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화, 진화, 각성 등을 통해 투급을 높이자! 영웅 육성 가이드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2개 |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7대죄)를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 순간 적들이 매우 강력해지면서 난이도가 높아지기 시작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영웅을 육성해 적들보다 더 강력한 팀을 만들 필요가 있다.

영웅을 육성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영웅의 레벨을 높이는 '강화'가 있으며, 최대 레벨을 증가시키는 '진화'나 특정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각성'도 빼놓을 수 없다. 이외에도 필살기 강화, 의상 등록, 개성 개방 등의 방법도 있으며, 이를 통해 영웅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 게임 이미지는 테스트 버전 기반으로 작성됐습니다.




▲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영웅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 강화 - 영웅의 레벨을 빠르게 높이는 방법

영웅은 전투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전투로 얻는 경험치는 상당히 적은 편이라 일반 전투만으로는 레벨을 빠르게 높이기 어렵다. 만약 영웅 레벨을 빠르게 높이고 싶다면 강화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강화는 강화 아이템과 일정량의 골드를 소모해 영웅 레벨을 단숨에 높이는 방법이다. 강화를 이용할 때마다 일정 확률에 따라 '성공(100%) / 대성공(150%) / 초 대성공(200%)' 중 하나가 적용된다.

강화 아이템은 여러 콘텐츠에서 나오지만, 주로 솔가레스 요새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스테이지 단계가 높아질수록 강화 아이템의 등급도 높아지므로 강력한 팀을 하나 완성한 뒤에 높은 단계의 스테이지를 반복 클리어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강화 아이템과 골드를 소모해 영웅의 레벨을 빠르게 높인다



▲ 강화 아이템은 주로 솔가레스 요새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진화 - 영웅의 등급과 최대 레벨 상승

영웅이 최대 레벨에 도달하면 진화를 통해 등급과 함께 최대 레벨을 높일 수 있다. 다만, 진화 직후에는 영웅 레벨이 1로 초기화되므로 바로 전투에 투입하지 말고 강화를 통해 레벨을 어느 정도 높이는 것이 좋다.

영웅을 진화시키려면 '진화의 목걸이'와 '마법서'가 필요하다. 진화의 목걸이는 진화하려는 영웅과 등급만 같으면 되지만, 마법서는 근력, 속력, 체력 등 영웅 속성까지 같아야 한다. 따라서 요일별로 다른 속성의 마법서가 나오는 솔가레스 요새를 이용하거나 코인 상점을 통해 마법서를 꾸준히 모아두는 것이 좋다.




▲ 최대 레벨의 영웅을 진화시키면 등급과 함께 최대 레벨이 상승한다



▲ 진화 아이템은 솔가레스 요새와 코인 상점을 통해 구할 수 있다



■ 각성 - 각성할 때마다 특정 능력치가 증가

각성은 영웅별로 최대 6번까지 이용할 수 있는 강화 방법이다. 각성이 진행될 때마다 특정 능력치가 대폭 증가하며, 각성 횟수만큼 영웅에게 별이 추가된다.

각성에는 특정 각성 재료와 함께 대량의 골드가 필요하다. 각성 재료는 마을마다 존재하는 잡화 상점이나 각종 프리 스테이지를 통해 구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생명의 물'과 같이 모든 영웅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각성 핵심 재료'는 소모량이 많은 만큼 골드에 여유가 있다면 잡화 상점이 갱신될 때마다 꾸준히 사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 영웅별로 6번의 각성이 가능하며, 각성할 때마다 증가하는 능력치가 다르다



▲ 각성 재료는 종류별로 획득처가 다양하다



■ 필살기 강화 - 코인을 소모해 영웅의 필살기를 강화

필살기 강화는 전투 중에 게이지 5칸을 모두 채웠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 스킬'을 강화하는 방법이다. 필살기는 불리한 전투도 한 번에 역전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스킬인 만큼 강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값도 크다.

필살기는 최대 6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강화할 때마다 같은 영웅의 코인을 1개씩 소모한다. 영웅 코인은 코인 상점에서도 사용되는 재화지만, 만약 자신이 주력으로 사용하는 영웅의 코인이 있다면 필살기를 먼저 강화하길 추천한다.




