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상시화 이후로 주차가 지나면서 4성 이상 낚싯대를 제작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4성 낚싯대 제작부터 '심화 과제'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낚시 과제는 낚시 도감 레벨업에 중요한 요소로, 클리어 시 일반 낚시보다 많은 대량의 도감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일반 과제를 모두 클리어했다면, 숙련 과제에 도전해보자. 숙련 과제부터는 요구 낚싯감이 100마리 단위로 늘어나거나, 4성 낚싯감을 다수 요구하는 등 과제 난도가 급격히 높아진다.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부품, 낚싯대 업그레이드와 병행하면 된다.
■ '심화, 낚시의 길!'로 도감 업그레이드를 노리자! 낚싯감 정보
'심화 낚시의 길'은 입문 낚시의 길보다 요구 어종이나 희귀도가 훨씬 높다. 낚시터도 모엘숲~에스타바니아로 한정적인 입문과 다르게 코에루코 설원부터 머니맘 시티까지 모든 지역의 낚싯감이 필요하다. 일부 미션 중에는 100개 단위의 낚싯감이 필요하거나 4성 희귀 어종을 13마리 요구하기도 한다.
1~3성, 수동으로 4성 어종을 낚을 정도 세팅이면 충분히 공략이 가능했던 입문 단계와 다르게, 최소 자동 낚시로 3성 어종을 얻을 정도 스펙은 갖춰 놓는 것이 편하게 과제를 진행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낚싯대 4성 작업을 최우선으로 진행하고, 찌와 릴도 5~6성을 갖춰 놓자. 스펙이 좋다면(4성 낚싯대+6성 찌와 릴) 자동 낚시로도 4성급 낚싯감을 낚을 수 있다.
심화 낚시의 길 후반부 과제(4성 어종 13마리 낚기)나 다음 단계인 '도전 낚시왕의 길!'은 과제의 어려움이 크게 증가된다. 때문에 아직 낚싯대 강화가 부족한 상태라면 천천히 하위 과제를 진행하고 여유가 생기면 상위 과제를 클리어하는 식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급하게 과제를 클리어해도 다음 과제에서 진도가 막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