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시뮬레이션 우주는 필수! 붕괴:스타레일, 필수로 진행할 임무는?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1개 |
정해진 기간에 수행해야 하는 임무 3종
일일, 주간, 시즌 단위로 임무로 구성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숙제는?




▲ 일일, 주간 단위로 구성된 다양한 미션!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항목은?



■ 무명의 공훈(패스), 일일 활약도 미션 중 필수로 진행할 항목은?

◆ 일일/주간 숙제 체크리스트

일일 임무
- 호요랩(hoyolab) 출석 체크 [초기화 시간 : 매일 새벽 1시]
- 무명의 공훈(오늘의 임무) [초기화 시간 : 매일 새벽 5시]
- 일일 훈련 활약도 500 채우기 [초기화 시간 : 매일 새벽 5시]

주간 임무 [초기화 시간 : 매주 월요일 새벽 5시]
- 고치, 침식된 터널 등 누적 횟수
- 시뮬레이션 우주

무명의 공훈은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일일 단위로 진행되는 '오늘의 임무'(새벽 5시 초기화)와 주간 단위의 '이번 주 임무'(매주 월요일 초기화), 시즌 단위로 미션이 구성된 '회차 임무'다. '회차 임무'의 경우, 특정 시뮬레이션 우주 클리어 등 시즌마다 변경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오늘의 임무는 하루 단위로 진행할 수 있는 4개의 미션으로 구성된다. '오늘의 임무'는 하루 단위로 진행 가능하며, 초기화 시간은 새벽 5시다. 기본적으로 게임 로그인 시 120포인트를 즉시 획득할 수 있고, 나머지는 개척력 소모(150pt), 의뢰 1회 파견, 일일 훈련 활약도 달성(500)으로 준비되어 있다. 일일 훈련 활약도는 경험치 180을 획득할 수 있고 나머지는 모두 120씩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매일 새벽 1시에 초기화되는 호요랩(hoyolab)의 출석 체크도 잊지 말고 진행하도록 하자.




▲ 일일 미션 달성 시, 행적 경험치를 채울 수 있다


로그인, 개척력 소모, 의뢰 파견 등의 미션은 비교적 진행 난이도가 낮은 편이다. 다만, 일일 훈련 활약도는 총 5개로 구성된 미션을 수행해 활약도 포인트를 500만큼 채워야 하는 만큼,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일일 훈련은 하루에 한 번 갱신(새벽 5시 초기화)되며 총 다섯 가지 미션으로 구분되어 있다. 미션에 따라 최대 200의 활약도를 얻을 수 있는 미션과 100의 활약도를 얻을 수 있으며, 활약도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사실상 일일 임무에 활약도 포인트 달성 미션이 포함된 만큼,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콘텐츠 중 하나다.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일일 임무'는 완료 시 200의 활약도를 얻을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따라서 생존 인덱스에 포함된 훈련 및 소모품 사용 등 비교적 쉬운 난도로 구성된 미션을 우선적으로 클리어하는 게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된다. 물론, '일일 임무' 완료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에, 추가적인 보상을 노린다면 '일일 임무'를 우선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일일 훈련 활약도를 채울 수 있는 '일일 임무'는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 '일일 임무' 완료 시 추가적인 보상 획득 역시 가능하다



▲ 틈틈이 진행할 수 있는 미션을 기억해두는 것이 좋다



■ 무명의 공훈(주간/회차 임무), 시뮬레이션 우주는 필수! 누적되는 수치를 확인하자

주간 임무와 회차 임무는 누적되는 방식이기에 일일 임무를 꾸준히 진행한다면 쉽게 달성이 가능한 목표로 설정되어 있다. 개척력 소모(1,000pt) 및 신용 포인트 소모(30만) 등을 제외하면, 생존 인덱스에 포함된 콘텐츠(고치, 침식된 터널 등)의 누적 클리어 횟수로 달성할 수 있는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 시뮬레이션 우주를 필두로 이외의 생존 인덱스 콘텐츠의 클리어 횟수 미션으로 구성된다


각 콘텐츠에 따라 달성 횟수에 차이가 있으며, 주간 단위로 진행되는 '시뮬레이션 우주'는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시뮬레이션 우주는 1회 달성으로 미션이 구성되어 있지만, 주간 단위로 누적되는 점수별 보상이 별도로 구성되어 있기에, 누적 점수 보상을 목표로 진행해야 한다.

시뮬레이션 우주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으로는 모험 기록, 별의 궤도 티켓, 헤르타 채권부터 행적 레벨업에 필요한 '운명의 발자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제 2세계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4성 헤르타'와 '헤르타 채권'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5성 광추' 등이 준비되어 있기에, 주간 목표 점수를 채워 보상을 받는 것이 효율이 좋기 때문이다.

핵심 콘텐츠로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우주 이외에 고치(금/적), 정체된 허영, 침식된 터널, 전쟁의 여운, 망각의 정원 등으로 미션이 갱신된다. 각 콘텐츠에선 행적 재료나 캐릭터 승급 재료, 유물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필요한 품목에 따라 우선적으로 미션을 진행하되 주간 미션으로 포함된 일부 콘텐츠를 놓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주간 미션은 생존 인덱스의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 시뮬레이션 우주는 주간 단위로 누적된 점수에 따라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단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점수에 차이가 있다



▲ 콘텐츠 진행 중 선택할 수 있는 축복을 활용해 조금 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