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결혼 시스템 등장! 펫 아르바이트부터 신규 던전까지 추가된 3.5 업데이트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2개 |




메인 성 '벛꽃의 나라-아마쯔'와 결혼 시스템,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는 라그나로크M의 업데이트가 24일 적용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으로 볼 수 있는 '결혼' 시스템은 메인 성인 '아마쯔'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면 이용할 수 있다. 아마쯔는 95레벨 이상의 모험가가 이즈루드의 '칼로 선장'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장소로, 아마쯔의 메인 퀘스트 및 애장품 수집 퀘스트도 오픈된다.

퀘스트 달성 후 결혼 시스템을 해금하면 200만 제니를 지불해 결혼 날짜를 예약할 수 있다. 결혼 날짜와 시간은 14일 이내 12시~24시 중 1시간 간격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다른 모험가가 예약하지 않은 시간에 예약할 수 있다. 결혼 날짜를 예약하게 되면, '결혼 준비 수첩'을 획득할 수 있다. 결혼 준비 수첩은 결혼식의 정보, 스타일, 반지, 앨범 업로드와 결혼식 상점 방문 기능을 제공한다.

결혼은 동성 캐릭터 간 진행이 불가능하며, 이번 업데이트로 계정당 1번, 캐릭터에 1회 이용할 수 있는 성별 변경 기능이 추가된다. 결혼식을 마치면 '결혼증서'를 획득할 수 있고, '보고 싶어요', '우리 집으로', '함께라면 더 좋아' 세 가지의 결혼 전용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양측의 동의 하에 이혼도 가능하며, 퀘스트를 수행해 강제로 이혼을 진행할 수도 있다.

다음으로 맵 확장이 진행되어 총 9개의 새로운 맵이 추가된다. 신규 맵이 추가되면서 기존 맵의 몬스터는 선공에서 비선공으로 변경되며, 드랍률이 30% 감소한다. 신규 맵의 몬스터 능력치와 수량, 드랍률 및 특성은 기존과 동일하다.

세 번째로는 펫 아르바이트 콘텐츠가 추가된다. 펫 아르바이트는 기존의 펫 모험과 유사한 콘텐츠로, 호감도 5레벨 이상인 펫을 이용해 아르바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펫 아르바이트를 이용하면 간편 아이템, 공헌, 명예의 증명, 고양이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펫 아르바이트의 추가로 '한정 특전'에 펫 아르바이트와 관련한 효과가 추가되고, 신규 모험 스킬도 추가된다.

마지막으로 신규 던전인 카드 던전이 추가된다. 카드 던전은 모든 파티원이 60레벨 이상인 상태에서 프론테라 이벤트 광장 옆 환상의 공예단 NPC와 대화를 통해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은 총 3가지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각 난이도 완료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던전은 매주 월요일 5시에 초기화된다.

각 난이도마다 일정량의 제니와 '그람 가루', 의상 인챈트에 필요한 '계시의 가루'와 '계시의 수정'을 획득할 수 있고, 도전 완료 시 일정 확률로 '환상의 카드첩'과 '환상의 고급 카드첩'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카드첩에선 확률에 따라 다양한 카드를 얻을 수 있는데, 카드 도감이 해제되진 않는다.

또한, 킹 포링의 고급 제작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신규 합성 카드가 20종 추가된다. 추가로 킹 포링에 '카드 분해' 기능이 추가되는데, 카드 분해를 이용하면 신규 합성 카드의 재료인 '그람 가루'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5월 24일 목요일 아침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5월 24일 정기 점검 및 업데이트 공지

[점검 일정]

-. 2018년5월 24일(목)08:00 ~ 13:00


[점검 내용]

-. 메인성 “벚꽃의 나라-아마쯔” 가오픈됩니다.

→ 95레벨을 달성한 모험가는 이즈루드 NPC 칼로 선장을 통해 “아마쯔”로이동하여 모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지역의 메인 퀘스트 및 애장품수집 퀘스트가 오픈됩니다.



