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 다수 등장! 아카데미 과제 '인어 던전' 편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 본격적으로 사냥 난도의 큰 차이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인어 던전'


트릭스터M에서 각 지역의 던전은 가장 마지막 지역에서 입장할 수 있는 만큼, 대부분 사냥 난도가 높은 편이다. 기본적으로 사냥 난도가 높은 '인어 궁전' 지역의 경우, 이러한 사냥 난도는 더 큰 폭으로 체감되기도 한다.

'인어 궁전' 지역의 던전인 '인어 던전'은 총 세 개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물빛 연못'에선 총 다섯 마리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획득 가능한 희귀 등급의 아이템은 총 세 종류며, 거래소에서 높은 가격에 거래된다. 또한, 희귀 등급의 아이템인 '윙 완드', '얼음 드릴', '깜찍 오리모'는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아카데미 과제에 포함되지 않는 만큼, 직접 사용하거나 거래하는 편이 좋다.

이외에 고급 등급의 아이템으로 달성이 가능한 아이템도 다수 있는데,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아카데미의 과제는 적은 편이다. HP회복 효과를 제공하는 '물빛의 고급 기계 장비'나 지혜, 최대 소지 무게 증가 효과를 제공하는 일부 업적의 경우, 달성 난도가 그리 어렵지 않다.




▲ 비교적 높은 등급의 장비가 적지만, 다양한 아이템이 등자하는 '물빛 연못'


다음으로 '신전의 폐허'에선 보스 몬스터와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인 '인어공주 타니아'는 영웅 설계도부터 전설 장신구 설계도를 드랍하며, 이외에도 영웅 등급의 다양한 장비 아이템을 드랍한다. 정예 몬스터인 '정예 가신 악토'의 경우, '신전의 폐허'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영웅 등급의 복서 스킬북 '상처벌리기'를 얻을 수도 있다.

이외에 일반 몬스터는 네 종류로, 각 몬스터당 최소 한 개의 희귀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성한 가신 악토'의 경우 총 네 개의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앞선 지역과 마찬가지로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아카데미 과제의 수가 적은 편이다. 특히, 희귀 등급의 아이템 비율이 높은 만큼, 실제 달성 가능한 아카데미 과제는 더 적다.




▲ 보스와 정예 몬스터가 포함된 만큼,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다수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물빛 광장'에서도 '신전의 폐허'와 마찬가지로 각 몬스터마다 희귀 아이템을 하나씩 얻을 수 있는데, '강력한 바람의 정령'의 경우, 영웅 등급의 사서 스킬북 '마법 장막'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지역에선 보스나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만큼, 드랍되는 아이템 개수가 적은 편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희귀 등급 아래의 고급이나 일반 등급의 아이템이 적은 편인 만큼, 실실적으로 달성 가능한 아카데미 과제의 폭도 좁고, 유효 옵션을 제공하는 아카데미가 거의 없는 수준이다. 따라서 희귀 등급의 아이템이 다수 등장하는 만큼, 아카데미 과제 등록을 위한 파밍보다 크리스탈 수급 등의 이점이 있는 던전으로 볼 수 있다.




▲ 상대적으로 고급 등급 이하의 장비가 적어 과제 등록에는 효율이 좋지 않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