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제대로 놀아보자! 2022 지스타 X 인벤의 '플레이그라운드'

게임뉴스 | 백승철 기자 |


▲ 2022 지스타에서 제대로 놀아보자! 지스타 X 인벤의 '플레이그라운드'

부산 최대의 게임 행사로 자리 잡은 국제 게임 전시회 '2022 G-STAR(이하 2022 지스타)'에서는 올해 최초로 BTC관 영역을 벡스코 제2전시관까지 확장해 더욱 풍성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라 밝혔다. 지스타에 참여하는 인벤 역시 지스타조직위원회와 함께 제2전시관의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 놀이터) 부스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벡스코 제2전시관 3층에 위치한 '지스타 플레이그라운드'는 지스타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한 스트리머 초청 행사와 사인회 등의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부스에는 삼성 오디세이(Samsung Odyssey)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최신 모니터로 직접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파트너로 참여하는 세가퍼블리싱코리아, 궁극기, 인챈트 역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벡스코 제2전시관(3층) 플레이그라운드 조감도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가 전시된 체험 공간, 오디세이존아크존에서는 각각 8개의 하이엔드 수준으로 준비된 모니터로 방문객이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장에서는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유통하는 '소닉 프론티어',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에픽게임즈의 '폴 가이즈'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크존에서 만날 수 있는 '삼성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는 55형의 크기에 4K 해상도에 165Hz 고주사율,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하는 초대형 게이밍 스크린이다. 스마트 모니터로서의 활용도 가능하며 화면 가로 및 세로 디스플레이에서 화면 분할 및 멀티뷰 옵션을 제공하는 '콕핏 모드', 빛반사를 최소화 한 '매트 디스플레이' 등 게임에 필요한 주요 기능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하이엔드 제품이다. 오디세이존에서는 32인치에 4K 환경, 최대 240Hz의 주사율을 제공하는 '삼성 오디세이 Neo G8'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체험을 마친 방문객은 지스타 현장 사진을 개인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해당 사진을 포토 키오스크를 통해 인화를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포토 키오스크는 놀이터 부스 리셉션 옆에 위치될 예정이며, 지정된 해시태그는 #지스타놀이터, #삼성오디세이, #지스타2022다.

한편 놀이터 부스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체험존을 포함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궁극기존에서는 SNS 인증, 궁극기 인벤 브랜드 페이지 구독 및 좋아요, 현장 방문 제비뽑기의 3종 이벤트를 통해 궁극기R 게이밍 젤리를 증정할 계획이다. 소닉 포토존에서는 평소 만나볼 수 없었던 거대한 크기의 소닉 풍선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코스어 포토존에서는 코스플레이어들의 퍼포먼스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다수의 코스어 팀들이 각 시간대별로 펼치는 퍼포먼스가 예정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55형 초대형 스크린 맛 좀 볼래? (이미지 클릭 시 확대됩니다)



▲ 플레이그라운드 아크존에서 '오디세이 아크' 모니터로 게임을 즐기고~! 사진도 찍고!



▲ 행사장 구경에 지친 게이머들, 모두 플레이그라운드로! 궁극기R 젤리 한 포 하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