-. 결혼 컨텐츠가 업데이트됩니다.

→ 아마쯔에서 전설의 벚꽃나무 아래 NPC “꽃아가씨“ 에게 “벚꽃의사랑” 퀘스트를 완료하면 결혼 시스템이 오픈됩니다.

→ 결혼 시스템 오픈 후 결혼 날짜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성 모험가와 손을 잡고 프론테라 성당 입구의 신규NPC ”행복 아가씨“에게 200만Zeny를 지불해 결혼 날짜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 결혼 날짜 및시간은 14일 이내 12시에서24시 중 1시간 간격으로 예약 가능하며,

다른 모험가가 이미 예약하지 않은 시간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오픈하지 않은 모험가도 현재 결혼 예약 상황을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혼 날짜를 예약하면 【결혼 준비 수첩】을 획득합니다.

결혼식 정보, 결혼식 스타일 선택, 결혼반지 선택, 결혼식 앨범 업로드 및 결혼식 상점 방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혼 준비 수첩에서 결혼식 스타일, 반지 구매 시 신규 구매 내역으로 대체되며 기존 구매하신 결혼식 스타일이나 반지의 금액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이성 캐릭터와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으며, 동성캐릭터와는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 결혼식 완료 후 【결혼증서】를 획득합니다.



-. 결혼 전용 스킬이 업데이트됩니다.

→ 【보고싶어요】 사용 시 배우자를 자신의 곁으로 소환합니다.

→ 【우리 집으로】 사용 시 아마쯔로 자동 워프됩니다.

→ 【함께라면 더 좋아】 연인과 파티 시 두 사람의 Job, Base 경험치1% 증가 버프가 추가됩니다.

→ 결혼 후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 결혼 후 약속 이행 퀘스트가 업데이트됩니다.

→ 혼인한 모험가 2명은 “꽃아가씨”를 통해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시 전용 우리들의 보금자리가 오픈됩니다.



-. 이혼 시스템이 오픈됩니다.

→ 양측의 동의 시 행복 아가씨에게 이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아마쯔에 있는 신규 NPC “루시”를 통해 강제 이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지역 9 곳이 추가되면서, 일부 지역의 몬스터 배치가 리뉴얼됩니다.





→ 리뉴얼 맵의 몬스터 능력치, 수량, 드랍률 및 특성은 기존 맵수정 전과 동일합니다.

→ 기존 맵의 몬스터는 선공에서 비선공으로 변경되며, 드랍률 30%가 감소됩니다.

기존 지역의 몬스터와 드랍률은 리뉴얼 지역에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GVG 및 신기 획득컨텐츠가 변경됩니다.

→ 성의 거점 내입구 근처가 안전 구역이 됩니다.

안전구역 내공격측/방어측 모두 무적 상태가 됩니다.

→ 거점 내 연결된 워프포인트는 방어측만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양방향 워프】 시전 거리를 3미터로, 하이딩 정찰 스킬에 의해 발각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GVG개인 보상이 변경됩니다.

GVG 개인목표가 추가됩니다. 개인 목표는 전투 시간, 엠펠리움 공격, 엠펠리움 격파 등이 포함됩니다.

※ 아군 유저 부활, 적 유저추방, 중립 지역 몬스터 처치 시는 포함 되지 않습니다. (향후추가 예정)

→ 개인 목표 진도와보상은 영지 내 UI로 알립니다. 적 캐릭터를 처치할 때마다 명예를

획득합니다. 팀원이명예를 획득하면, 팀 내 다른 유저도 명예의 50%를 획득합니다. 목표 달성 및 처치로획득하는 명예는 최대 1200입니다. 500, 1000달성 시 각각 【기도 카드 상자】 (기존【기도 카드 상자】명칭 변경)1개를 획득합니다

→ 【뛰어난 공훈 상자】는 더 이상지급되지 않습니다.

→ 【참전 보상】은GVG 종료 후에 지급됩니다.

예) GVG 기간에 임의 거점 내 누적 시간 5분 도달했을 경우, 100명예와 【기도 카드 상자】 2개를 획득합니다.

