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년 맞은 한그오, "천장 시스템 조기 도입 예정"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4개 |

넷마블은 오늘(15일),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한국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 방송에는 시나맨, 고재영 등 패널과 한지훈 사업그룹장, 심원보 사업본부장 등 운영진이 참석했으며, 사전에 이벤트를 거쳐 초대된 유저 50명도 현장에 자리했다. 약 2시간 30분 동안 이어진 이번 방송에서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2023년의 로드맵과 주요 업데이트 발표, 유저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코너를 선보였다.

오프닝을 맡은 심원보 사업본부장은 "4주년에 처음 인사드렸는데 벌써 1주년이 지났다. 여러분의 사랑을 받아 5주년을 맞이했다. 5년이라는 긴 세월을 함께 한 유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작년 간담회에서 연 1회 간담회를 하겠다 말씀드렸는데, 그때는 무거운 분위기가 아닌 다 같이 축하하는 분위기면 좋겠다는 말을 했었다. 그런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고, 귀한 시간을 마련해주신 유저 모두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넷마블 심원보 사업본부장



■ 한국 페이트/그랜드 오더, 그 5년의 기록과 축제



▲ (좌측부터) 패널 시나맨, MC 고재영, 차보경 아나운서, 패널 헤티

이번 5주년 방송은 그간 페이트/그랜드 오더 특별 방송을 진행해온 차보경 아나운서, MC 고재영, 패널 시나맨, 패널 헤티 4인이 모인 가운데, 사전에 초대된 유저 50명도 자리에 함께했다. 오프닝 이후에는 한국 서비스 5년의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발자취를 되짚어보는 시간과 축전 공개 시간을 가졌다.

5주년 방송까지 근 5년, 정확히 1,821일 서비스한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이문대 기준으로는 5곳이 오픈됐으며, 현재까지 21편의 메인스토리가 오픈됐다. 이는 특이점F 후유키에서부터 최근에 오픈한 2부 5.5장, 지옥계만다라 헤이안쿄까지 포함한 수다.



▲ 오래된 것 같기도 하면서도 AP로만 보면 또 아닌 것 같기도 한 묘한 기분이...

5년간 열린 이벤트는 네로 축제부터 허수대해전 이매지너리 스크램블까지 92개였으며, 이는 복각까지 포함됐다. 이와 관련해 패널 시나맨은 "네로 축제만 하더라도 이 자리에서 유저들과 만나게 될 줄 몰랐다"며 격세지감을 표했다. 서번트는 5년 동안 마슈부터 이부키도지까지 총 299기를 선보였다.

5주년의 기록 공개 이후 마슈 키리에라이트 역을 맡은 타카하시 리에 성우의 축전이 공개됐다. 타카하시 리에 성우는 1부와 달라진 1.5부, 2부의 마슈의 연기톤에 대한 본인의 해석과 최애 서번트, 그간의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함께 했던 추억을 한국의 유저들과 함께 공유했다. 뒤이어 5주년 축전도 공개됐다.



▲ 마슈 역을 맡은 성우, 타카하시 리에가 한국 페이트/그랜드 오더 유저를 위한 축전을 보냈다



▲ 5주년 특별방송에 한복을 입은 페그오 캐릭터들의 축전이 빠질 수 없지.

5주년을 맞아 현장까지 오게 된 유저들의 페이트/그랜드 오더 상식을 시험하는 코너, '도전! 페그오 골든벨'도 진행됐다. 현장에 참가한 50명의 유저는 총 10개의 문제를 순차적으로 풀게 되며, 오답을 적은 유저는 오답존으로 이동해 패자부활전을 기다리게 된다. 10개의 문제를 모두 맞춘 유저 1인은 구글플레이 10만 원권을 지급받으며, 10문제로 최후의 1인을 가리지 못하면 예비 문제를 거쳐 최후의 1인을 뽑게 된다.

골든벨에 출제된 문제는 "종화 수집 퀘스트 중, 엑스트라 클래스를 제외한 모든 종화 수집할 수 있는 퀘스트는 무슨 요일마다 열릴까(답: 일요일)" 등 하급 난이도 문제부터 "버서커를 공격할 때 유리 / 어벤저가 나를 공격할 때 유리 / 캐스터가 나를 공격할 때 유리한 클래스는 무엇인가(답: 버서커)", "제갈공명의 보구 강화 전, 후의 랭크 변화로 맞는 것은 무엇인가(답 C- / C)", "다음 중 형가가 보유한 스킬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답: 변화 잠입 특화 C)" 등 다양한 문제가 제시됐다. 3, 4번째 문제로 유저들이 대거 탈락하면서 열린 패자부활전은 O,X 퀴즈로 진행됐으며, "타와라 토타의 '단독행동' 랭크가 배디비어 '기승' 랭크보다 높다(답: X)"는 문제가 출제됐다.



