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제 초기화 아이템은 필요없다! 라그M, 집사-이미르의 수첩 업데이트

카드뉴스 | 양예찬 기자 |




라그나로크M 7월 12일 패치로 에피소드 4.0이 적용되었다. 4.0에는 많은 모험가들이 기다렸던 4차 전직이 등장했고, 유노-노그로드와 같은 새로운 지역도 업데이트되었다.

4.0 패치에는 이 같은 굵직한 콘텐츠 추가 외에 유저 편의성을 위한 시스템도 추가됐다. 일일/주간 콘텐츠를 관리하고 경매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집사'와, 캐릭터 세팅을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는 '이미르의 서'가 그것이다.


■ 콘텐츠를 관리해주고 고양이 티켓도 준다! 캐릭터 성장을 서포트하는 집사

'집사'는 프론테라 왕궁(프론테라 12시)에서 고용할 수 있다. 고용 시 성별을 선택할 수 있고, 50,000 제니를 지불하면 언제든 교체가 가능하다. 집사를 고용하면 우측 상단의 메뉴를 통해 언제든 집사를 호출할 수 있고, 그 자리에서 바로 집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집사의 기능은 크게 나눠 두 가지다. 콘텐츠 진행도를 관리하는 '추천 활동'과, 경매장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거래 지수'다.



▲ 메이드 '카밀리아'와 집사 '덴틀러'. 취향인 쪽을 고르자


'추천 활동'은 집사 전용 의뢰와 일일/주간 콘텐츠를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다.

집사 전용 의뢰로는 '용병 냥이 고용', '첫 길드 가입', '아스신의 비석 오픈' 등, 게임을 플레이하면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해당 의뢰을 완료하면 공헌도, 음식,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일일/주간 의뢰도 있다. '퀘스트 의뢰', '몬스터 대항', '엔들리스 타워 공략'등이 있으며,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집사 호감도를 얻을 수 있다. 호감도 최대 100까지 올릴 수 있으며, 호감도 20에 주먹밥, 40에 낙원단 주화, 60에 연 티켓x1, 80에 10,000 제니, 마지막으로 100을 달성하면 고양이 티켓x1을 얻을 수 있다. 호감도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와 공유하며 매일 초기화된다.

보상도 보상이지만 자신의 콘텐츠 진행 정도를 확인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연 가챠 - 고양이 티켓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콘텐츠 진행도를 확인/관리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집사로 경매장의 '거래 지수'를 확인 할 수 있다.

거래 지수는 경매장의 동향을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경매장에서 거래되는 아이템의 거래량-상승폭-하락폭을 확인할 수 있다. 3일-7일로 구분하여 볼 수 있으며, 갖고 있는 아이템이라면 집사를 통해 곧바로 경매장 출품도 가능하다.

거래량이 급증하는 아이템은 많은 유저들이 찾는 아이템이고 상승폭이 큰 아이템은 시세가 오르고 있다는 뜻이니, 부자가 되고 싶은 모험가라면 꾸준히 체크해보자.



▲ 경매장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거래 지수' 확인 시스템



■ 오늘은 ADL 스나, 내일은 인스나! 캐릭터 세팅을 자유롭게 저장/로드하는 '이미르의 수첩'

캐릭터 세팅을 저장/로드할 수 있는 '이미르의 수첩'은 모험 스킬 학습을 통해 얻을 수 있다. C등급 모험 스킬인 '시공의 균열'을 배우면 수첩 획득이 가능하다. 소모 포인트는 1이고, 학습 가격은 500,000 제니다. 획득한 이미르의 수첩은 인벤토리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미르의 수첩으로 저장할 수 있는 정보는 캐릭터 스탯, 스킬 트리, 자동/수동 스킬 세팅 정보, 룬 세팅, 착용 장비 세팅 정보 등이다. 저장한 세팅은 '읽기'로 불러와 적용할 수 있다. 세팅마다 고유한 이름을 붙이는 것도 가능하니, 여러가지 세팅을 짜서 알기 쉽게 구분해두자.

기본적으로 2개의 저장 공간이 제공되며, 한정 특전 사용 시 하나가 늘어난다. 추가로 80만 제니를 지불하면 한 칸을 더 확장할 수 있고, 이후 확장에는 고양이 코인 100개가 필요하다. 최대 12 슬롯까지 확장할 수 있다. 필요 없어진 세팅은 삭제할 수 있다.

단, 이미르의 수첩은 도시와 길드 아지트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사냥터나 무탑같은 곳에서는 저장된 세팅의 적용이 불가능한 만큼, 해당 콘텐츠 진입에 앞서 적절한 세팅을 미리 적용해둬야 한다.



▲ 여러가지 세팅을 저장해두자


이미르의 수첩의 활용 용도는 무궁무진하다. 여러가지 세팅들을 묶어서 한 번에 저장할 수 있기에, 스나이퍼의 경우 ADL 세팅 - INT 세팅을 저장해두고 유리한 사냥터에 맞춰 세팅을 바꿀 수 있다. 또한, 금 훈장이 부족한 경우라면 여러 룬 빌드를 저장해서 초기화 없이 필요한 룬 빌드를 쓸 수 있다.

이미르의 수첩의 등장으로 스탯 및 스킬 초기화 아이템 사용 부담도 없어졌다. 스킬-스탯을 완전히 초기화한 데이터를 저장해두고, 필요하면 불러와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이걸 활용하여 스탯 관련 업적도 쉽게 딸 수 있으니, 초기화된 세팅을 하나쯤 저장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따기 힘든 스탯 관련 업적도 쉽게 딸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