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클래스별 주보레 1등 보상이 주어진다! 팀 배틀 리그는 3전 2선승제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8월 26일(목) 점검을 끝내고 팀 배틀 리그 개편, 영웅담 신규 지역 추가, 주보레 신규 보스 추가 및 보상 변경, 리사이클 상점 개편, 파티원 자동 매칭 기능 개선, 주사위 기능 추가, 스킬 젬 합성 기능 및 클래스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조정 대상은 크로노맨서, 플레이그닥터, 프리스트, 오라클, 아웃로, 셰리프, 불릿 마커다. 팀 배틀 리그 개편에 따라 클래스 밸런스가 조정됐으며, 셰리프는 PvE와 PvP의 효과를 구분하고자 스킬 성능을 크게 바꾸기도 했다. 리뎀션에 순간탈출 신규 특성을 추가했는데, 리뎀션 사용시 리로드 중첩 5를 소모해 전방 거리를 이동하게 된다.




▲ 주사위 기능 추가! ㄹㅈㄱ ㅎㅇ.


이번 팀 배틀 리그는 460이상, 가디스 장비 4부위 무기 2부위까지 총 6부위를 착용, 특성 달성률 80% 이상만 참여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매일 21시 30분부터 24시에 진행되며 3대 3이 아닌 5대 5로 10인 매칭으로 경기가 흘러간다. 라운드는 5선 3선승제에서 3선 2선승제로 줄었고 네모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컴패니언으로 적의 스킬을 막는 꼼수를 없애고자 컴패 광방비를 0으로 고정됐다. 모든 장비를 0강 0초월로 변경되고 광공비와 광방비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다. 무승부 판정이 삭제되었으며 라운드의 누적 대미지가 높은 팀이 승리하도록 변경되어 버티기만 하는 싸움은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승리팀은 팀 배틀 리그 코인 5개와 가비야 증표 500개를 받고 패배팀은 코인 1개 가비야 증표 100개를 받는다. 승패와 상관없이 MVP에 선정된 유저는 코인 1개를 추가로 받고 가비야 증표 100개를 추가로 받는다.




▲ 변경된 팀 배틀 리그.


영웅담에 신규 지역 '마력의 소용돌이'가 추가됐다. 그리고 영웅담 진행 지역은 시즌마다 변겨오디는데 방어선 돌파와 마력의 소용돌이 2개로 진행된다. 주간 랭킹 보상도 확대됐는데 5위까지는 영웅의 기억 7일과 가비야 증표 5만, 20위까지는 증표 3만, 50위까지는 2만, 150위까지는 1만개를 받는다.

몬스터 강화 버프는 신중한 전사 보호막 지속시간이 3초에서 1초, 발동 조건 범위 감소가 이뤄졌고, 광역 방어 비율 1 증가, 미사일, 마법진, 범위 지속형에 받는 대미지 15% 감소가 적용되는 '산개' 버프가 추가됐다. 캐릭터 버프 중 포인트업 버프류의 획득 확률 및 획득 배율이 증가하고 업그레이드 수치 조정, 기본 공격 버프류의 중첩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업그레이드 당 중첩 수 증가량이 버프의 티어별로 증가, 응축 버프 적용 중 공격 시 중첩 수 증가량이 1에서 3으로 증가가 이뤄졌다.




▲ 영웅담 맵은 시즌마다 바뀐다.


차주 85주차부터 적용되는 주보레 개편 사항은 다음과 같다. 신규 보스 아시오 메이지가 등장할 예정이며, 기본 클래스가 아닌 각 클래스 별로 1위 달성 시 클래스 순위 보상이 지급되어 다양한 트리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클래스 순위 보상은 좌측 상단의 [클래스 선택]에서 클래스를 선택한 후 우측의 [클래스 순위 보상] 버튼을 클릭하여 수령할 수 있다.

주간 보스 레이드의 누적 대미지 보상이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800만, 7500만, 2억 등 마정석 보상을 강화 보조제를 받는다. 신비한 서 낱장은 각성 연마재, 25억과 30억에서 받을 수 있던 성물 젬 큐브가 사라지고 가디스 인챈트 쥬얼을 받는다. 70억을 달성하면 각성 연마재 1개를 추가로 보상받는다.




▲ 다음 주보레 보상 목록.


페디미안 나우요베스 NPC를 통해 스킬 젬 합성 진행이 가능해졌다. 모든 종류 스킬 젬 5개를 등록, 합성 결과에 따라 스킬 젬 1개와 스킬 젬 파편을 얻는다. 재료로 등록한 스킬 젬의 계열 수에 따라 해당 계열 스킬 젬이 나올 확률이 증가하며 투입한 스킬 젬 1개당 해당 계열의 스킬 젬이 나올 확률은 20% 증가한다.

스킬 젬 파편 10개를 모으면 스킬 젬 선택 상자로 교환할 수 있으며, 모든 스킬 젬 중 원하는 1개를 선택할 수 있으니 나쁘지만은 않다. 사실상 천장 시스템이 있으니 실패에 대한 박탈감은 덜해질 것으로 보인다.




▲ 필요없는 스킬 젬을 합성하자.


크로노맨서, 플레이그닥터, 프리스트, 오라클, 아웃로, 셰리프, 불릿 마커의 스킬 밸런스가 조정됐다. 크로노맨서는 환생: 아군과 백마스킹이 팀 배틀 리그에서 쿨타임 15분으로 적용됐다. 플레이그닥터 새 부리 가면은 새 부리 가면이 면역 가능한 디버프를 10회 차단하거나 버프 지속시간이 모두 지나면, 새 부리 가면 버프가 해제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고 프리스트의 리저렉션과 리바이브도 팀 배틀 리그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으로 적용된다.

오라클 프로퍼시는 팀 배틀리그 및 콜로니전에서 버프 시간 15초로 적용되며 아웃로의 난사는 스킬 계수가 상향되고 오버히트를 3회에서 2회로 줄이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초에서 25초로 줄였다. 셰리프는 피스메이커 재사용 대기시간을 35초에서 30초 줄였으며 무장해제 특성을 사용 시 재사용 시간을 5초 증가하도록 수정됐다.

불릿 마커 오버드라이브는 스킬 사용 시간을 3.2초에서 1.65초로 대폭 줄였고, 무적 효과는 사용 시간이 아닌 1초만 지속되도록 변경되어 완전한 무적은 아니게 됐다. 생존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이제 공격적으로 쓰이도록 조정했다고 밝혔다.

☞ 8월 26일 업데이트 노트 [바로가기]




▲ 일부 스킬들의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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