▲ 공며어어어어엉!! 을 그렇게 외쳤는데 어라...왜 기억이 안 나지?

골든벨의 상급 문제로는 "북미신화대전의 플루리부스 우눔에서 '성스러운 산'이라는 프리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인가?(답: 블랙 힐스)"가 출제되어 최종 2명이 남은 가운데, "메두사(라이더)의 마스터 생일 축하 메시지로 맞는 것은 무엇인가(답: 오늘은 마스터의 생일이군요. 좋은 하루를)"에서 최종 생존자 2명이 모두 오답을 제출해 다음 8번째 문제에서 최종 결전이 정해졌다. "우미인(랜서)"의 어펜드 스킬3은 '대 ---공격 적성이다. 다음 ---에 들어갈 클래스는 무엇인가(답: 캐스터)"에서 신선조 코스프레를 한 유저가 정답을 제출, 구글플레이 10만 원권을 수령했다. 이후 최종 코너에 앞서, 22년 업데이트를 테마로 한 아티스트들의 공연 3종이 이어졌다



▲ 쓰으읍 선배님 개그는 그렇게 많이 봤는데도 스킬은 영 기억이...



▲ 이걸 맞추다니, 골든벨을 울릴 자격이 있습니다



▲ "기프트 카드는 신선조 재건을 위해 쓰겠습니다"









▲ 로드맵 발표에 앞서 22년 한그오 주요 업데이트를 테마로 한 공연이 이어졌다



■ 한 달 남은 22년의 페이트/그랜드 오더, 그리고 23년의 비전은?




방송의 대미를 장식할 운영진의 로드맵 발표에는 심원보 사업본부장과 이종혁 사업부장이 참석, 유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앞으로의 업데이트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2022년 12월에는 기존에는 2022년 크리스마스 이벤트 '영광의 산타클로스 로드'만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세이버워즈2~태초의 우주로~' 이벤트 복각과 2023년 카운트다운 캠페인과 픽업까지 추가로 진행된다. 2023년 상반기에는 신년 캠페인부터 시작. 복주머니 기념 픽업 외에도 구정 기념 캠페인, '성배전선~브루투스여, 너도인가' 이벤트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기다린다. 2월에는 '사랑의 전도사 아무르짱의 성 발렌티노!' 이벤트부터 발렌타인 2023년 이벤트와 복각 픽업까지 진행한다,

3월에는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에 아키하바라 익스플로전, 빛나라 그레일 라이브 개막 진전 캠페인과 2부 6장 개막 직전 캠페인이 이어진다. 4월에는 빛나라 그레일 라이브 이벤트부터 성배전선~나의 슈퍼 카멜롯 2023 이벤트, 서번트 서머캠프 칼데아 스릴러 나이트 이벤트 복각, 그리고 페이트 시리즈의 원작자 '나스 기노코'가 직접 집필한 대망의 2부 6장의 전편이 업데이트된다. 5월에는 복각 이벤트 위주로 진행되는 가운데 2부 6장의 후편이 업데이트되고, 상반기 마지막인 6월에 2부 6장의 에필로그까지 업데이트가 완료된다. 그리고 이를 기념한 완결 기념 캠페인에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개막 직전 캠페인, 그리고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이벤트로 2023년의 상반기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심원보 사업본부장은 "이렇게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한국 유저들이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한지, 부담이 가는지 파악하고 하반기 업데이트를 준비하고자 한다"며 "항상 노력하는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단순히 앞당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일본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픽업 서번트 확정 소환 시스템도 당초 예정보다 한층 더 앞당겨서 도입한다.






▲ 업데이트를 기존 일정보다 한 층 앞당겨서 진행하게 되면서



▲ 픽업 확정 소환 시스템도 그에 맞춰서 더 일정을 당겨왔다

픽업 서번트 확정 소환은 당초 천장 개념이 없었던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새로 추가되는 일종의 천장 개념으로, 330회 내에 픽업 대상 서번트 1기가 반드시 소환되는 기능이다. 횟수 카운트는 성정석, 호부 사용 횟수 모두 포함하며, 정해진 횟수보다 빠르게 서번트를 소환하면 확정 소환 시스템은 종료된다. 또한 각 픽업에 따라 카운트 횟수는 별도로 책정된다. 픽업 서번트 확정 소환은 오는 2023년 1월 1일 도입 목표로 기획 중이다.

