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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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 신규 이벤트 ‘엘론드의 예지의 필터’ 실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게임 기업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정식 라이선스하고 자사에서 개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The Lord of the Rings: Rise to War)’에서 신규 이벤트 ‘엘론드의 예지의 필터’를 지난 4월 28일부터 시작해 오는 5월 4일까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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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 30일 메타버스에서 개최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4월 30일(토)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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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개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아동센터 30명의 돌봄 아동 및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했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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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 아저씨의 '피크민 블룸' 체험기
문밖으로 한 발짝도 나가고 싶지 않게 만들던 매서운 추위가 가시고, 흩날리는 벚꽃과 함께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코로나19 감염증의 일일 확진자 수가 연일 감소 추세를 보이자 정부를 통한 방역 조치 해제 발표가 이어졌고, 모처럼 찾아온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부쩍 늘어난 요즘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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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워킹 데드에 어몽어스까지! 메타, 쇼케이스 통해 VR 신작 10종 공개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VR 게임계에 일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뛰어난 상호작용과 실제 게임 속에 있는 듯한 몰입감, 그리고 게임성으로 VR 게임은 이래야 한다는, 일종의 기준점을 제시한 게임이라고까지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그런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출시된 지도 2년이 지났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하나만 바라보고 오큘러스 퀘스트 등 VR HMD를 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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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2년 4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월 하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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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디마디 느껴지는 그립감, MS VR 글러브 특허 출원
더 버지 등 외신은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가 지난 3월 12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신형 VR 글러브를 세계 지식 재산권 기구(WIPO) 유럽 지부를 통해서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WIPO 특허 문서 번호 EP3977239으로 등재된 이번 신형 VR 글러브는 손가락과 손등에 장착하는 형태로 설계되었다. VR 글러브에는 햅틱 피드백이 적용되어 압력이나 진동,...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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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꿈꾸는 플레이위드, "신작 씰 유니버스, 스팀 통해 연내 출시"
플레이위드는 금일(19일), 기업의 향후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는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 'A new way to play' 행사를 개최했다.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미래 사업 방향 소개, 파트너사 'BPMG' 소개, 미래전략 소개에 이어 마지막 순서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행사와 질의응답에는 플레이위드 박정현 상무, 이재용 본부장, 김정주 개발이사와 함께 블록체인 파트너사 BPMG의 차지훈 대표가 참여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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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2022년, '소드 아트 온라인'은 실현될까?
VR 콘텐츠를 한 번이라도 접해본 이들이라면, 혹은 VR에 대한 막연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완전한 가상 세계로의 몰입'을 꿈꿔본 적이 있을 것이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속 오아시스나, 일본 인기 라이트 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 속 너브기어를 활용한 풀다이브처럼 말이다. VR 게임이 정말 영화나 소설 속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실사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면, 게임 시장의 판도는 한순간에 180도 바뀔 것이 분명하다. 그도 그럴 것이, 종일 키보드 마우스나 컨트롤러를 붙잡고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는 것과 '내가 직접 그 세계로 들어가서 플레이하는 것'은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다른 차원의 이야기나 다름없다....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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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비전 블리자드가 NFT에 대한 의견을 듣다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에 NFT와 블록체인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다만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대표는 아무도 NFT를 하지 않는다며 일각의 우려에 대한 답을 내놨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앞서 영국의 온라인 기반 데이터 분석 업체인 유고브를 통해 일부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은 블리자드 게임의 플레이 빈도부터 유사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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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어에닉스 CEO, 블록체인&NFT 집중 재확인
