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수월한 사냥을 원한다면? 펫과 용병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자!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파티를 맺어 사냥하면 더욱 많은 인원이 있는 만큼, 한층 더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해지기 마련인데요. 파티원과 동일한 맵에 있을 경우, 전투 중 피로도는 해당 맵의 모든 파티원과 공유되기 때문에 피로도를 관리하는 입장에선 조금 까다로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혼자 사냥하자니 레벨이 오를수록 조금 벅찬 구간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그럴 땐 전투의 도움을 줄 수 있는 펫이나 용병냥이을 이용한다면, 한층 더 수월한 사냥이 가능해집니다.




▲ 눈이 반쯤 감킨 상태로 찍혔지만, 초반에 큰 도움을 주는 '아포'!




▲ 복장이 원작의 '수라'와 비슷한 만큼, 강력할 것 같은 아포


용병냥이는 각 마을에 위치한 용병 고양이 NPC를 통해 고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용병냥이는 프론테라 중앙 11시 방향에 위치한 '아포'인데요. 간단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제니를 이용해 용병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고용한 용병은 파티원 취급을 받게 되는데요. 용병을 고용한 상태라면, 추가로 3명의 인원을 파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용병냥이를 클릭하면 능력치를 볼 수 있는 '상세보기'와 '파티원 강퇴', '냥이 고용 해지'의 항목이 등장합니다.

'파티원 강퇴'의 경우, 구성한 파티에서 용병을 제외할 수 있는 기능으로, 파티에서 퇴출당한 용병은 체력을 회복하는 휴식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후 파티원 초대 기능을 이용하면, 계약 기간이 남은 용병냥이를 언제든지 다시 파티에 합류시킬 수 있습니다. 단, '냥이 고용 해지'를 누를 경우, 다시 계약금을 지불하고 계약해야 합니다.




▲ 좌측 상단에 파티원 정보를 클릭하면 용병냥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체력이 많이 깎인 용병냥이는 잠시 휴식 시간을 갖게해줍니다




▲ 약 3분의 휴식을 취하면, 다시 가득찬 체력으로 고용할 수 있습니다


각 마을마다 만날 수 있는 용병냥이는 크게 탱커와 딜러, 힐러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탱커형 용병냥이는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근접 공격을 이용합니다. 다음으로 딜러형 용병냥이는 강력한 원거리 공격과 다양한 스킬을 이용해 전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힐러는 지속적인 힐 지원으로 전투 지속력을 대폭 향상시켜 줍니다.

이러한 용병냥이는 자신의 사냥 효율을 높여줄 수 있도록 선택해야 합니다. 대미지가 아쉬운 유저는 딜러형 용병냥이를, 든든한 탱커가 필요한 모험가라면 탱커형 용병냥이를 계약해 함께 사냥하면 됩니다.




▲ 게펜에서 고용할 수 있는 탱커형 용병냥이 '산키'!




▲ 게펜에서 간단한 퀘스트를 통해 고용할 수 있는 딜러형 용병인 '메이사'!




▲ '산키'와 '메이사'는 게펜 3시 방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용병냥이는 1일과 7일 중 하나를 선택해 고용할 수 있는데요. 초반에는 약간 제니의 부담이 들겠지만, 하루만 고용해도 사냥 효율이 월등히 높아지기에, 아깝다는 생각을 버리고 고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프론테라에서 고용할 수 있는 '아포'는 하루만 고용해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수록 더욱 강력한 용병냥이와 함께할 수 있으니, 초반에 고용하는 용병냥이의 계약 기한은 가급적 짧게 잡아야 합니다. 또한, 펫 역시 전투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초반에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포링'도 전투에 많은 도움을 주는 펫이니 만큼, 꼭 함께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E등급 모험가가 될 경우, 모험 스킬인 '용병 계약'을 통해 용병을 최대 2마리까지 고용할 수도 있는데요. 용병냥이를 고용해 자신만의 파티를 짜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 용병냥이와 펫의 합공으로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몬스터




▲ 이즈루드에서 고용할 수 있는 고른은 지속적으로 힐을 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