뒤이어 단상에 오른 이종혁 사업부장은 5주년 캠페인 보상 및 재화의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 11월 18일부터 특별 연속 로그인 보너스로 호부 10장이 제공되며, 마스터 미션 달성 시에는 성정석 최대 20개가 지급된다. 한정 마스터 미션까지 달성하면 최대 14개의 성정석이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다빈치 상점에 퓨어 프리즘 시스템도 일찍 도입되며, 종화 레어도 및 QP 획득량도 기존 대비 상향된다.






▲ 보상 시스템 및 상점 개편도 11월 18일에 좀 더 빠르게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울러 저레벨 마스터를 위한 편의 시스템도 언급됐다. 100레벨 이하의 마스터들은 서번트 편성 시 코스트 제한의 상한선이 올라가며, 엑스트라 탭에 튜토리얼 미션을 추가해 마석 등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다. 해당 내용은 공식 카페에 올라갈 5주년 이벤트 및 캠페인 관련 공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5주년 이벤트 축전 일러스트를 개념예장으로 새롭게 제작, 한국 유저만에게 특별하게 지급된다. 이종혁 사업부장은 "축전을 그간 한 순간에 지나가는 형태로만 보여드렸는데, 특별한 기능은 없어도 유저들 모두에게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하고자 했다"며 개념예장 제작 의도를 밝혔다. 특별 개념 예장은 11월 18일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5주년을 기념해 특전을 실물 디오라마로 제작, 11월 20일까지 진행하는 경품 응모 캠페인에서 당첨된 유저에게 이벤트 경품으로 지급된다.






▲ 5주년 축전이 단순 축전으로 끝나지 않고, 개념예장 및 디오라마로 유저의 곁에 남는다

칼데아 매거진 발간 및 매거진 방문자 수 1만 5천 명 달성, 채널 구독자 7천 명 달성 보상까지 총 33개의 성정석 보상이 예고된 가운데, 이종혁 사업부장은 칼데아 매거진이 11월 11일 8호를 마지막으로 완결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칼데아 매거진의 후속 콘텐츠에 대해서는 내부 논의가 진행 중이며, 추후 공식 카페를 통해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5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5성 세이버 서번트, '센지 무라마사'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당초 2023년 1월에 출시 예정이었으나, 업데이트를 앞당기게 되면서 2023년 1월에 판매하는 복주머니 소환 라인업에도 추가를 검토하고 있다. 확정 여부가 정해지면 추후 공지로 발표될 예정이다.



▲페그오 유저라면 오매불망 기다려온 서번트 중 하나, '센지 무라마사'가 5주년 업데이트에 픽업으로 등장한다



▲ "무라마사 복주머니 소환에 넣어주세요" 현장에서 환호의 박수가 이어졌다






▲ 여기에 그치지 않고 센지 무라마사 역을 맡은 스기야마 노리아키 성우의 축전까지?



▲ 꼭 다른 성우들도 다 데리고 방문해주십쇼 제발요오오오오

센지 무라마사 추가, 5주년 기념을 맞아 지하철 스크린도어 마케팅이 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심원보 사업본부장은 "유저들에게 커피 트럭으로 호응을 얻은 후에 유저의 사랑에 보답할 방법을 생각했다. 여러분의 성원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5주년 방송 누적 조회수가 당초 목표인 7,000회를 한참 돌파한 20,226회 이상을 기록, 성정석 24개도 추가로 지급된다. 3년만에 현장 이벤트를 기념해 유저의 소감 인터뷰까지 마친 이종혁 사업부장은 "내년에도 확답은 못하지만, 현장에서 여러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 게임 퍼블리셔인 만큼 게임 서비스의 편의성을 확보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으며, 유저들이 예상한 것보다 업데이트가 더 앞당겨져서 성우를 모셔오는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유저들의 성원에 최대한 보답하고자 한다. 내년에 업데이트를 앞두고 다시 한 번 뵙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5주년 방송 종료 이후, 매거진 8호 관련 보상으로 성정석 33개, 공식방송 누적 조회수 목표 달성 보상 24개, 5주년 캠페인 개최 및 개념예장 추가, 미션 추가 등 보상으로 성정석 최대 91개와 호부 10장이 지급된다. 해당 보상은 5주년 로그인 보너스 및 미션 달성까지 포함한 수이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5주년을 맞아 스크린도어 마케팅까지 진행하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 특별방송 조회수 목표치를 초과했으니 추가 보상까지 Get



▲ 방송 종료를 앞두고 현장에 참석한 유저들의 목소리를 듣는 이종혁 사업부장



▲ 5주년 방송 종료와 업데이트 후, 미션까지 달성하면 최대 성정성 91개와 호부 10개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