→ GVG길드 지역 점령 후 신기 조각과 재료는 길드 창고에 바로 추가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길드장/부길드장이 길드 신기 로비 상단의 신규NPC “상자 수호자-알“을통해 거점 상자 오픈 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길드원은 “상자 수호자-알”을 통해 각 거점 상자의 보상 내용과 생성 거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려한 상자】 가 추가됩니다.

길드장/부길드장은 “상자 수호자-알”을 통해길드 자금으로 화려한 상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횟수 매주1회)

→ 길드원은 “상자 수호자-알”을 통해고양이 코인으로 화려한 상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길드는 매주 구매 횟수 한도가 적용되며, 매회구매 시 가격이 상승합니다.

화려한 상자구매 시 선물 포인트를 소모합니다. (구매 횟수 매주 15회, 선물 포인트와 고양이 코인의 비율 10,000:1)

→ 화려한상자는 “메인성 랜덤 상자”와 “거점 점령 상자”로 나뉘지만, 두 상자의 구매 횟수 한도는 공유됩니다.

→ “메인성 랜덤상자”는 모든 길드가 구매할 수 있으며, 선택한 메인성의 2~3개 거점 내 신기 조각과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 5시이전에 가입한 길드원은 공헌/명예/Zeny를 획득합니다.

“거점점령 상자”는 GVG 중 지역을 점령한 길드가 구매할 수 있으며, 점령 거점의 신기 조각과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 월요일 5시 이전에 가입한 길드원은 공헌/명예/Zeny를 랜덤으로 획득하며, 여신전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 펫 아르바이트 컨텐츠가 추가됩니다.

→ 호감도 Lv.5 이상 펫을 각 아르바이트 장소로 파견해 간편 아이템, 공헌, 명예의 증명, 고양이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아르바이트 장소, 펫 아르바이트, 수령 보상은 계정 공유됩니다.

→ 펫 스킬, 호감도, 레벨은 아르바이트 효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효율이 높을수록 아르바이트 시간이 짧아지며, 각 펫의 호감도가 5, 8, 10 달성 시 아르바이트 시간 감소효과가 적용됩니다.

→ 펫 포획 퀘스트을 완료해 획득한 “아르바이트 텔레포터”를 사용하여 펫을 파견할 수 있습니다.

→ 각 펫은 새로운 아르바이트 스킬 1개를 획득합니다.(스킬 레벨 랜덤)


* 주의: 보유한 펫의 경우, 펫 알로 되돌린 후 다시 소환해야만, 아르바이트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한정 특전 효과가 추가 됩니다.

→ 한정특전 사용 기간에 펫 아르바이트 장소 “카프라” 오픈

→ 한정특전 사용 기간에 펫의 동시 아르바이트 가능 장소+1

→ 명예의 증명을 10% 추가 획득 [GVG 상자,GVG내 명예의 증명 습득 등에 적용]



-. 신규 모험 스킬이 추가됩니다.

→ 아르바이트 I (D등급 모험가) 습득 시 동시 아르바이트 가능 장소 +1

→ 아르바이트 II(B등급 모험가) 습득 시 동시 아르바이트 가능장소 +1



* 주의: 위 2개모험 스킬은 ‘계정 공유’ 스킬이며, 캐릭터가 습득할 경우, 동일 계정의 다른 캐릭터도 자동으로 습득합니다. 스킬을 습득한 캐릭터가 모험 스킬을 초기화할 경우, 다른 캐릭터의해당 스킬도 사라집니다.



2. 컨텐츠 최적화



-. 의뢰 게시판 보상이 변경됩니다.

→ 【의뢰 게시판】보상에서 더 이상 【주먹밥】 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신규 주먹밥 상점이 추가 됩니다.