▲ 필살기를 강화하려면 해당 영웅의 코인이 필요하다



▲ 영웅 코인은 중복 영웅을 뽑을 때 자동으로 생성된다



■ 의상 등록 - 의상을 등록할 때마다 능력치 상승

의상은 영웅의 외형을 꾸밀 뿐만 아니라 능력치 증가 효과도 있다. 다만, 의상은 그냥 가지고 있거나 단순히 착용하는 것만으로는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의상의 능력치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옷장에서 해당 의상을 등록해야 한다.

의상 등록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의상을 터치한 후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등록할 수 있는 의상의 수는 '의상, 무기. 뷰티'별로 5종씩 총 15종이다. 따라서 의상별 능력치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의상을 선정해 등록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의상은 신기 상점에서 다이아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웅별 친밀도 최대 레벨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무작위로 출현하면 방랑 상점에서도 판매하기도 한다.




▲ 의상은 그냥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옷장에 등록해야 능력치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 의상은 신비 상점에서 다이아로 구매할 수 있고, 친밀도 최대 달성 시에도 획득할 수 있다



▲ 무작위로 등장하는 방랑 상점에서도 의상을 판매한다



■ 개성 개방 - 시련을 클리어하면 영웅별 특수 효과 추가

영웅들은 각자 '개성'이라는 이름의 특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다만, 개성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해당 영웅의 투급을 일정 이상 달성한 후에 시련을 통과해야 개방된다. 시련의 내용은 해당 영웅 하나만으로 이벤트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며, 침착하게 전투를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 투급을 일정 이상으로 높여야 개방할 수 있는 개성



▲ 영웅별로 주어지는 시련을 클리어하면 개성 효과가 적용된다



■ 친밀도/애정도 - 친밀도와 애정도를 높이면 다이아 획득

친밀도와 애정도는 영웅 투급에 영향을 주진 않는다. 대신 친밀도와 애정도를 높이면 그 보상으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친밀도는 영웅별로 적용되는 수치로 친밀도 아이템을 사용해 높일 수 있다. 친밀도 아이템은 모든 영웅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바냐에일, 친밀도 증가 비약과 영웅마다 요구하는 음식 아이템으로 구분된다. 음식은 주점에서 요리를 통해 제작하거나 잡화 상점에서 완성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친밀도 레벨이 높아지면 차례대로 영웅 일러스트(1Lv), 영웅 CV(2LV), 다이아(3LV), 영웅 모션(4LV), 의상(5LV) 등의 보상을 받는다. 또한, 친밀도를 최대로 달성하면 애정도의 최대치가 증가해 최종적으로 더 많은 하트를 얻을 수 있다.




▲ 친밀도 아이템을 소모해 해당 영웅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 친밀도 레벨에 따라 해당 영웅의 일러스트, CV, 모션, 의상 등을 획득


애정도는 주점에서의 특수 행동(청소, 요리, 서빙 등)과 특수 NPC들과의 대화, 선물 등을 통해 높일 수 있다. 또한, 전투에서 승리하면 팀에 편성된 영웅들의 애정도가 증가한다.

친밀도는 이름이 같은 영웅이라도 이명이 다르다면 별도의 영웅으로 구분하지만, 애정도는 이름이 같은 영웅이라면 하나의 애정도로 누적된다. 예를 들어 전투를 수행하는 것이 '단장 멜리오다스'든 '마스터 멜리오다스'든 애정도가 오르는 대상은 '멜리오다스'라는 것이다.

애정도를 2만 포인트 획득할 때마다 하트를 1개씩 수집한다. 그리고 하트를 5개 단위로 모을 때마다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영웅별 애정도 최대치는 같은 이름의 영웅을 뽑았을 때, 해당 영웅의 친밀도를 최대로 달성했을 때마다 2만씩 상승한다.




▲ 특수 행동, 대화, 선물 등을 통해 높일 수 있는 애정도



▲ 애정도가 일정 이상 누적되면 하트를 수집할 수 있고, 하트 개수에 따라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