스퀘어에닉스가 앞서 언급한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에 대한 가능성을 재차 언급하며 회사 미래를 내다봤다. 일본의 주간 현대와 인터뷰를 진행한 마츠다 요스케 스퀘어에닉스 CEO는 '자율 게임 콘텐츠'를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는 플레이어가 이미 완성된 제품으로 콘텐츠를 즐겼지만, 분명 재미있게 게임을 만들고 새로운 설정을 구성해 게임 개발에 이바지하고 싶...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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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메타의 현재, 그리고 붉은 여왕의 가설
최근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인터넷 방송을 보던 중, '붉은 여왕 가설(Red Queen's Hypothesis)'이라는 생물학 관련 용어를 새롭게 배우게 됐다. 계속해서 발전하는 경쟁 상대에 맞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발전하지 못하는 주체는 결국 도태된다는 내용으로, 동화 '거울 나라의 앨리스'에 등장하는 붉은 여왕이 자신이 사는 거울 나라의 특성을 앨리스...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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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개발 가속화" 소니와 레고, 에픽게임즈에 20억 달러 투자
지난 11일, 에픽게임즈가 메타버스 구축과 회사의 비전을 발전시키기 위해 20억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기존 투자자인 소니 그룹(Sony Group Corporation)과 레고 모기업인 커크비(KIRKBI)로부터 각각 10억 달러를 받아 이뤄졌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에픽게임즈는 315억 달러의 사후 자산 가치를 인정받았다. 에픽게임즈의 공식...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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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콘진, '2022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참가기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2022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의 참가기업을 오는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내 VR/AR(가상/증강현실) 서비스가 필요한 수요기관과 개발사를 연계하여 개발자금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VR/AR 기술을 공공 서비스 분야에 확대하고자 추진되며 경기도내 시군 및...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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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발 소식 깜깜한 밸브 인덱스, 퀘스트2 넘는 성장세 보였다
밸브의 VR HMD인 '밸브 인덱스'가 스팀에서 심상치 않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밸브가 2022년 3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의 스팀 VR 이용량 지분은 지난달보다 0.27% 소폭 증가한 47.35%를 기록했다. 1% 이상 독보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던 지난달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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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오프라인으로 다시 열리는 기회, 2022년의 인디게임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랫동안 개최되지 못했던 오프라인 게임 행사들이 2022년 들어 서서히 제자리를 찾아가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물론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온라인 행사 기조를 그대로 유지하거나, E3처럼 온·오프라인 행사 계획 자체를 취소해버리는 예도 있지만, 올해 개최 소식을 밝힌 여러 행사들이 하나같이 내세우는 목표는 '코로나19 이전 활발했던 모...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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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VR] 잡 시뮬레이터 개발사 신작, 이번엔 '학교'다
2022년에도 새로운 VR 게임 출시 소식은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다. VR 게임이야 PC, 콘솔 플랫폼 신작들 못지않게 매달 공개되고 있지만, 사람들의 시선을 끌 만한 신작이 매번 존재하냐고 묻는다면 고개를 저을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그도 그럴 것이 아직도 출시된 지 2년 이상 훌쩍 지난 게임들이 '스테디셀러' 라인업을 단단히 구축하고 VR 게임...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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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블록체인, '접근법'이 바뀌어야 한다
2022년 봄을 맞은 지금, 이미 관련된 기사가 수도 없이 쏟아졌습니다. 'NFT가 과연 진짜인가?'부터 시작해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의 결합이 어떤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것인지, 이와 같은 현상이 미래 게임 시장, 나아가 IT 산업 자체를 어떻게 바꿀 건가에 대한 논의는 여러 채널을 통해 수도 없이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예측된 미래가 결코 허황된...
칼럼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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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피크민 블룸과 함께라면, 매일의 산책이 더 특별해진다"
나이언틱은 지난 2021년 10월, 일상 속 걷기에 작은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한 스마트폰앱 '피크민 블룸(Pikmin Bloom)'을 글로벌 출시했다. 식물처럼 생긴 작은 생명체 '피크민'이 언제나 우리 곁에 존재했지만, 맨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었고, '피크민 블룸' 앱을 통해 비로소 그들과 교류할 수 있게 되었다는 컨셉이다. '피크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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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아직 1단계, 앞으로 3년이 중요하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하나 꼽으라면 대부분 '메타버스'를 꼽을 것이다. 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애쓰고 있으며, 페이스북의 경우 사명을 메타로 바꿨을 정도로 미래 먹거리로서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이다. 다만, 이러한 관심과 더불어 메타버스를 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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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게임쇼 '메타 게이밍 쇼케이스' 4월 21일 개최
