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원거리 물리 공격 특화! 라그나로크M 궁수 계열 육성 가이드

사경태 기자 | 댓글: 2개 |
MMORPG에서 빠지지 않는 궁수는 라그나로크M에서 역시 유일한 원거리 물리 공격수로 등장한다. 원거리 공격수라는 이름에 걸맞게 주로 멀리서 활을 사용해 공격하는 것이 특징인 만큼 강력한 화력으로 적이 접근하기 전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주어 처치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전직을 통해 헌터-스나이퍼로 성장이 가능하며, 스탯과 스킬 투자에 따라 다양한 활용도 가능한 직업군이다.






궁수는 어떤 직업인가?
강력한 스킬 대미지와 빠른 공격속도!

궁수는 노비스에서 1차 전직으로 아처가 된 이후부터 기본 무기로 활을 제공받아 원거리 공격이 가능해진다. 초반 스탯은 주로 DEX에 집중 투자하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하면 된다. 성향에 따라 AGI을 투자해 공격 속도를 어느 정도 보완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초반 육성시에는 투자대비 효율이 좋은 더블 스트레이핑 스킬을 마스터해 사냥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저레벨대에는 몬스터의 물리방어가 낮은 편이고, 캐릭터의 AGI 포인트 역시 낮은 만큼 공격 속도 역시 빠르지 않기에 더블 스트레이핑을 마스터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SP 소모가 많은 만큼 우선적으로 SP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장비 위주로 세팅하는 것이 좋고 죽은척 하기 스킬 역시 추가로 배워 지속적으로 SP를 수급해 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더블 스트레이핑 마스터 이후에는 주로 영구적으로 능력치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 위주로 마스터 하는 것을 추천한다. DEX를 영구적으로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인 올빼미의 눈, ATK 올려주는 엘리멘탈 애로우, 사정거리와 HIT를 올려주는 독수리의 눈에 투자하는 스킬 트리가 일반적이다.




▲ 강력한 스킬 대미지로 적을 처치하는 아처!



헌터-스나이퍼
강력한 한방 대미지와 광역 스킬

궁수의 경우 2차 전직인 헌터로 전직하는 순간부터 많은 것들이 달라진다. 헌터 전직 이후에는 주무기인 활과 트랩 계열의 스킬 능력이 강화되며, 전투를 도와주는 사냥매도 사용할 수 있어 스탯 및 스킬 투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성장시킬 수 있기 때문.

대표적으로 AGI과 DEX 스탯에 포인트를 집중시켜 강력한 스킬 대미지와 빠른 공격 속도로 사냥이 가능한 클래식한 궁수 형태인 ADL 헌터-스나이퍼와 INT 스탯에 힘을주어 광역 사냥과 사냥매를 이용하는 인트 헌터-스나이퍼로 구별된다.

클래식한 원거리 물리 공격수의 모습을 띄고 있는 ADL 헌터-스나이퍼는 헌터 전직 이후 기존과 마찬가지로 DEX와 AGI에 집중해 스킬 대미지 증가 및 공격 속도를 극대화 시키는 방향으로 육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우선 집중력 향상 스킬 마스터를 통해 DEX와 AGI을 추가로 증가 시키고, 인저리 애로우 마스터해 강력한 스킬 대미지와 함께 일반 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를 노려주는 것이 좋다.






스나이퍼 전직 이후에는 트루 사이트 스킬을 통해 저격 능력을 끌어올리고, 야성 각성 스킬로 몬스터 체력이 낮을 경우 크리티컬 확률을 끌어올려 좀 더 빠른 사냥도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팔콘의 ATK %가 추가 중첩되는 왕실 조련사 펫 대미지를 증가시켜주는 테이밍 스킬에 투자해 조력자들의 능력을 끌어올리는 것도 사냥에 많은 도움이 된다.

인트 헌터-스나이퍼는 ADL 헌터-스나이퍼와 달리 INT 스탯에 집중 투자해 극대화 되는 트랩과 팔콘의 대미지를 활용하는 방향으로 육성하는 편이다. 이에 우선적으로 INT 스탯에 올인하는 것이 좋고, 추가로 AGI에 투자하는 것이 좋으며, 스나이퍼 전직 이후 약간의 스탯 포인트는 VIT를 찍어주는 것도 효율적이다.

스킬은 패시브 스킬 중 AGI와 DEX를 올려주는 집중력 향상과 팔콘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 팔콘 어절트 스킬 위주로 투자하는 것이 좋으며, 스나이퍼 전직 이후 랜드마인, 트랩 연구, 샌드맨 등 트랩과 관련된 스킬을 추가로 투자해 트랩과 팔콘을 대미지 및 능력치를 올려주는 것이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