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패션은 물론 스펙 업까지! 씰M의 코스튬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장비처럼 여러 옵션을 제공하는 코스튬
강화와 감정, 도감, 컬렉션에도 활용
스펙 따로 외형 따로... 원하는 외관 노출하자




코스튬은 일종의 덧입는 장비로 캐릭터의 외형을 꾸미거나 추가 능력치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재단사를 통해 고급~전설 등급의 코스튬을 제작하거나, 펫처럼 소환해 획득할 수 있다. 소환할 경우 유물~신화 등급의 코스튬을 얻을 수 있으며, 루비가 없더라도 매일 1회 무료 소환이 가능하다.

머리, 상의, 하의, 신발, 일체형으로 나뉜 컬렌션은 각각 생명력, 최대 마나, 치명타 저항률, 치명타 피해량을 범용 주 옵션으로 제공한다. 코스튬에 따라 다양한 부옵션도 제공되므로 자신이 어떤 직업이냐에 따라 선호 코스튬 종류도 달라질 수 있다.

코스튬은 세트 효과도 제공해 가능한 동일한 종류의 코스튬을 갖춰 나가는 것이 유리하다. 또, 코스튬은 장비처럼 강화하거나 감정해 옵션을 강화&추가 할 수 있어 캐릭터 스펙에 큰 영향을 끼친다.



▲ 강화, 감정 및 세트 옵션도 제공해 캐릭터 강화에도 중요한 코스튬

코스튬은 도감, 컬렉션에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도감에는 입수 시 자동으로 등록되며, 각 분류와 등록 갯수에 따라 수집가의 주화와 특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컬렉션 등록의 경우 도감과 달리 소유한 코스튬을 제거해 컬렉션에 등록한다. 따라서 컬렉션 효과는 주로 코스튬 세트를 모두 등록해야 효과를 받는 만큼, 먼저 컬렉션에 등록하기보다는 일단 보관하고 있는 것이 유리할 수 있겠다.



▲ 도감과 달리 컬렉션 등록 시 코스튬이 사라지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외에도 코스튬은 유저들의 캐릭터에 외형적 개성을 더해준다. 캐릭터는 착용한 장비, 코스튬, 외형용 코스튬, 일체형 코스튬 중 원하는 외형을 선택해 노출 할 수 있다. 분리형 코스튬의 경우 외형을 표시하려면 상의, 하의, 신발을 모두 장착해야한다.

이처럼 다양한 노출 옵션이 제공되는 만큼, 성능이 좋지만 외형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반대로 외형은 좋지만 성능이 아쉬운 코스튬이라도 원하는 형태에 원하는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다.



▲ 외관으로 사용할 모습을 여러 옵션 중 원하는 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