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티어 업그레이드 필수 아이템! 단단한 껍질 파밍 장소는?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1개 |


▲ 모로코 입성!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단단한 껍질' 파밍을 시작해보자!


오픈 3일 차, 이제 열심히 달리신 분들이라면 50에 근접한 레벨을 달성했을 텐데요. 슬슬 장비에 욕심이 생기고, 스펙업에 대한 관심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라그나로크M에는 강화부터 제련, 카드와 속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스펙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그중 가장 접근하기 쉽고 필수인 방법은 아이템 티어 업그레이드입니다. 아이템 티어 업그레이드는 다양한 재료를 통해 기존에 이용하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요. 수요가 많은 재료 아이템의 경우 물량이 부족해, 직접 수급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현재 다양한 장비 아이템의 티어 업그레이드에 이용되는 '단단한 껍질'이 현재 엄청난 수요 폭풍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단단한 껍질'은 프론테라에서 제작한 무기나 타이즈 등의 티어 업그레이드 재료로 이용되기 때문입니다.




▲ '단단한 껍질'은 다양한 아이템 업그레이드에 이용된다


실제로 '단단한 껍질'은 경매장에서 수급하기는 하늘에 별 따기 수준으로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고 있어, 많은 모험가들이 '단단한 껍질' 노가다를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단단한 껍질'은 모로코에서 만날 수 있는 페코페코와 데저트 울프 등의 몬스터가 드랍하는데요. 각각 50레벨, 53레벨로 비교적 쉽게 사냥할 수 있는 몬스터들입니다.




▲ 눈에띄게 적은 수량과 많은 입찰로 인해 수급 난이도가 높은 '단단한 껍질'


먼저, 페코페코는 프론테라 남문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면 갈 수 있는 '소그라트 사막'과 '모로코'에서 등장합니다. 다음으로 데저트 울프는 모로코 4시 방향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페코페코는 화속성에 대형, 데저트 울프는 화속성에 중형 몬스터인데요. 총 HP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 페널티를 고려해, '페코페코'와 '데저트 울프'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형 무기에 크기 페널티를 받는 궁수 직업군의 경우, 대형 몬스터인 페코페코보단 100%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중형 몬스터인 데저트 울프를 사냥하는 쪽이 효율이 더 높겠죠.




▲ 화속성, 중형 크기의 데저트 울프




▲ 화속성, 대형 크기의 페코페코


또한, 빠른 파밍을 위해 상극에 속성에 해당하는 수속성 세팅을 맞춰주는 것도 큰 도움을 줍니다. 수속성에 해당하는 속성석은 '미스틱 프로즌'인데요. 손쉽게 구할 수 있지만, 가격은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대미지 효율을 크게 올려주기에, 사냥 효율을 생각한다면 구입하는 편이 좋습니다.

궁수의 경우, 미스틱 프로즌을 사용하는 것으론 속성 효과를 얻을 수 없는데요. 페이욘의 헌터 길드에 위치한 화살 제작 NPC를 찾아가면, 속성석을 이용해 '속성 화살'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페이욘 1시 방향에 있는 NPC를 통해 '속성 화살'을 제작할 수 있다




▲ 단단한 껍질을 모을 예정이라면, 미스틱 프로즌을 '수정 화살'로 바꾸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