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본적으로 높은 사냥 난도, 던전 '제이드 스틸' 편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 사냥 난도가 높지만,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제이드 스틸'


트릭스터M에선 필드뿐만 아니라 던전에서도 아카데미 과제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던전의 경우, 일반적으로 필드보다 사냥 난도가 높은 편이다. 이번에 소개할 '제이드 스틸'은 그중에서도 높은 사냥 난도를 자랑하는 던전이다.

'제이드 스틸'은 '까발라 유적지' 흉상의 땅에서 입장하거나, 던전 입장 기능을 이용해 진입할 수 있는 던전이다. 제 1광구부터 4광구까지 총 4개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광구를 제외한 나머지 던전에선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다.

먼저, 1광구에선 총 다섯 마리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제 1광구부터 '광산 나란조'를 통해 영웅 등급의 장비인 '리사의 벨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희귀 아이템과 고급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등급이 낮은 고급 아이템의 경우 지혜나 명중 등 유효 옵션을 제공하기도 한다.




▲ 제 1광구부터 영웅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2광구에선 총 네 종류의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희귀 아이템의 경우, 거래소에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하며, 대부분 아카데미 과제 등록을 위해 제련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가급적 직접 사용하거나 거래소를 통해 크리스탈로 교환하는 편이 좋다.

'광산 개조 석병 Mk.2'와 '광산 리마'로부터 얻을 수 있는 고급 등급의 아이템은 명중 옵션을 제공하는 '의상학자의 황금 로드맵' 과제 달성에 이용된다. 추가로 '라이트 스태프'는 제 1광구에서 등장하는 '광산 석병'에게 얻을 수 있다.




▲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의상학자의 황금 로드맵' 과제를 완성할 수 있는 제 2광구


제 3광구부터는 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단, 그만큼 몬스터의 사냥 난도가 크게 높아진다. 총 네 종류의 몬스터로부터 글라시아 셉터, 대거, 소드부터 신기루 건까지 다양한 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영웅 등급 이외의 아이템들 중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아카데미 과제의 비율은 적은 편이다. 특히, 일부 장비의 경우 높은 제련 수치를 요구하기도 하는데, 근거리 명중 옵션을 제공하는 '이 모루를 부러뜨리든가 해야지 I' 정도를 달성하는 것이 좋다. 과제 달성을 위해 요구되는 장비의 가지수가 많은 편이지만, 앞선 지역에서도 일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에 과제 달성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진 않지만, 네 종류의 영웅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4광구에선 보스 몬스터인 '사룡 에키드나'와 정예 몬스터인 '정예 광산 허공 도룡뇽'이 등장한다. '정예 광산 허공 도롱뇽'의 경우, 기존과 달리 해당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없다. 영웅 등급의 아이템으로 '곰발바닥 벨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일부 재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에 일반 몬스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영웅 등급의 아이템은 총 네 종류인데, 앞선 3광구와 마찬가지로 높은 등급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만큼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아카데미 과제의 비중이 적은 편이다.




▲ 보스와 정예 몬스터를 제외하고도 많은 종류의 영웅 등급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는 제 4광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