→ 주먹밥을 사용하여 신규 주먹밥 상점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 주먹밥 상점에서 게시판 완료 스크롤과 정화의성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게시판 완료스크롤Ⅰ, Ⅱ, Ⅲ: BaseLv.-55, 85, 100레벨 모험가는 의뢰 게시판 퀘스트 수령 시 바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게시판 퀘스트 수령 시 완료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시 묻지 않기를 선택할 경우, 게시판 퀘스트 수령 시 바로 완료됩니다.

→ 정화의 성배아이템 사용 시 아이템에 기재되어 있는 지역의 균열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타워 로프건, 훈련장•몬스터 보고서 아이템 2종이추가 됩니다.

* 타워 로프건: 사용 시 엔들리스 타워 미클리어 층을 클리어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전 주에 엔들리스 타워를 탐색했던 모험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훈련장•몬스터 보고서: 사용 시 훈련장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킹 포링의 고급 제작을 통한 신규합성 카드가 추가됩니다.





→ 킹 포링에 “카드 분해” 기능이 추가됩니다.

카드를 신규 합성 카드 제작의 필수 재료인 【그람 가루】로 분해할수 있습니다.




-. 신규 던전인 카드 던전이 추가됩니다.

→ 카드 던전에서 세그먼드의 카드 60장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파티원이 60레벨이상인 상태에서, 파티장이 프론테라 이벤트 광장 옆 환상의 곡예단NPC와대화를 하면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던전은 3가지난이도를 선택하여 도전할 수 있으며, 매주 각 난이도 완료 시 보상을 1회 획득합니다. 던전은 매주월요일 5시에 초기화됩니다.

→ 각 난이도마다 Zeny와 【그람 가루】, 의상 인챈트에 필요한 재료인 【계시의 가루】와 【계시의 수정】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 도전 완료 시 일정 확률로 【환상의 카드첩】와【환상의 고급 카드첩】을 획득합니다. 오픈 시 확률에 따라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카드들은 카드 도감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 추후 환상의/ 환상의 고급 카드첩에서 해당 콘텐츠의 전용 카드를 획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의상 인챈트 기능이추가 됩니다.

→ 투구 상단, 투구 중단, 투구 하단, 걸칠 것, 꼬리 의상을 냥이 친구에게서인챈트할 수 있습니다.

→ 투구 상단, 투구중단, 투구 하단의 중/고급 인챈트 시 【계시의 가루】가 소모되며, 걸칠 것, 꼬리 인챈트 시에는 【계시의 수정】이 소모됩니다.

→ 【계시의 가루】와 【계시의 수정】은 카드 던전을 통해 획득하거나 냥이 친구에게 Zeny를 사용해 구매할 수있습니다. 매주 구매 횟수 한도가 있으며, 한도는 구매 횟수에 따라 증가합니다.



-. 성별 변경 기능이 추가 됩니다.

→ 프론테라 좌측 하단의 신규 NPC“피오나”와 대화를 통해 성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계정 당 1개 캐릭터에1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결혼했거나 약혼 중인 캐릭터는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없습니다.

→ 성별 변경 시 성별을 적합하지 않은 장비는 장착 해제됩니다.



-. 바포메트 주니어★/바소리★/곰인형★ 의 침입 시간이 변경됩니다.

→ 침입 시간이 매일 21:30~22:00에서 20:30~21:00로 수정되었습니다.



-. 코인 상점에서 판매되는 아이템이추가됩니다.

→ 【발키리의 가이드상자】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판매가는 6 고양이 코인이며, 매주 계정당 10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코인 상점에 【기도 카드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판매가는10 고양이 코인이며, 매주 계정 당 20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알케미스트의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1) 바닐미르스의【바이오 익스플로젼】 스킬 배율이 100%/120%/140%/160%/180%에서 160%/220%/280%/340%/400%로 수정됩니다.

2)특정 상황에서 【카프리스】 데미지가 하락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3)리프 【치유의 손길】 사용 시 더 이상 ”빨간슬림 포션”을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4) 【애시드 데몬스트레이션】데미지의 VIT 계수에 【애시드 테러】스킬 레벨에 따라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5)아미스트르 일반 공격 시 이동속도 20% 감소효과가 추가되며, 해당 효과는 중첩이 가능합니다.