메타(Meta)가 다가오는 4월 20일 오전 10시(현지시각 기준, 한국 시간 4월 21일 오전 2시), '메타 퀘스트 게이밍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한다. 오큘러스에서 메타로 브랜드명을 통합한 후, 작년까지 '오큘러스 게이밍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던 해당 행사 역시 올해부터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됐다. 지난 행사에서는 '론 에코'의 후속작을 비롯,...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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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메타버스, 670만 명 다녀갔다
세계적인 규모의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만든 메타버스 공간, '나이키랜드(NIKELAND)'의 방문자가 67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2021년 11월, 나이키는 월간 유저 수 2억 명을 넘는 대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 나이키의 온라인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는 '나이키랜드'를 개설한 바 있다. 사용자들은 나이키랜드에서 술래잡기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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끈적끈적한 빨판과 촉수, '텐타큘러 VR' 정식 출시
끈적끈적한 촉수로 인류를 위협하는 거대 괴수가 되어볼 수 있는 신작 VR 게임 '텐타큘러'가 25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텐타큘러(Tentacular)'는 파이어펀치드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디볼버 디지털이 유통하는 인디 VR 액션 게임이다. 텐타큘러에서 플레이어는 타이틀 그대로 거대한 '촉수'를 조작하게 된다. 복잡한 조작이나 스토리를 즐기는 게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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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MMO에 있다, '제니스'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계획 발표
VR로 즐기는 MMORPG '제니스: 더 라스트 시티(Zenith : The Last City, 이하 제니스)'의 개발사 RamenVR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계획을 밝혔다. 제니스는 지난 1월 28일에 얼리억세스 서비스를 시작한 VR MMORPG 신작이다. VR 사용자 전용으로 설계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월드에서 플레이어는 다른 유저들이나 몬스터와 싸우...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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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컴, '1,000억 원' 규모 메타버스 펀드 설립
미국의 다국적 반도체 및 통신 장비 기업인 '퀄컴(Qualcomm)'이 신규 펀드 설립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메타버스 펀드(Snapdragon Metaverse Fund)'라는 이름의 이 펀드는 메타버스를 실현하기 위한 기반 기술과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 스타트업에 최대 1억 달러(한화 약 1,226억 원)의 투자를 하기 위해 설립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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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은 보드게임의 미래? 홀로그램 카탄 나오나
보드게임 유통사 아스모디(Asmodee)가 3D 홀로그램 테이블탑 게임 시스템 개발사 틸트 파이브와 공식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킥스타터 펀딩으로 시작된 틸트 파이브(Tilt Five)의 핵심 프로젝트는 홀로그램 보드게임이다. 이용자는 틸트 파이브가 제공하는 별도의 AR 안경을 착용해 실제 테이블 위에 증강현실로 구현되는 가상 그래픽을 통해 다양한 보드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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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2년 3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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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문제는 소통과 실천이다
지난 18일, 블루 아카이브는 버튜버 관련 이벤트 '파놉티콘 기관의 기밀'로 몸살을 앓았다. 당시 진행하려고 했던 파놉티콘 기관의 기밀은 공식 버튜버 '이루아'를 데뷔시키기 위한 깜짝 이벤트로, 당일에 인게임 웹페이지와 유튜브, 트위터를 통해 갑작스레 발표됐다. 버튜버라는 개념은 일반 유저들에게는 다소 낯설겠지만, 서브컬쳐 유저들에게는 크게 낯선 개념은 아...
칼럼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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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라이브 음악 공연 제작사 ‘인섬니악 이벤트’와 파트너십 체결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http://unity.com/kr)는 세계 최대의 라이브 음악 공연 제작사인 인섬니악 이벤트(Insomniac Events, 이하 인섬니악)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지난 30년 가까이 커뮤니티와 자기표현, 감동을 모토로 다양한 경험을 제작해 온 인섬니악 이벤트...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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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퀘스트만으로 스팀 '절반' 먹었다
2022년 2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의 지분은 2월 VR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에서 지난달보다 1%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한 47.09%를 기록했다. 퀘스트2를 잇는 두 번째 파이는 밸브의 '밸브 인덱스'가 차지했으며, 지난달보다 소폭 상승한 14.43%를 기록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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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모르는 밸브, 그래서 미공개 신작도 4개 준비 중?
