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니를 벌고 싶다면 이곳으로! 라그나로크M 앵벌이 사냥터 추천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6개 |
라그나로크M의 플레이 목적은 모험가마다 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떤 분들은 빠르게 레벨을 올리는 것을, 또 어떤 분들은 강력한 보스들을 쓰러트리는 것을 게임의 목표로 삼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빠른 레벨업이나 보탐보다, 보다 강한 장비를 갖추고 제니를 모으는 것 자체에 재미를 느끼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라그나로크에서는 돈을 벌거나 아이템을 파밍하는 것을, 흔히 앵벌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레벨업도 좋지만, 그보다는 제니를 더!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앵벌이에 적합한 사냥터를 몇 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목표는 재계 넘버원! 고효율 앵벌이 전용 사냥터를 알아봅시다



LV.20★ [프론테라-미로숲] 만드라고라
만드라고라는 고정형 몬스터로, 이동하지 않는다는 특성 때문에 매지션이나 아쳐같은 원거리 공격수들이 많이 찾는 몬스터 입니다. 그리고 이 만드라고라는 경험치뿐만 아니라 재정적으로도 큰 도움을 주는 효자죠.

만드라고라는 '그레이트 네이쳐'라는 무기에 속성을 부여하는 소모템을 주는데요. 속성을 바르면 사냥 효율이 크게 증가하는 특성상, 저렙-고렙 가릴 것 없이 평생 쓰는 아이템입니다. 워낙 유용한 아이템이기에 비싼 값에 팔리지요. 게다가 풍속성 몬스터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는 '만드라고라 카드'도 높은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LV.30★ [프론테라-유령선] 스켈레톤
유령선은 좁은 맵구조와 많은 몬스터 개체수로 사랑받는 사냥터입니다. 그리고 이곳에 등장하는 '스켈레톤'이 그야말로 꿀 몬스터입니다.

스켈레톤은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각성포션'과, 제작 등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강철'을 드랍하는데요. 안정적인 제니벌이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유령선에 오래 머무는 것을 추천합니다.









LV.30★ [게펜-고블린 숲] 고블린들
레벨 30의 앵벌이 추천 장소는 고블린 숲입니다. 고블린 숲은 게펜에서 서쪽으로 나가면 들어갈 수 있지요. 수많은 고블린들이 모험가들을 반겨줍니다.

고블린들은 꽤 높은 확률로 장비 아이템을 드랍하는데요. 그렇게 높은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나, 팔면 쏠쏠하게 제니를 벌 수 있습니다. 석탄도 드랍하고, 특히 고블린들이 간혹 드랍하는 카드는 꽤나 유용하게 쓰이기에, 한 방의 득템도 노려봄직합니다.









LV.30★ [프론테라-해저 동굴] 바돈
30 레벨이 되었다면 바돈을 잡으러 갑시다. 해저 동굴의 사냥터 난이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인반면, 바돈이 주는 아이템들은 꽤 괜찮습니다.

바돈은 미스틱 프로즌, 블루 젬스톤, 강철을 드랍합니다. 드랍율이 그렇게 낮은 건 아니기에, 안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바돈 카드는 화속성 몬스터에 대한 대미지를 15% 올려주는데요. 후반부에 접어들수록 사냥해야할 화속성 몬스터가 많은 만큼, 챙겨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LV.40★ [게펜-묘르닐 산맥] 플로라, 아르지오프, 맨블릿
40레벨엔 정말 꿀같은 사냥터가 모험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묘르닐 산맥이죠. 이곳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하나도 버릴 것이 없습니다.

플로라는 어패류 종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는 카드를, 아르지오프는 갑옷에 유용한 카드와 에르늄 원석, 석탄을, 그리고 맨블릿은 지속성 증댐 카드와 나비 날개 귀 도면, 가렛, 사과 쥬스를 드랍합니다. 카드-도면 대박과 안정적인 잡템 수입까지 있는 최고의 사냥터입니다. 머물 수 있을 때 까지 머물러 줍시다.









LV.50★ [모로크-개미굴] 가이아스
가이아스는 기본적으로 '그레이트 네이처'와 '사금'을 드랍합니다. 하지만, 이런 아이템을 얻으러 가이아스를 잡으러 가는 것은 아닙니다.

가이아스는 '요정의 귀 도면'을 드랍하는데요. PC 온라인 라그나로크를 즐기셨던 분이라면, 이 요정의 귀가 갖는 엄청난 가치와 희소성, 그리고 '멋짐'을 아실 것 같습니다. 라그나로크M에서도 상당히 희귀한 편에 속하기에, 많은 분들이 요귀 파밍을 하실 것으로 예상되네요.









LV.50★ [모로크]데저트 울프
모르크에 등장하는 데저트 울프도 꽤 괜찮은 몬스터입니다.

기본적으로 딱딱한 피부와 각성 포션을 드랍합니다. 여기에, 데저트 울프 카드는 소형 몬스터에게 +25% 대미지 증가라는 엄청난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경험치도 쏠쏠하니, 한 번 들려보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LV.60★ [모로크-피라미드 2F] 마이너 우로스
마이너 우로스. 많은 라그 유저들에게 '소'로 불리는 바로 그 몬스터입니다. 레벨은 64지만, 60레벨의 캐릭터에겐 꽤 버거운 곳입니다. 몬스터들이 떼거지로 덤벼들며, 체력도 많고 공격력도 만만치 않죠.

하지만 강한만큼 보상은 달달합니다. 마이너 우로스 카드는 대형 몬스터에 대한 대미지를 25% 올려주는데요. 라그나로크M에서 최고의 대박이라고 할 만큼 가치가 높고, 가격도 비쌉니다. 괜히 많은 분들이 최종 목표를 피라미드 2층으로 잡고 있는게 아니지요. 소 몰이에 충분한 스펙을 가진 유저라면, 대박에 도전해봅시다.









LV.70★ [게펜-오크 마을] 오크 들
여기까지 오신 모험가라면, 이미 자신만의 제니 버는 노하우가 만들어지셨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70레벨 이후부터는 클래스에 따라, 세팅에 따라 사냥하는 곳에 천차만별입니다.

오크 마을은 제니 앵벌이로 꽤 괜찮은 곳입니다. 카드 자체도 유용하고, 유리 구슬, 오리데오콘 원석, 뼈조각 같은 아이템도 얻을 수 있습니다.









LV.70★ [게펜-코볼트 숲] 코볼트 들
충분한 스펙이 갖춰졌다면 코볼트를 사냥하러 갑시다.

코볼트는 어쌔신과 같은 크리티컬 중심의 직업군에 유용한 카드를 드랍합니다. 여기에 혜안, 뼈조각, 플레임 하트도 드랍합니다. 단, 70 레벨 이상의 몬스터들의 대부분 그렇듯, 코볼트 역시 매우 강력한 축에 속하니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