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봐도 괜찮은데? 포켓몬스터 스위치 게임 최신 정보

게임뉴스 | 박희수 기자 | 댓글: 21개 |



지난 8월 18일 날 진행된 ‘포켓몬 프레젠트’ 이후 약 20일 만에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과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에 관한 최신 정보가 공식 유튜브와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정보는 기존에 포켓몬스터 4세대 버전을 즐겨왔던 유저들이면 반가워할 만한 요소들과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선 '히스이 지방' 모험의 본거지 ‘축복 마을’에 대한 정보들로 가득했습니다.


원작의 맛은 살리고, 브릴리언트하고 샤이닝한 요소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 영상에선 지난 ‘포켓몬 프레젠트’에서 공개된 요소들의 좀 더 자세한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원작 4세대에 있던 요소들은 유지하며 좀 더 포켓몬과 교류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기존에 있던 강가에서의 낚시와 함께 '신비한 꿀'을 나무에 발라 포켓몬을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요소는 원작 그대로 유지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차세대 트레이너라면 빼놓을 수 없는 만능 손목시계 ‘포켓치’도 등장합니다. 이번에 ‘포켓치’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바로 ‘비전 기술’을 ‘포켓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트레이너는 지닌 포켓몬들에게 ‘비전 기술’을 가르쳐서 기술을 쓰게 했던 원작과 달리 리메이크 작에는 야생 포켓몬의 힘을 빌려 ‘비전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연고 시티’에 있는 ‘상호 교류 광장’은 포켓몬과 트레이너와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최대 한 마리와 함께 공원을 누빌 수 있던 원작과 달리 이번엔 특정 포켓몬에 한해 최대 6마리까지 함께 걸을 수 있습니다. 휘파람을 불어 포켓몬을 부를 수 있으며 카메라의 각도 바꾸거나 줌을 하여 사진도 다양한 측면에서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호교류광장’을 방문한 뒤에는 마을에서도 포켓몬 한 마리를 데리고 함께 거리를 걸을 수 있게 됩니다.






‘슈퍼 콘테스트 쇼!’가 지난 ‘포켓몬 프레젠트’때 공개된 만큼 콘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 포켓몬의 컨디션을 올리는 ‘포핀’을 만드는 ‘포핀 하우스’도 재등장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상호 교류 광장’에서도 포켓몬들과 함께 ‘포핀’을 만들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포핀’을 만들면 냄비 주변으로 포켓몬들이 모여 구경을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호 교류 광장’에서 ‘포핀’을 요리할 땐 구경 하는 포켓몬들과의 절친도가 높을수록 높은 레벨의 ‘포핀’을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주인공과 영원의 숲을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NPC ‘모미’, 강철섬에서 만나 함께 수련을 하는 ‘현이’ 그리고 체육관 관장 ‘유채’까지 리메이크 모습으로 다시 재탄생한 NPC의 모습들도 공개됬습니다.



더욱 더 기대되는 시리즈 첫 액션 RPG


포켓몬스터 게임 시리즈 첫 액션 RPG로 발매 예정인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고대 ‘신오지방’ ‘히스이 지방’을 무대로 모험을 펼칩니다. 유저는 '히스이 지방'의 첫 포켓몬 도감을 완성하기 위해 '조사단'의 일원으로 ‘축복 마을’을 본거지로 삼은 뒤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축복 마을’의 ‘포목점’에서는 주인공의 복장을 새롭게 꾸밀 수 있는 의상, 모자, 가면 등 다양한 의상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발소’에서는 머리 모양, 색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꾸민 뒤 모험을 떠나는 것도 공개됐습니다.






기존에 마을 곳곳 있는 사진작가 아저씨에게 찍는 사진과 달리 이번엔 새로운 ‘사진관’이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에 등장합니다. 배경을 바꾸는 것뿐만 아니라 유저의 자세를 취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출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모험의 준비를 하기 위해 도구를 구매하는 ‘잡화점’과 ‘공작 상점’에서 공작 레시피를 구매해 도구들을 공작으로 만드는 요소도 공개되며 색다른 방법으로 도구를 획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저는 최대 6마리의 포켓몬을 데리고 다닐 수 있지만 포켓몬 도감의 완성을 위해선 더 많은 포켓몬을 잡아야 합니다. 그럴 때 ‘방목장’을 이용하여 포켓몬들을 맡기면 됩니다. 또한, 각지에 있는 베이스 캠프를 통해서 ‘방목장’으로 포켓몬을 보내거나 혹은 데려올 수 있는 설정도 소개되었습니다.



▲ 큰도끼 포켓몬 '사마자르'
(출처: '포켓몬 코리아 공식 사이트')

또한 ‘히스이 지방’에는 포켓몬 중에서도 한층 강력한 ‘왕’과 ‘여왕’이 존재합니다. 유저는 어느 날 갑자기 폭주하는 ‘왕’과 ‘여왕’을 진정시켜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왕’ 밖에 공개되지 않았으며, ‘왕’은 큰도끼 포켓몬 ‘사마자르’로, 사마귀 포켓몬 ‘스라크’가 ‘히스이 지방’의 특수한 광석을 통해 진화한 포켓몬입니다.

이외에도 모험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아르세우스 폰’과 기존에 공개된 ‘신비록’, ‘데스여너’, ‘워글(히스이 모습)’를 부르는 ‘공신의 피리’, 주인공과 배틀이 가능한 캡틴 등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10월 1일 금요일부터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의 예약 구매가 시작되며, 오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처별 패키지 버전 조기 구입 특전이 공개됐습니다.

또한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출시 기념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디아루가 펄기아 에디션’은 한정수량으로 11월 5일 249,800원에 판매됩니다.

지난 7월 닌텐드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된 '포켓몬 유나이트' 모바일 버전이 22일에 출시 되며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은 오는 11월 19일,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내년 1월 28일에 스위치 전용 타이틀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