6)인간형 데미지 감소, 물리피해 감소, 마법피해 감소가 대폭 향상됩니다.

→ 【아스신의 비석】 룬의 일부 효과가 변경됩니다.

1)알케미스트 룬 【치유의손길-주홍】 의 효과가 “【치유의 손길】이 주황 슬림포션을 소모하며 치유량 + 15%’ “에서 아이템 소모 항목이 제거되어 “호문클루스-리프 【치유의손길】 치유량 + 15%”로 변경됩니다.

2)【리프의 축복】 효과에“호문클루스-리프 출전 시 【애시드 데몬스트레이션】 데미지+2%”가 추가됩니다.



-. 일부 스킬 효과 및 아이템 효과가수정됩니다.

→ 【연금합금 아머】 효과에 리프출전 시 【애시드 테러】【애시드 데몬스트레이션】 고정 캐스팅-0.5초 가 추가됩니다.

→ 【여신 축복】 원소형 속성“성속성 공격”과 “성속성 피해 감소“가 추가됩니다.

→ 【하이딩】 사용 시 보유한호문클루스, 펫, 카트도 하이딩되도록 수정됩니다.

→ 【렉스 디비나】의 지속 시간이 시전자DEX와 피격자 VIT, DEX의 영향을 받도록변경됩니다.

→ 【렉스 디비나】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초월된 【마법력 증폭】스킬의 속성 별 상태 아이콘이해당 속성에 맞는 아이콘으로 수정됩니다.

→ 【아수라 패황권】이 【기리에 엘레이손】에 막히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몸보신 요리】 및 【따뜻한 요리】의 회복 효과와방식이 개선됩니다.

몸보신 요리: “6초마다 HP 200, SP20 증가,30분 지속”이 "HP 120000, SP8000 저장, HP

70% 미만 시 6초마다 HP500 증가, SP 40% 미만 시 6초마다 SP50 증가”로 수정됩니다.

따뜻한 요리: “6초마다 HP 400, SP 20 증가, 30분 지속”이 “HP 600000, SP 40000 저장, HP

70% 미만 시 6초마다 HP500 증가, SP 40% 미만 시 6초마다 SP50 증가”로 수정됩니다.

→ 【몸보신 요리】와 【따뜻한 요리】의 저장량은 중첩됩니다.

→ 40레벨 이하 캐릭터라면 【몸보신/따뜻한 요리】 획득 시 즉시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 일부 컨텐츠의 기능 및 알림이 개선됩니다.

→ 일부 실내 맵에 천장을 추가됩니다.

→ 【고양이 상자】애니메이션을 스킵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펫 스킨 화면 내 좌우 스크롤 알림 버튼이 추가되며, 일부 펫과 펫 스킨의 이미지 크기가 수정됩니다.

→ 1회성으로 여러 아이템 보상 획득 시 표시 SKIP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길드 8레벨 달성 시 길드아이콘이 해제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2차 비밀번호 알림과 2차 비밀번호 입력 시 알림이 개선됩니다.

→ 퀘스트창에 가이드 알림이 추가되며, 모험가가 퀘스트 진행 시 월드맵에 퀘스트의 목표 지점이 표시됩니다. 맵 미활성 시에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부 아이템 Tips이 개선됩니다.

→ 음식 아이템Tips에 현재 요리의 쿠킹 레벨과 맛보기 레벨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의상, 도면, 카드 아이템Tips에 모험 수첩 내 저장 혹은 해제 여부가 색상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자신을 친구로 추가한 모험가만 연애편지 아이템을 사용할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길드 포토월에서 위아래 드래그로 사진을 확인하고, 길게 터치해 삭제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추후 적용 시 재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위스퍼 마스크】, 【혼자놀기 상자I[1]】 2차원 프로필이 추가됩니다.

→ “빠른 레벨업”으로 장비 레벨업 시 장비명 변경 알림이 개선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명칭 및 스크립트가 수정됩니다. (추가)



감사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