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진형을 파괴하는 강렬한 UB, 신규 캐릭터 '아야네' 미리보기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18개 |
새로운 캐릭터 추가가 임박했다. 태생 2성 전열 딜러 아야네다. 거대한 곰인형 망치를 휘두르는 아야네는 전방의 적 하나를 기절시키며 날려버리는 재미있는 UB를 가지고 있다. 자체적인 딜 능력은 다소 부족하지만 UB의 활용도와 범위 물리 방어력 감소 덕분에 아레나와 클랜배틀 등에서 사용되기도 한다.

여기에 짧지만 전방 범위 내 적을 기절시킬 수 있는 스킬까지 가지고 있어 전열 위주로 구성된 팀을 상대할 때 의외의 성능을 발휘하기도 한다.

아야네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최전방 적을 날려버리는 UB
- 노조미와 같은 전방 범위 스턴
- 전방 범위 물리 방어력 감소 스킬

■ 단점
- 낮은 딜 능력






아야네 스킬 파헤치기
딜은 낮지만 뛰어난 유틸성, 적의 진형을 파괴한다


§ 푸우키치 풀 스윙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 16916 물리 피해를 주고 2초간 기절
- 피격당한 적을 뒤쪽으로 날려보낸다.

가장 앞의 적을 뒤로 날려보낸다. 아예 맵 가장 끝까지 보내버리고 떨어진 자리에서 2초간 기절한 후 다시 앞으로 돌아오기에 실제로 전장에서 벗어나는 시간은 그보다 조금 더 길다. 전방 탱커를 밀어내고 그 다음 캐릭터를 공격할 수 있어 아레나나 프레나의 1탱 파티를 상대할 때 좋다. 전방 탱커가 뒤로 밀려난 후에는 그 자리에 없는 것으로 판정되어 아군이 한발 전진하기 때문에 적 배치를 압축하는 효과도 있다.

일반 스테이지에서도 가장 앞에서 버티는 단단한 몬스터를 날려버리고 안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다. 활용 방식에 따라 잠재력이 높은 UB.



▲ 피격당한 적이 진형 끝까지 밀려난다. 돌아오는 시간까지 합하면 꽤 길다.



§ 푸우키치 브레이크 (1스킬)
-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3759의 물리 피해
- 피격된 적은 1.5초간 행동 불능

노조미의 스킬과 마찬가지로 전방 범위 내 적을 공격하고 일정 시간 행동 불능으로 만든다. 아레나에서 노조미를 상대할 때 느꼈던 짧은 스턴의 짜증을 두 배로 보여줄 수 있다. 피해량은 낮지만 전방 광역 스턴이라는 점 하나만으로도 사용 가치가 있는 스킬. 스턴 범위는 노조미 스킬보다 약간 넓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푸우키치 허리케인 (2스킬)
-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2541 물리 피해
- 범위 내 적의 물리 방어력 18 감소

전방 범위 내 적의 물리 방어력을 깎는다. 여러 적의 방어력을 한 번에 깎을 수 있지만 그 수치가 낮은 편이다. 비슷한 종류의,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가진 다른 캐릭터와 비교해도 마찬가지. 똑같이 범위 내 적의 물리 방어력을 깎는 미츠키에 비하면 그 수치가 매우 낮다. 부가 효과 정도일 뿐, 방어력 감소 요원으로 사용하기에는 적당하지 않다.


§ 프리티 슬러거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1290 증가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는 버프를 사용한다.




▲ 아야네의 행동 패턴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클랜 배틀과 아레나 or 프레나에 사용. 스테이지 활용도는 검증 필요


아야네의 성격은 '서포터'다. 스턴, 진형 파괴, 방어력 감소 등 다양한 유틸기를 가지고 있지만 자체 공격력은 낮기 때문. 어느 한쪽에 특화된 캐릭터가 아닌, 이런저런 효과를 어중간하게 가지고 있어 기용이나 육성 우선순위는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아야네의 강점은 UB에서 오는 진형 파괴 능력이다. 제대로 들어가기면 하면 탱 라인이 비어있는 동안 적 딜러진을 처리할 수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해 아야네에게 TP를 밀어주기에는 아쉬움이 남는다. UB로 진형을 무너뜨릴 수는 있어도 전황을 한 번에 뒤집기는 힘들다. 자체 딜 능력이 부족해 진형을 무너뜨리더라도 마무리가 어렵기 때문.

현재 아레나 메인 방어 덱의 컨셉은 버티기다. 딜러는 하나 혹은 아예 넣지 않는 덱 구성이기에 공격자는 탱커 숫자를 줄이고 딜러를 늘려 뚫어내는 식이다. 현재 방어 덱에는 적어도 둘 이상의 탱커를 사용한다. 아야네를 배치하면 최전방 탱커 하나를 걷어낸다 해도 두 번째 탱커를 상대해야 한다. 오히려 딜 집중을 방해하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아야네는 아레나 프레나에서 탱커를 하나만 사용하는 팀을 상대할 때 조커로 배치할 수 있다. 전방 탱커를 밀어내고 2열의 딜러를 우선 공격하는 용도다. 물론 짧은 시간에 딜러들을 완전히 처치하기는 어렵다. 때문에 원하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안나, 하츠네, 리노처럼 광역 UB를 가지고 있거나 니논 등 일반 광역 딜러를 함께 사용하는 쪽을 추천한다. 또한, 타마키처럼 후열 딜러를 우선 공격하는 캐릭터를 배치하는 것도 좋다.

스테이지에서도 활용도가 있긴 하다. 하지만 전방 캐릭터를 뒤로 밀어내기보다는 후열을 직접 공격하는 캐릭터를 사용하는 쪽이 더 좋다.

클랜 배틀에서는 UB를 사용한 독보적인 역할이 있다. 아야네의 UB로 일부 보스의 스킬을 차단할 수 있기 떄문이다. 타이밍을 잘 맞춰 사용하면 아군에의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소소하지만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있는것도 클랜 배틀에서의 활용도를 높인다.

분명 아야네는 잠재력이 있는 캐릭터다. 어느 하나에 특화된 점은 없지만 여러 종류의 디버프를 고루 갖춘 하이브리드 캐릭터다. 단일, 광역 스턴과 광역 방어력 감소까지 부족한 점을 채우기에는 충분하다.



▲ 광역 스턴도 생각보다 쏠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