웜홀은 4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1인 챌린지 콘텐츠다. 이곳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균열 에너지가 모이는데, 에너지가 100% 모이는 순간 챌린지에 성공하고 다음 층으로 넘어갈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해 최고 성적을 갱신하고, 5일마다 보라색 에너지 수정을 받는 것이 목적이다.
■ 사전 준비와 웜홀 주요 특징
웜홀은 난이도마다 몬스터의 약점이 존재한다. 가장 먼저 입장 가능한 바다뱀자리는 번개/화염 원소 피해량이 50% 증가하므로, 해당 속성을 보유한 무기를 육성하는 것이 좋다. 준비를 마쳤다면 웜홀에 들어가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다.
웜홀의 목표는 제한 시간 안에 균열 에너지를 100% 모으는 것이다. 균열 에너지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정예 몬스터를 처치 시 더 많은 균열 에너지가 모인다. 몇몇 층에서는 거의 모든 몬스터를 처치해야 균열 에너지가 모일 때도 있으므로 맵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제한 시간이 끝난다고 챌린지가 실패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때부터는 서프레서 부작용으로 HP가 점점 줄어들기 시작한다. 제한 시간을 전부 쓰는 상황은 주로 4, 8층에서 보스를 상대할 때 일어나기 쉽다. 웜홀은 한 난이도를 플레이할 때 HP 상황이 그대로 이어지므로, 가능하면 시간 안에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또한, 웜홀 내에서는 HP 회복 수단이 몬스터 처치 시 드롭하는 회복 구슬이나 회복 스킬을 보유한 무기 사용 두 가지로 제한된다. 각 층을 클리어한 후 로비로 돌아갈 때까지는 대기 시간 60초가 주어지는데, 이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HP를 회복하는 방법도 있다.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맵 곳곳을 살펴보면 캐릭터를 강화하는 '축복 룬'이 등장한다. 상호작용으로 축복 룬을 획득하면 무작위 버프 3가지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버프가 4중첩되면 강력한 특수효과가 추가되어 웜홀 공략에 큰 도움을 준다. 난이도가 오를수록 시간 부족이 체감될 것이므로, 축복 룬은 공격 능력치 위주로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축복 룬을 최대한 많이 모으는 방법은 최대한 많은 정예 몬스터의 주의를 끌고 진행도 100%를 채우는 것이다. 진행도 100%가 되면 플레이 중인 층의 몬스터가 전부 사라지는데, 이때 전투 중인 몬스터는 처치했을 때처럼 아이템을 드롭한다. 이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축복 룬은 물론 회복 구슬까지 획득해 쾌적하게 웜홀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단, 무리하게 몰이사냥을 진행하면 회복 구슬로 채우는 HP보다 잃는 HP가 더 많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획득 가능한 주요 보상 - 보라색 수정은 아직 아껴야 할 때
웜홀의 주요 보상은 40레벨부터 획득 가능한 보라색 에너지 수정이다. 보라색 에너지 수정은 웜홀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얻고, 결산 주기인 5일마다 클리어한 최고 난이도에 따라 우편으로 지급된다.
이렇게 획득한 보라색 에너지 수정은 타워 상점 - 수정 상점에서 보라색 장비를 구매하는 데 쓰인다. 그러나 장비는 여러 콘텐츠에서 파밍할 수 있어 굳이 재화를 소모해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해외 서버를 기준으로 업데이트가 되면 중요한 강화 재료를 판매한다고 하니 현재는 보라색 에너지 수정을 모아두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특정 웜홀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1회성 보상으로 스페셜 패키지 '기본 보급상자'가 추가된다. 구성품은 골드코어와 무기, 칩셋 육성 재료 및 골드로,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