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영웅 친밀도도 올리고 매출 정산까지 한다! 주점에 대한 모든 것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이하 7대죄) 주점은 영웅의 친밀도, 아이템 정리, 코스튬 변경, 요리, 출석 체크까지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일반식당처럼 주점에 깔리는 배경음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호크나 멜리오다스, 엘리자베스, 다이앤 등 주요 영웅들의 코스튬을 간단히 변경할 수 있다.

테이블 청소나 마을 사람들에게 술을 건네주면 멜리오다스의 친밀도가 증가하며, 반이나 다이앤, 엘리자베스, 킹에게 기분 좋은 말을 건네주면 친밀도가 상승한다. 해당 캐릭터들의 성격과 세계관, 원작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알아두면 선택지를 고를때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다이앤은 장비 분해, 킹은 재료 교환, 반은 요리를 맡고 있으며, 호크는 레시피 등록을 통해 골드를 획득한다. 그리고 예약 손님 중 친밀도를 올릴 수 있는 영웅이 주점에 방문하는데, 해당 영웅 역시 친밀도를 올리기 위해 알맞은 답변을 해주면 된다.




▲ 주점에선 어떤 일들을 할 수 있을까?



■ 배경 음악 바꾸기

주점에 들어가면 항상 같은 배경 음악이 들릴 것이다. 환경 설정에서도 바꿀 수 없는 배경 음악은 주점 창가에 있는 작은 주크 박스를 클릭하여 음악을 바꿀 수 있다. 플레이 음악 리스트는 전투신, 서브 타이틀, 맵 BGM 등 다양한 음악이 있으므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여 주점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하루에 1번 혹은 일정 시간마다 음악을 바꾸면 멜리오다스의 친밀도가 100 상승한다. 분위기도 전환할 겸 멜리오다스의 친밀도도 올릴 수 있으므로 시간 날 때마다 배경음악 바꿔보는 것을 추천한다.




▲ 창가에 보이는 주크박스.



▲ 현재 재생되는 곡 외에 다른 곡을 선택하여 분위기도 바꾸고 친밀도도 올리자.



■ 술 만들기, 술 서빙하기, 테이블 청소하기

멜리오다스 친밀도를 쉽게 올릴 수 있는 행동들이다. 수도꼭지가 꽂혀있는 오크통에 다가가면 술을 따를 수 있고, 한 번 따를 때마다 술을 얻으며 멜리오다스의 친밀도도 상승한다. 그리고 우측 테이블에 손님들이 앉아있을 텐데 가까이 다가가서 서빙해주면 멜리오다스의 친밀도가 상승한다.

빈 테이블을 청소하는 것도 친밀도가 올라간다. 테이블에 가까이 다가가면 행주와 손바닥 아이콘이 보이는데, 아이콘에 하트가 붙어있다면 상호 작용 시 친밀도를 올릴 수 있다. 한 번 친밀도가 상승하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다시 친밀도가 올라가며, 청소를 짧은 시간 내에 반복해도 없던 손님이 생겨나거나 팁을 받는 것이 아니니 다른 행동을 하는 것이 좋다.




▲ 술을 따르는 것만해도 멜리오다스 친밀도를 얻는다.



▲ 술 서빙도 친밀도가 오른다.



■ 요리하기 / 요리먹기

초반에는 멜리오다스가 직접 요리를 진행하지만,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여 반을 구출하면 반이 직접 요리를 진행한다. 재료는 주요 마을의 잡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마을마다 판매하는 재료가 다르다보니 원하는 요리 재료를 구매하고 싶다면 챕터 진행을 끝까지 진행하여 최대한 모든 마을을 방문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면 된다.

요리는 전투를 나서기 전에 먹으면 유용한 버프를 얻을 수 있는데, 경험치 획득량 증가나 흡혈, 최대 생명력 증가, 방어력, 인내율 증가 등 다양한 옵션이 붙은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 된다. 요리를 먹고 싶다면 의자에 앉거나 전투 시작 전 요리 먹기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 요리먹고 버프받고 친밀도 올리고! 요리에 대한 정보 [바로가기]




▲ 재료만 있다면 반이 요리를 만들어 준다.



▲ 100% 성공! 만들어진 요리는 먹어서 버프로 활용하거나 영웅 친밀도 선물로 활용된다.



■ 레시피 등록으로 골드 벌기

재료를 모아 요리를 만들고 레시피로 등록하면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반을 통해 최초로 요리를 만들었다면 레시피 목록이 활성화되며, 호크에게 말을 걸어 레시피를 등록하면 끝난다. 이후 등록한 레시피로 요리를 판매하기 시작하는데, 판매되는 시간과 금액은 요리마다 다르다.

레시피는 최대 5까지 등록할 수 있다. 3시간 동안 판매하는 요리도 있으며 24시간 동안 판매하는 요리도 있다. 평소 자신의 플레이타임에 알맞게 요리를 레시피에 등록하여 골드를 수급하면 된다. 요리 판매를 위해 등록한 레시피는 버프나 호감도 선물처럼 레시피가 소모되는 것이 아니므로 판매 시간이 완료될 때마다 갱신하면 된다.




▲ 반이 처음 요리를 만들면 레시피가 등록된다.



▲ 그리고 호크 혹은 좌측 하단의 레시피 등록 아이콘을 누르면.



