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요뿌요 테트리스2, 무한 대전 및 색 조정 기능 업데이트

게임뉴스 | 정수형 기자 |
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주식회사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오하시 오사무)는 PlayStation5 / PlayStation4 / Nintendo Switch™ / Xbox Series X / Xbox One판 『뿌요뿌요™테트리스2』에서 '무한' 룰의 대전 모드와 '색 조정' 기능, 4명의 캐릭터, BGM, 내 아이콘이 추가되는 무료 업데이트 제2탄을 2021년 2월 4일(목)에 실시한다.

드림 아케이드 '너랑나랑'과 인터넷 '클럽'의 룰 선택 화면에 '무한' 항목이 추가되어 지금까지 1인용 플레이 전용이었던 '무한'의 각 룰(무한 피버, 무한 뿌요뿌요, 무한 미니뿌요, 스프린트, 마라톤, 울트라)로 다른 플레이어와 동시에 플레이하여 대전할 수 있게 됐다.

'무한' 대전은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선택한 룰에 따라 점수나 시간을 겨뤄 대전한다. '무한' 룰의 대전은 일반적인 대전과는 달리 연쇄나 라인을 지워도 대전 상대의 필드에 방해 뿌요(블록)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자신의 필드의 퍼즐에 집중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대전 중에 달성한 기록도 성적에 저장되므로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과정에서 작성된 기록을 인터넷의 무한 랭킹에 반영할 수도 있다.

색각 이상에 대응하여 옵션 내에 '색 조정' 기능이 추가됐다. '색 조정' 기능에서 '필터'를 ON으로 설정하면 색각 특성에 맞춰 4가지 패턴의 색 조정('3색형 색각', '1형 2색각', '2형 2색각', '3형 2색각')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색 선명도'도 각 패턴마다 10단계로 조정할 수 있게 됐다. '필터'를 ON으로 설정하면 대전 중의 뿌요뿌요와 테트리스의 '종류'도 변경되어 뿌요뿌요는 색각 전용의 뿌요로, 테트리스는 색이 아닌 모양으로 판별하기 쉬운 레트로로 바뀐다.

이밖에 4명의 신규 캐릭터 '세리리', '라피솔', '수상한 크루크', '유우짱 및 레이군'이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는 특생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