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나 행사가 열릴때면 매번 보이는 익숙한 것들이 있습니다. 주최하는 주최 측 그리고 행사를 더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 주는 협력사나 후원사입니다. 이러한 주최 측을 더불어 협력사나 후원사는 해당 행사에 많은 관심과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행사를 찾아주는 관람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여러 이벤트와 함께 참여하는 모든 이들을 즐겁게 해줍니다.
그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재밌는 이벤트를 통해 두 손 가득 경품을 챙겨준다거나, 관람에 지친 유저들에게 먹거리나 휴식처를 제공하는 것. 그리고 게임 행사로 예를 들면 접하기 어려웠던 좋은 장비들을 관람객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배치하고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 등이 있겠죠.
이중에도 위에서 강조한 내용을 몸소 실천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이번 부산 벡스코에 개최된 WCG 2023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한 미국의 게임 액세서리 전문 기업 터틀비치. 이미 헤드셋이나 게임패드로는 국내에도 정평이 나있는 브랜드며, 19년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 로캣까지 인수하여 현재는 키보드, 마우스까지도 취급하는 하이엔드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입니다.
터틀비치는 말 그대로 이번 WCG 2023 BUSAN에서 터틀비치와 자회사 로캣 제품을 관람객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모든 경기장과 WCG 스파링존 등 이벤트존에도 모두 배치해 두었는데요. 이외에도 해당 게임에 걸맞는 제품도 다양하게 전시해 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WCG 2023, 그 현장에서 직접 찾아가 사용도 해보고 확인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