▲ 요리를 판매할 수 있다. 금액과 판매 소요 시간은 요리마다 자동으로 책정된다.




■ 오크통 부수기 - 골드나 요리 재료 얻기

마을에서도 행동할 수 있는 상자&오크통 부수기는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액션이다. 운이 나쁘면 아무런 아이템도 획득할 수 없지만, 보통 요리 재료나 골드를 얻을 수 있다. 파괴할 수 있는 오크통은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생성되니 틈날 때 진행하면 된다.




▲ 마을은 물론 주점에서도 보이는 오크통을 조사하면.



▲ 골드나 요리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장비 분해하기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여 다이앤을 만나 동료가 되었다면 주점 창문 너머로 보이는 다이앤에게 장비 분해를 부탁할 수 있다. 장비를 분해하면 강화석을 얻을 수 있고 일정 확률로 각성석도 획득할 수 있다. 강화석은 장비의 강화 재료로 사용되는 아이템이며 각성석은 장비 각성 재료로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 소지 중인 장비를 분해하여 다양한 재료를 얻는다.



▲ 주로 강화석과 각성석이 분해시 나온다.



■ 주점에 배치된 캐릭터 코스튬 바꿔주기

호크, 엘리자베스, 반, 다이앤 멜리오다스 등 주점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주인공들은 코스튬을 변경할 수 있다. 멜리오다스는 출입문 우측의 옷걸이에서, 나머지는 직접 다가가 옷걸이를 눌러 현재 소지 중인 코스튬을 눌러 바꿀 수 있다.

주점의 분위기를 내는 용도이며, 코스튬을 바꿨다고해서 주점의 요리 판매 속도가 증가하거나 친밀도 획득치가 증가하는 옵션은 없다. 반이 상의 탈의한 코스튬에서 가죽 자켓 코스튬으로 변경했어도 손님이 늘어나는 효과가 없는 것이다.




▲ 주요 캐릭터들은 코스튬을 바꿀 수 있다.



▲ 옷걸이를 누르면 현재 코스튬 목록을 볼 수 있다.



▲ 코스튬만 바꿨을 뿐인데 전과 다른 주점 분위기를 낼 수 있다.



■ 아이템 창고

뒷문으로 나가면 아이템 창고 화면으로 바뀐다. 재료, 요리, 소모품, 기타까지 총 4종류의 카테고리로 분류되며 카테고리마다 100개씩 아이템을 저장할 수 있다. 아이템 창고를 확장할 수 있으며 1회에 1보석이 소모되고 5칸이 확장된다. 카테고리별로 창고 개수가 정해진게 아니므로 여유 있을 때 마음껏 확장해두자.

창고는 기본이 100개지만, 최대 300개까지 늘릴 수 있다. 5칸씩 확장하면서 보석이 1개 소모되며, 창고 최대치가 늘어날 때마다 필요한 보석이 늘어나진 않는다. 보석을 총 40개까지 투자하면 창고 최대치 300까지 확장할 수 있다.




▲ 우측 맨 구석으로 이동하면 아이템 창고가 나온다.



■ 재료 교환

챕터3을 진행하다가 킹이 멜리오다스 일행과 합류하면 주점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재료를 교환해주는 재료 교환을 해준다. 킹은 속력의 마법서, 체력의 마법서, 근력의 마법서, 장비 각성석, 영웅 강화 물약, 마신의 피, 생명의 물까지 7 종류의 재료를 보여주는데, 원하는 재료를 선택하면 상위 교환을 할지 하위 교환을 할지, 등가 교환을 할지 안내해준다.

상위 교환은 말 그대로 한 단계 높은 재료로 바꿔주는 것이다. 2성 재료라면 6개를 모아 3성으로 바꿔주는 것. 하위 교환은 반대로 아래 등급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만약 5성 재료가 1개만 있어도 4성 재료 2개로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등가 교환은 같은 등급의 아이템을 바꾸는 것이며 근력의 마법서 2성을 체력의 마법서 2성이나 속력의 마법서 2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 재료 교환을 담당하는 킹.



■ 주점 예약 손님 - 특정 영웅과 친밀도 작업 가능!

출구 근처에 간판이 보일 것이다. 가까이 다가가서 상호 작용하면 오늘의 주점 예약 손님 4명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주로 친밀도를 올릴 수 있는 영웅들이 방문하며 AM 8시~ PM 12시, PM 12시~ PM 4시, PM 4시 ~ PM 8시, PM 8시 ~ AM 12시까지 총 4타임에 걸쳐서 손님이 온다.

예약손님은 보석 1을 사용하여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단, 손님을 변경해도 선택이 아닌 랜덤으로 바뀌므로 원하는 영웅으로 손님을 바꾸려면 많은 시간과 보석을 소모해야 할 것이다. 기본 손님은 영웅 친밀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영웅에게 알맞은 답안지를 선택하면 친밀도가 오른다. 스페셜 게스트는 기본 손님과는 다르게 버프와 답례품을 얻을 수 있다.




▲ 입구 근처에 간판이 보인다.



▲ 클릭하면 주점 예약 손님이 보이며 시간에 맞게 등장한다. 손님 변경도 가능하다.



▲ 세계관에선 제리코가 반에게 관심을 보인다. 반 관련 답변을 고르면 친밀도가 올라간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