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광고 수익 극대화하는 '유니티 미디에이션' 오픈 베타 출시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자료제공 - 유니티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는 워터폴 방식과 비딩 기능을 갖춘 유니티 미디에이션(Unity Mediation)을 유니티 애즈(Unity Ads)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오픈 베타로 제공되는 유니티 미디에이션을 통해 개발자는 가장 뛰어난 효율을 내는 광고 형식과 네트워크 파트너의 광고를 간편하게 최적화하며 강력한 수익원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이 모든 것은 기존 게임 경험을 설계 및 관리한 동일 에디터와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제 유니티 애즈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보다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 제공 업체를 선택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유니티 미디에이션을 통해 유니티의 통합 경매방식(Unified Auction), 선호하는 광고 네트워크, 네트워크 비딩 중에서 선택하거나, 모두 활성화함으로써 유니티 대시보드의 수익화 제품군에 있는 툴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비딩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유니티 미디에이션은 단일 SDK와 유니티 에디터를 통한 연동으로 간편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공정하게 광고 인벤토리에 접근하여 최대한의 필레이트를 채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 미디에이션은 워터폴 관리 툴, 인앱 비딩을 비롯해 A/B 테스팅, 세분화된 리포팅, 전면 및 보상형 동영상 형식 지원, Geo 및 IDFA 타겟팅 등 효율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기본 워터폴 및 라인 아이템, CSV 업로더 및 자동 eCPM 기능을 탑재한 빠른 시작 툴을 사용할 수 있으며, 코드 스니핏, 어댑터 업데이트, 테스트 광고 경험 등 유니티 에디터(Unity Editor)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

게임 부문을 선도하는 플랫폼이자 60개 이상의 광고 파트너사가 있는 유니티는 광고 스택의 연동과 관리를 간소화하고, 광고 영역을 빠르고 경쟁적으로 채움으로써 수익을 높일 기회를 제공하며, 개발자가 게임을 더 손쉽게 수익화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펠릭스 더(Felix Thé) 유니티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유니티 광고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장하여 개발자가 주요 광고 네트워크로부터 더 많은 광고 수요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동시에 유니티 사용자에게 더 많은 결정권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오픈 베타 기간 동안 고객 및 협력사와의 공개 협업에 리소스를 집중하여, 증가하고 있는 고객의 니즈를 더욱 충족할 수 있는 프로덕트로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유니티 미디에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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