스팀 덱 공개와 함께 공개된 밸브의 무료 게임 어퍼쳐 데스크 잡(Aperture Desk Job). 참신한 게임 플레이로도 주목받았지만, 내부 코드에는 팬들을 흥분케 할 더 많은 내용이 담긴 모양새다. 밸브 뉴스 네트워크이자 밸브 내부 소스 유출가로도 알려진 타일러 맥비커는 9일 자신의 영상 채널을 통해 밸브가 아직 공개하지 않는 타이틀에 대한 정보를 공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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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게임스컴, 3년 만에 오프라인 입장객 맞는다
독일 최대 게임쇼이자 유럽에서 손꼽는 게임 컨퍼런스 게임스컴(Gamescom)이 다시 현장 행사를 진행하며 3년 만에 게임 팬들을 맞는다. 온라인 행사도 예년처럼 진행된다. 쾰른메세와 독일 게임 협회는 한국 시각으로 10일 기자단 프레스 메일을 통해 게임스컴2022의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닷새간 진행되는 이번 게임스컴은 다시 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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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게이머, 스팀에서 '380억 시간' 보냈다
밸브는 현지 시각으로 9일 자사 게임 플랫폼 스팀의 지난 2021년을 돌아보며 12개월의 성과와 업적, 그리고 여러 데이터를 공개하는 게시물을 공식 뉴스 페이지를 통해 게재했다. 2021년 가장 주목할 부분은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이다. 2021년을 매우 성공적인 한 해라고 평가한 밸브는 플레이어들이 지난 한 해 약 380억 시간, 약 430만 년을 스팀에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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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2022년 연내 'AR 글래스' 출시한다
삼성이 2022년 연내, 첫 번째 AR(증강현실) 글래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6일, 삼성전자의 디지털 경험(DX) 부서가 최근 사내에서 2022년 전략 방향 설명회를 개최하고, AR 글래스 사업화를 예고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현재 차세대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발굴이 DX 부문의 중점 과제로 논의되고 있으며, 이중에 AR 글래스의 산업화 계획이 포함됐다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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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게임즈 모회사 사이버 에이전트, '메타버스' 진출
그랑블루 판타지, 우마무스메, 프린세스 커넥트 등 인기 모바일 게임을 다수 개발한 일본의 게임제작사인 사이게임즈의 모회사 '사이버 에이전트'가 메타버스 사업 진출 소식을 알렸다. 사이버 에이전트는 가상의 점포 개발에 특화한 신규 사업인 '사이버메타버스 프로덕션'을 설립하고, NFT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독자적인 가상통화 발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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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에이스토리∙이브이알스튜디오와 업무협약 체결
에픽게임즈가 에이스토리, 이브이알스튜디오와 손을 잡았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이스토리(ASTORY, 대표 이상백)∙이브이알스튜디오(EVR Studio, 대표 김재환, 윤용기)와 버추얼 프로덕션 및 크로스 플랫폼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위한 업무...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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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경기 가상/증강현실(VR/AR) 오디션, 25일까지 모집
경기도가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할 기업을 찾는다. 도는 ‘2022 경기 가상/증강현실(VR/AR) 오디션(이하 오디션)’ 참여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된 오디션은 도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유망기업을 발굴하는 자리다. 선발된 기업은 NRP(New Reality Partners) 7기수로 활동하며, 개...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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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덱으로 'VR 챗' 구동된다
스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대표적인 VR 음성 채팅 소프트웨어인 'VRChat'이 스팀의 휴대용 게이밍 하드웨어인 스팀 덱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VRChat 공식 SNS는 2일, 스팀 덱으로 VR챗을 구동하는 모습이 담긴 한 장의 이미지를 게시했다. 공식 계정은 이미지와 함께 '스팀 덱으로 VR 챗이 작동된다. 만약 스팀 덱을 보유하고...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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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시대, 앞으로 어떤 정책이 필요할까
콘텐츠미래융합포럼은 오늘(3일), 메타버스 정책과 관련한 12차 정책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와 관련해 이후 차기 정부에서 어떤 정책을 취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각계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서 진행됐다. 토론회 시작에 앞서 김현환 문체부 제 1차관은 "메타버스가 중요한 화두로 떠올랐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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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C의 메타버스, '바이버스' 공개
메타와 함께 VR 업계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대만의 VR 전문 기업 HTC가 자신들의 메타버스 전개 계획을 공개했다. 프로젝트명은 바이브와 유니버스를 합친, '바이버스(VIVERSE)'로 결정됐다. HTC는 바이버스가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개방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가상의 세계로 연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생활 환경이며, 이곳에서는 모든 사람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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