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난이도 下, 비교적 쉽게 챙길 수 있는 아카데미 과제로 방어력 11을 챙겨보자!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트릭스터m에선 레벨이 오를수록 생각보다도 높은 방어력이 요구된다. 인어 지역만 하더라도 최소 110 방어력은 넘겨야 어느 정도의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선 이 구간을 넘어야 하는 만큼, 방어력은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옵션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110 이상의 방어력을 챙기기 위해선 희귀 등급의 장비가 필요하게 되는데, 직접 수급하는 난도가 높은 편이다. 희귀 등급인 만큼 아이템 자체의 드롭율도 낮을뿐 아니라, 적은 개체 수의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희귀 아이템 파밍을 시작하더라도 방어력이 부족할 경우가 있다


따라서 부수적으로 장신구나 아카데미를 이용해 방어력을 수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아카데미에선 획득 난도가 낮은 과제들을 찾아서 진행하기만 해도 총 11의 방어력을 챙길 수 있기에, 방어력이 필요한 시점에선 파밍을 진행해봐도 좋다.

대체적으로 각 아카데미의 전공마다 방어력을 제공하는 과제의 구성은 비슷하다. 단, 입문과 초급의 초반 과제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최소 +6 이상의 제련된 장비를 필요로하고, 장신구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이처럼 과제에 필요한 재료의 획득 난도가 높은 것을 제외하면, 총 11개의 과제로 방어력 11을 끌어올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의상학'을 제외하면, 각 전공마다 입문 과제 2개와 초급 과제 1개로 구성되어 있다. 입문 단계의 과제는 일반 등급의 아이템으로 달성할 수 있으며, 초급 단계부터는 고급 아이템이 필요하게 된다.




▲ 이렇게 높은 강화 수치가 필요한 아카데미를 달성하기란 쉽지 않다


먼저, 제련학에선 입문 2개와 초급 1개의 과제가 있다. 입문 과제 2종의 재료는 낮은 레벨 사냥터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일반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초반 메인 퀘스트를 진행할 때 거쳐오는 구간이 포함되어 있기에 일부 장비의 경우, 등록된 상태일 수도 있다. 제련학의 과제에 필요한 장비는 대부분 획득 난도가 낮은 만큼, 과제 달성 시 큰 어려움이 없는 편이다.

다음으로 세공학은 초급 단계의 과제를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다. 과제 달성 시 필요한 장비가 인어 지역에서 등장하기 때문이다. 단, 방어력 100 정도를 넘겼다면 어느 정도 사냥이 가능한 구간인 만큼, 당장 해결하기 어렵다면 어느 정도 스펙을 올리고 도전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 일반 등급의 장비가 필요한 입문 단계는 제련학과 마찬가지로 얻기 쉬운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다.









기계공학도 세공학과 마찬가지로 초급 단계의 과제 달성 난도가 높은 편이다. 단, 인어 지역 초입인 인어궁전 동굴길 1, 2에서 장비를 획득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세공학보다 도전하기 더 쉬운 편으로 볼 수도 있다. 이외에 일반 아이템이 필요한 입문 단계는 역시 획득 난도가 낮은 장비로 구성되어 있기에 쉽게 과제 달성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의상학은 초급 단계의 과제부터 최소 +6 이상의 장비를 필요로 하기에, 이를 제외한 입문 단계의 두 가지 과제 정도만 수행하는 편이 좋다. 입문 단계의 과제는 다른 전공과 마찬가지로, 입수 난도가 쉬운 편이다.









동일 장비가 필요한 아카데미 과제는 없지만, 해당 장비가 드랍 되는 장소가 겹치는 경우는 많다. 따라서 과제에 필요한 장비를 수급할 때 겹치는 장소를 파악하고 가는 것도 좋다. 예를 들어, 태양의 해안에선 '초보 모험가 목검', '우든 로드', '우드 슈터'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

그 때문에 각 과제 별로 장비를 파밍 하기 보단, 장소 위주로 동선을 짜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단, 해당 장비를 드랍하는 몬스터는 다르기에 어느 정도의 자리 이동은 필요하게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