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인어 구간을 뚫어보자! 인어 입문을 위한 방어력 세팅은?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1개 |


▲ 인어 지역에서도 원활한 사냥을 하기 위해선 세팅이 필요하다


많은 경험치를 주는 메인 퀘스트 위주로 플레이하다 보면, 대부분 인어 궁전 구간에서 고비를 맞이하게 된다. 이전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강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구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선 해당 지역에 맞는 세팅이 필요하게 된다.

이 구간을 해결하기 위해선 공격력과 명중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역시 방어력과 대미지 리덕션이다. 대부분 몬스터의 공격을 버텨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몬스터의 공격을 버티기 위한 최소 조건은 대략 방어력 110, 대미지 리덕션 10 정도로 볼 수 있다. 이 세팅을 위해선 희귀 등급의 장비가 필요하다.

희귀 등급의 장비는 대부분 고급 등급의 장비에 비해 높은 방어력을 제공한다. 특히, 플레이트 시리즈는 MP 회복 등의 부가적인 효과가 없는 대신 높은 방어력을 제공하는 만큼, 인어 지역을 뚫기 위해 최적의 장비라고 볼 수 있다. 플레이트 시리즈는 아머, 토셋, 건틀렛, 그리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어 지역에 입성할 정도의 레벨이라면 해당 아이템을 드랍하는 몬스터를 잡아 직접 파밍 하는 것도 가능하다.




▲ 방어구에 플레이트 시리즈는 단일 부위로 높은 방어력을 제공하는 장비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플레이트 아머'와 '플레이트 토셋'은 각 '팬텀 파크', '데빌 크로우'에서 드랍 되는 장비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기에 거래소를 통해 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거래소 기준 두 장비 모두 500 다이아를 초과하지 않는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이중 '플레이트 아머'는 단일 부위 중 기본 방어력이 11로 방어력 효과가 가장 높은 아이템이다. 안전 강화까지만 달성해도 총 15의 방어력을 제공하는 만큼, 우선순위가 높은 편이다. 수요가 많은 만큼, 공급도 많아 비교적 가격도 저렴한 만큼, 거래소를 통한 구매를 고려해봐도 좋은 부위다.

'플레이트 토셋'은 '플레이트 아머'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부위다. 고급 등급의 하의는 보통 2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는데, '플레이트 토셋'은 방어력 6이 있는 만큼 방어력을 세팅하는 데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다.




▲ '플레이트 아머'를 획득할 수 있는 펜텀 파크에선 9시 부근의 자리가 좋다



▲ 데블 크로우도 9시 부근의 자리에서 '각성한 크로우'가 등장한다


'플레이트 그리브'는 크로노 워프에서 등장하는 정예 마스터 포우, 강력한 블랙포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100 다이아가 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다. 기본 방어력이 7이며, +4까지 안전 강화만 진행해도 방어력 11을 확보할 수 있다. 다소 가격이 저렴하고 쉽게 쉬급할 수 있는 만큼, 빛나는 강화석에 여유가 있다면 강화 수치를 올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마지막으로 '플레이트 건틀렛'의 경우, 나머지 방어구와 다르게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해당 아이템을 드랍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가 적기 때문이다. 거래소 기준 최소 500 다이아 이상의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기에, 파밍 이외의 선택지를 택하기엔 가성비가 좋지 않다.




▲ 크로노 워프에서의 높은 리젠률 덕에 '플레이트 그레이브'의 입수 난도는 낮은 편이다



▲ 다소 수급이 어려운 건틀렛의 경우, 시세가 높게 형성되어 있다


플레이트 시리즈 장비가 없는 투구의 경우, 두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희귀 등급의 투구 중 가장 높은 방어력을 지닌 투구인 '스피릿 헬름', 방어력 1이 부족하지만 대미지 리덕션은 가지고 있는 '썬더 크라운'이 있다. 방어구에서 대미지 리덕션을 챙길 수 있는 부위가 많지 않기에 '썬더 크라운'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인다. 특히, 거래소를 통해 구매할 경우엔 상대적으로 저렴한 시세 덕에 효율이 좋다.

장신구에서 벨트 부위도 대부분 높은 방어력을 제공한다. 이 중에 가장 인기 있는 벨트는 '코브라 벨트'다. 방어력과 명중을 동시에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드랍 되는 장소가 많기에 시세가 다소 저렴한 편이며, 혼돈의 탑 등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파밍을 노려봐도 좋다. 기본적으로 방어력 5를 제공하며, 장신구 강화석을 통해 제련하면 더 높은 방어력을 챙길 수 있다.




▲ 플레이트 시리즈가 없는 투구에선 대미지 리덕션을 제공하는 '썬더 크라운'도 괜찮다


이처럼 플레이트 시리즈 방어구를 기반으로 몇 가지 장신구에서도 방어력을 챙긴다면, 인어 지역 입성을 위한 적정 방어력을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하다. 다만, 거의 모든 장비의 등급이 희귀 아이템으로 올라가야 하는 시점인 만큼, 꽤 오랜 기간 파밍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다. 사냥 스팟에선 경쟁자가 많기도 하고, 일부 아이템은 몬스터 개체 수가 적어 직접 파밍이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