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동 시간을 대폭 단축하는 방법! '트라하' 자동 이동 기능 200% 활용법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2개 |
트라하의 주력 콘텐츠에는 미션, 전문기술, 필드 보스 등이 있다. 해당 콘텐츠들을 즐기다 보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물론 자동 이동 기능이 활성화되므로 이동 과정이 복잡하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골드를 소모하는 일이 많다.

예를 들어 데일리 미션을 차례대로 수행하다 보면 미션 수행지가 계속 바뀌므로 이동 시간이 점점 길어진다. 이동 시간을 줄이기 위해 즉시 이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만큼 골드 소모량이 늘어난다. 초반 지역은 즉시 이동 비용이 적게 들지만, 후반 지역으로 갈수록 즉시 이동 비용이 늘어나서 부담될 수 있다.

그 외에도 자신에게 필요한 재료 아이템이 나오는 채집 지역을 찾아간다거나 필드 보스 등장 지역을 찾아가는 것도 생각보다 번거로운 일이다. 이런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는 게임 내에 제공되는 각종 이동 기능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 자동 이동 기능을 활용하면 게임 플레이가 더 편해진다



▣ 아이템 획득처까지 자동 이동하기

트라하를 플레이하다 보면 특정 아이템의 획득처가 궁금할 때가 있다. 특히, 전문기술 채집/제작 이용 시 필요한 재료 아이템이 어디서 나오는지 찾는 일이 많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아이템의 아이콘을 터치해 획득처를 확인하면 된다.

획득처에서는 아이템이 어디서 나오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상점에서 판매한다면 해당 아이템을 판매하는 상인에게로, 채집으로 구할 수 있다면 해당 아이템이 나오는 채집 지역으로 자동 이동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터치하면 획득처 메뉴가 나온다



▲ 획득처를 통해 해당 아이템이 어디서 나오는지 알 수 있다



▲ 인벤토리의 아이템을 터치하면 나오는 느낌표 아이콘으로도 획득처를 알 수 있다



▣ 무료로 거점 귀환하기

자동 이동 기능을 이용할 때, 목적지와의 거리가 멀다면 즉시 이동 기능이 활성화된다. 이때 일정량의 골드를 소모하면 방문한 지역 중 목적지와 가장 가까운 텔레포트 지점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그러나 후반 지역으로 갈수록 즉시 이동에 소모되는 골드가 늘어나므로 생각보다 큰 부담이 된다.

만약 즉시 이동 기능이 활성화될 정도로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한다면 '거점 귀환하기'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월드맵의 오른쪽 밑에 있는 귀환하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가장 가까운 거점으로 즉시 이동한다. 이후 거점 근처에 있는 페가서스/그리폰 조련사를 이용하면 골드 소모 없이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다만, 이 방법은 특정 채집 지역을 찾아가거나 같은 지역 내의 다른 맵으로 이동할 때에는 효율이 떨어지므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자동 이동 시 목적지와의 거리가 멀면 즉시 이동 기능이 활성화되지만, 일정량의 골드가 소모된다



▲ 월드맵 오른쪽 아래의 귀환하기를 이용하면 골드 소모 없이 주변 거점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다



▲ 이후 거점 주변에 있는 조련사를 이용하면 다른 지역까지 무료로 이동 가능



▣ 기억의 돌로 즉시 이동하기

'기억의 돌'은 자신이 기억해 둔 장소로 즉시 이동할 수 있는 소모성 아이템이다. 화면 왼쪽 위에 있는 기억의 돌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신이 기억해 둔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장소 등록 시 명칭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기억할 수 있는 장소는 최대 20곳이다.

이후 어디에 있든 기억해둔 장소를 선택해 이동 버튼을 터치하면 기억의 돌 1개를 소모하고 해당 장소로 즉시 이동한다. 기억의 돌은 공예 레벨 4에 제작법이 활성화되며, 일반/진영 상점에서 일정량의 다이아, 공훈 훈장을 소모해 구매할 수 있다.




▲ 자신이 기억해 둔 장소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억의 돌



▲ 현재의 자신이 위치한 장소를 원하는 명칭으로 기억해둘 수 있다 (최대 20곳)



▲ 기억해 둔 장소를 선택해 이동 버튼을 터치하면 기억의 돌 1개를 소모해 즉시 이동한다






▲ 기억의 돌은 공예로 제작하거나 일반/진영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필드 보스 등장 지점 찾아가기

필드 보스 메뉴에서는 필드 보스의 종류와 권장 인원 및 전투력, 출현 시간, 주요 보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래에 있는 이동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해당 보스가 등장하는 지점까지 자동 이동이 가능하다. 다만, 자신의 전투력이 권장 전투력보다 높더라도 무기 레벨이 요구 레벨보다 낮다면 이동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이때 월드맵에서 해당 필드 보스가 등장하는 맵을 찾아 옆에 있는 발자국 버튼을 터치하면 요구 레벨보다 낮아도 자동 이동 기능이 활성화된다. 이를 이용해 필드 보스 등장 지점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 필드 보스 등장 지역

거대 웜 셀레베스 : 불칸 - 바라한 성터
거대 전갈 샤이아 : 불칸 - 바할라 사원
언덕 지배자 가스파로 : 나이아드 - 가스파로 언덕
머맨왕 크라제우스 : 나이아드 - 하이데 습지
쌍두오거 움파샤 : 드베른 - 회색 미로숲
야만 학살자 둔둔 : 드베른 - 검의 무덤
깨어난 골렘 아샤드 : 드베른 - 글라키 폭포
타락 현자 아르고스 : 엘다리에 - 그늘 절벽
기괴 대악마 벨커 : 루다크 - 죽음의 골짜기
용혈대장 갈레노스 : 칼데스 섬 - 노도스의 길




▲ 필드 보스 메뉴에서는 자신보다 높은 레벨의 필드 보스에게 자동 이동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 그러나 해당 필드 보스가 등장하는 맵을 찾아 발자국 버튼을 터치하면 자동 이동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