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수의 보스 몬스터가 몰려있는 프론테라 '미로숲'을 주파하자!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댓글: 2개 |
일반적인 지역이라면 맵에 하나에서 두 종류의 보스 몬스터가 배치됩니다. 하지만 보스 몬스터들이 비정상적 많이 몰려있는 장소가 있는데요. 프론테라 지역의 '미로숲'에는 타 지역보다 훨씬 많은 4종류(미니 보스3, MVP1)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이클립스, 마스터링, 보컬, 데빌링 4종의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면 '데빌링 카드'나 도면 등 값나가는 아이템을 노릴 수 있습니다. MVP 메뉴에서 보스 몬스터들의 등장 상황을 체크하면 미로숲도 귀중한 사냥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미로숲에 배치되어 있는 몬스터 목록



▲ 한 번 방문에 다수의 보스를 잡을 수 있다!


하지만 보스 몬스터가 몰린 미로숲에는 커다란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맵이 너무 복잡하다는 것이죠.

미로숲의 구역은 16개로 나뉘고, 각 구역에는 2개 이상의 연결로가 존재합니다. 연결로는 눈에 보이는 것처럼 연결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구역이 뒤섞인 것처럼 연결되어 있어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 어지럽게 뒤얽힌 미로숲


이를 해결하기 위해 '파리의 날개' 아이템을 사용하곤 합니다. 원작 라그나로크를 플레이해보신 유저라면 익숙한 '파리의 날개'는 캐릭터를 현재 지역의 무작위 위치로 이동시켜 주죠. 무작위라고는 하지만 가격이 싸기 때문에 다수의 '파리의 날개'를 사용하다보면 결국 원하는 위치에 도달할수 있습니다.

또, 지도의 연결로를 외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각 연결로는 무작위로 이동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정해진 길이 있기 때문에, 연결로를 외우는 것도 가능하긴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길들을 전부 외우는 것은 어렵죠. 연결로가 정리된 지도와 파리의 날개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을 겁니다.



▲ 미로숲 연결로 (알파벳 버전)



▲ 미로숲 연결로 (화살표 버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