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쉬운 사냥은 절대 불가능! 필드 아카데미 과제 '고스트 블루' 편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 현재 최종 지역인 만큼, 쉽게 사냥하는 건 불가능에 가까운 '고스트 블루'


지난 7월 21일,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고스트 블루'는 이전 지역인 '인어 궁전'에 비해 더 높은 사냥 난도를 자랑하는 지역이다. 해당 지역에선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하는 만큼, 기존에 없던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고스트 블루'는 텔레포트나 기간틱 폴리스 - 숲길 남동을 통해 진입할 수 있으며, '고스트 블루 동굴길 1/2'를 지나 안전 지역인 '고스트 블루 입구'에 도착할 수 있다. 먼저, '고스트 블루 동굴길 1'에선 총 네 마리의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가장 처음 접할 수 있는 지역인 만큼,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진 않는다. '강력한 머슈머슈'는 '고스트 블루 동굴길 1'에서 유일하게 희귀 아이템을 드랍하는 몬스터인데, 해당 아이템으로 달성 가능한 아카데미 과제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달성 가능한 과제의 옵션이 힘, 지혜, 체력 등의 스탯을 올려주는 점도 인상적이다.




▲ '고스트 블루' 지역부터는 아카데미 과제에서 힘, 체력 등 스탯을 챙길 수 있게 된다


'고스트 블루 동굴길 2'도 이전 지역인 '고스트 블루 동굴길 1'과 마찬가지로,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진 않는다. 또한, '강력한 플러그뱃'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파란 귀걸이'는 민첩을 올려주는 '기계공학을 우려하는 마음' 아카데미 과제 재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지역에선 몇 가지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는데, 거래소에서 고가에 거래되는 만큼, 아카데미 과제 등록보다는 판매하는 편이 좋다. 특히, 일부 희귀 아이템은 아카데미 과제 등록을 위해 강화가 필요하기도 하다.




▲ 주요 스탯과 함께 복합적인 효과를 챙길 수 있는 아카데미 과제들


'상어의 대지'는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진 않지만, '각성한 눈알말미잘'에게 영웅 등급의 아이템 '까발리에 코트'를 얻을 수 있다. '까발리에 코트'는 방어력 15, 명중 1, 치명타 시 대미지 1, 스킬 저항5의 준수한 옵션을 지닌 갑옷이다. 영웅 장비의 경우, 아카데미에 등록할 수 있는 과제가 없다.

이외에 '눈알말미잘'에게 획득이 가능한 '녹음석 로드'는 '세공 입문의 완벽한 방법' 과제 재료로 이용되며, '멍구스'를 잡고 얻을 수 있는 '마법의 목걸이'는 '노래하면서 세공해 보자 I' 과제에 등록할 수 있다.




▲ '상어의 대지'부터는 영웅 등급의 장비가 등장하기 시작한다


'푸른 영혼의 성소'부터는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기 시작한다. 또한, '상어의 대지'에 이어 영웅 등급의 아이템인 '까발라 부츠'를 획득할 수도 있다. 정예 몬스터인 '정예 세이레메이드'의 경우, 해당 지역에서 획득 가능한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영웅 등급의 아이템으로는 '인어의 노래'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에 낮은 등급의 아이템은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아카데미 과제에 투자하기 좋은 구성이다. '포푸리 호즈'와 '까발라 섬 청바지'는 해당 지역에서 모두 얻을 수 있으며, '세공사님, 후회하지 않으시겠습니까?'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해적 쿠쿠리'와 '도깨비의 무쇠 셉터'로 '난 해적이 아니야, 제련학자야' 과제 달성도 가능하다.




▲ 영웅 등급의 장비인 '까발리에 부츠'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푸른 영혼의 성소'


'수중 공원'에선 보스 몬스터인 '헤카테'와 함께, 정예 몬스터인 '정예 메로우'도 등장한다. '정예 메로우'에게선 '수중 공원'에서 획득 가능한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영웅 등급의 장비로 '아쿠아마린 펜던트'를 얻을 수도 있다.

다음으로 '메로우'에게선 영웅 등급의 장비인 '까발리에 장갑'을 얻을 수 있다. '까발리에 장갑'은 방어력 9, 모든 대미지 2, 명중 1이라는 유효 옵션만으로만 구성된 장비인 만큼, 얻게된다면 높은 가격에 거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력한 코라퓨퓨'에게서 얻을 수 있는 고급 등급의 아이템 '푸른 바다의 제령서'는 현재 등록 가능한 아카데미 과제가 없는 상태다.




▲ '푸른 바다의 제령서'는 희귀 등급의 아이템이지만, 등록 가능한 아카데미 과제가 없다


'해적왕의 쉼터' 역시, 보스 몬스터인 '해적왕 카란'이 등장하며, 처치 시 다양한 전설 아이템을 드랍한다. 정예 몬스터인 '정예 흡생어'에게선 영웅 등급의 '바다의 힘 반지'를 얻을 수 있고, '강력한 흡생어'에게선 '플래시뱃 크라운'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똑똑한 메로우'에게선 '까발리에 각반'도 획득이 가능하다. '고스트 블루'에 있는 필드 중 가장 많은 영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로 볼 수 있다.

이외에 등급이 낮은 아이템으로 달성 가능한 아카데미 과제 중 '기계공학자를 모욕한 대가 II'에 필요한 '합금강 그리브'와 '따듯한 털장갑'을 얻을 수도 있다. 원거리 명중 등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과제인 만큼, 우선순위를 높게 잡는 것도 좋다.




▲ '고스트 블루'에 있는 맵 중, 가장 많은 영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해적왕의 쉼터'


마지막으로 '노라의 하수관'에선 앞선 두 지역과 달리, 보스 몬스터와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높은 등급의 아이템 비율이 적은 편이다. 특히, 영웅 등급의 장비가 하나씩 포함되어 있던 이전 지역과 달리, 영웅 등급의 장비를 드랍하는 몬스터는 존재하지 않는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 거래될 수 있는 희귀 등급의 아이템을 제외한 나머지는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과제 달성에 이용이 가능하다. '레드씰 건'과 '레드씰 슈터'는 마법 명중 옵션을 제공하는 '노래하면 세공해 보자 I' 과제 달성에 이용된다.




▲ 이전 지역들과 달리, 영웅 등급의 아이템이 없는 '노라의 하수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