 네네카, 6성 캬루, 쿄우카가 필요하다. 6성 캬루가 아직 없다면 앤을 대체해도 된다. 쿄우카, 6성 캬루, 네네카는 캬루(여름)이나 루나로 활용이 가능하다.

물리덱으로 편성하고 싶다면 리마, 쥰, 무이미, 미소기(할로윈), 시노부로 도전하자. 미소기(할로윈)이 없다면 카오리(여름)이나 페코린느(여름)으로 써도 되며, 시노부 대신 미미(할로윈)를 사용할 수 있다. 무이미 대신 6성 리노를 채용해도 충분하다.




▲ 마딜덱 혹은 물딜덱으로 클리어하면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