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키보드 고르는 기준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나는 무조건 LED가 들어간 예쁜 키보드가 최고야!'라는 외형에 신경 쓰는 사람이 있다면, '사무실에서 사용해야하는데, 조용한 키보드를 사용해야 할 것 같아'처럼 주변 환경을 신경 쓰는 사람도 있고 '키보드는 무조건 반응속도지!'라며 성능을 중요시하는 게이머들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면, 키보드 부품 하나하나까지 신경 쓰게 되는데, 키보드 스위치부터 키캡 그리고 하우징까지도 그 종류는 다양하죠. 이렇듯, 키보드는 다른 주변기기에 비해 부품 하나만 교체해도 상대적으로 체감이 많이 되는 편이기에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제품 중 하나로 꼽힙니다.
개중에도 인벤 유저분들은 공감하실거라 생각하지만 게이머들에게 키보드 순위를 메긴다면 1순위는 역시 성능일 것이고 그 뒤로 타건감, 소음, 외형 등을 후순위로 두지 않을까 감히 예상해 봅니다. 저 또한 개인적으로 키보드를 선택할 때 성능 = 타건감 > 외형 > 소음 정도로 기준을 두고 고르거든요.
하지만 오늘 소개할 키보드는 굳이 이런 순위를 따지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성능은 성능대로, 통통 튀는 재밌는 타건감과 적당한 소음은 물론 디자이너가 개발자를 이긴 것 같은 예쁘고 깔끔한 외형까지. 로캣 벌칸2 미니 에어, 65%의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하기에 좋고 광학 스위치를 탑재한 무선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본인이 화려한 게이밍룸을 구축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은 외형이네요. 긴말 필요 없이 사진과 영상으로 함께해 보겠습니다.
▲ 로캣 벌칸2 미니 게이밍 키보드 LED 및 타건 테스트 영상으로 좀 더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