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검과 방패로 무장! 단단함과 하드CC가 매력인 '기사'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검과 방패로 무장! 공격은 물론 방어 능력도 뛰어난 직업
근력과 집중, 체력까지 밸런스 잡힌 스탯 투자가 필요
다수의 광역 공격 스킬과 스턴, 도발 및 방어 버프도 가능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검과 방패로 무장한 '기사'
- 고용복지센터 소장의 소개
"기사도 정신이라고 들어보셨죠? 기사는 언제나 타인의 보호를 우선으로 생각한답니다. 공격보다 방어를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유일하게 방패를 사용하는 직업이기도 해요."


기사는 유일하게 방패를 사용하는 직업인만큼 다른 직업에 비해 단단한 수비력이 눈에 띄는 직업이다. 방패로 적의 공격을 경감 시킬 수 있고, 이는 능력치의 방패 방어율 수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무기와 방패를 모두 높은 수준으로 갖추고 싶다면 방패까지 제작하는 것이 다소 부담으로 다가올 수도 있겠다.

장비의 요구 스탯을 기준으로 기사의 주요 스탯은 근력과 집중, 체력이다. 무기의 경우 초기에는 근력과 집중을 비슷한 수준으로 요구하나, 점차 근력 비중이 높아진다. 방패는 높은 체력 수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좋은 방패를 착용하기 위해서는 근력 이상으로 체력에도 투자가 필요하다. 또, 방패는 약간의 정신 스탯을 요구하며 정신은 사냥에 필수적인 MP를 늘려주므로 약간 투자해주는 것도 유용하다.

공격력과 방어력을 강화하는 근력과 집중, HP 최대량과 HP 물약 효율을 늘리는 체력까지 투자하는 만큼 기사는 밸런스 잡힌 성장히 가능하다. 전투력 올인의 공격적인 직업에 비하면 전투력이 낮게 느껴질 수 있으나, 그만큼 단단한 구성이 가능해 안정적인 교전 능력을 발휘한다.





기사 액티브/패시브 스킬 및 콤보
기사의 스킬은 많은 광역 공격과 도발, 기절과 같은 CC 기술을 포함한다. 특히 도발이나 기절 능력은 아군과 함께하는 전투에서 빛을 발하며, 도발 능력은 기사의 단단한 수비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이다.

9개의 공격 스킬 중 7개가 광역으로 구성되었다는 특징도 있다. 다만 성장이 완성되지 않은 초반에는 광역 스킬이 많은 바일(몬스터)의 어그로를 끌어 전투를 어렵게 할 수 있으므로 단일 스킬 위주로 사용하는 등 주의가 필요할 수 있다. 또, 공격 스킬 외에도 '기사'라는 이름에 걸맞는 파티 전체 방어 버프 스킬 '기사의 지휘'를 사용할 수도 있다.

기사의 공격력이 낮은 것을 고려한 것인지, 스킬의 기본 대미지 배율은 높은 편이다. 한편, 전설 등급 이상의 스킬은 광역 및 스턴 스킬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도발 효과를 적용하려면 스킬 구성에 신경써줄 필요가 있겠다.

■ 기사 액티브 스킬



패시브 스킬은 다른 범용 스킬 외에 '권능의 갑옷'이라는 마법 방어력 증가 패시브가 있다. 방패와 장비, 스탯 투자로 이미 단단한 기사에게 추가로 마법 저항력을 강화해 줘 안정감을 더해준다.

콤보 효과 중에서는 10단 콤보 '천상!천하!유아!독존!!'이 5초간 방패 방어 숙련도를 강화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이처럼 기사는 패시브, 콤보 효과로도 추가적인 방어 효과를 챙길 수 있다.

■ 기사 패시브 스킬



■ 기사 콤보 모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