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환수, 펫, 탈것! 트라하의 든든한 동료들을 소개합니다!

게임뉴스 | 김혜나 기자 | 댓글: 2개 |
트라하의 여행에 늘 함께 하는 든든한 존재인 동료에는 소환수, 펫, 탈것의 3종류가 있다. 이들은 보유하고 있는 것만으로 능력치가 올라가며, 강화할수록 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먼저 소환수는 전투 시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치유하는 등 이로운 효과를 주는 존재로서, 소환 게이지가 모두 차면 소환 버튼을 눌러 불러낼 수 있다.

펫은 귀여운 외모로 여행길을 좀 더 즐겁게 만들어주는 존재로, 보유 효과는 물론이고 등록 시 플레이어의 전문 기술 효과를 상승시켜준다.

마지막으로 탈것은 빠른 이동을 도와주는 동료로, 공격력과 방어력 상승 등의 보유 효과와 이동 속도, 가속도 상승 등 다양한 등록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소환수

소환수는 전투 중 소환 게이지가 모두 찼을 경우 소환 버튼을 눌러 소환할 수 있고, 마스터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동료이다.

각 소환수에 따라 등록 효과 및 소환수의 능력치가 다르다. 골드를 사용하여 성장시킬수록 소환수의 능력치가 높아져서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소환수는 등록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술을 사용하고 나면 사라진다.




▲ 강력한 소환수는 전투에 보다 큰 도움이 된다!


▣ 펫

펫은 유저의 곁을 따라다니며 전투와 전문기술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귀여운 동료로서, 원하는 펫을 등록하면 필드에서 함께 다닐 수 있다.

같은 종류의 펫 아이템을 모아서 레벨을 올릴 수 있고, 펫이 성장할수록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방어력, 관통력 등 스탯이 상승하는 보유 효과와, 채집술, 고고학 등 제작 관련 스탯이 상승하는 등록 효과를 제공한다.




▲ 펫을 강화하면 나의 능력치도 함께 강화된다!




▲ 등록한 펫과 함께 다닐 수 있다


▣ 탈것

탈것은 보다 빠른 이동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전투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도 얻을 수 있다. 먹이를 먹여 레벨을 높이면 등록 효과가 더욱 좋아진다. 탈것을 등록하면 이동 속도 및 가속도 이외에도 방어력, 치명타 적중력 등의 능력치 상승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다른 동료들과는 다른 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탈것 전용 먹이가 있다는 것이다. 먹이는 제작 기술을 통해 제작할 수 있으며, 성장시키는 데에 꼭 필요하다.

탈것에 타기 위해서는 우선 등록 버튼을 눌러 등록한 후, 화면 오른쪽 하단의 탑승 버튼을 눌러 탑승하거나 내릴 수 있다.




▲ 탈것 역시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다




▲ 화면 오른쪽 아래의 탑승 버튼을 눌러 나마스에 탑승한 모습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