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압식 현가장치 그대로 적용! 월드 오브 탱크 스웨덴 고티어 중형 전차 등장 예정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16개 |
월드 오브 탱크에 8~10티어 스웨덴 중형 전차가 등장할 예정이다. 7티어 중형전차인 Leo에서 이어지며, 기존 중전차 트리와는 별개로 구성된다. 8티어 전차의 명칭은 'Udes 14 Alt 5'이며, 9티어는 'Udes 16', 10티어는 'Udes 15/16'이다. 모두 Udes 14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것으로, 일종의 하위 계통이라 볼 수 있다.

신규 스웨덴 중형전차의 가장 큰 특징은 구축전차에서 먼저 선보였던 유압식 현가장치다. 전륜과 후륜이 상황에 따라 상승 혹은 하강하면서 실제의 부앙각보다 더 좋은 부앙각을 가질 수 있다. 이를테면 10티어 전차의 기존 부앙각은 -6/20인데, 유압식 현가장치까지 고려한다면 실질적인 부앙각은 -13/27이 된다.

유압식 현가장치 기능은 별도로 조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차의 속도가 10km/h 이하가 되면 자연스럽게 켜진다. 이후 속도가 20km/h 이상이 되면 다시 수평이 맞춰진다. 이는 후진일 때도 동일하다. 스웨덴 구축전차처럼 별도의 사격 모드 전환 기능은 존재하지 않는다.


◆ 스웨덴 중형전차 공식 개발자 다이어리



유압식 현가장치 외의 특징으로는 후방형 포탑을 들 수 있다. 8티어때는 미미한 수준이지만, 9티어와 10티어에 이르러서는 포탑의 위치가 상당히 후방에 위치해 있다.

포탑 장갑은 동티어 중형 전차의 탄 정도는 막아낼 수 있는 수준이다. 차체 장갑의 경우는 각도가 좋은 편이나, 두께가 얇아 방호력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와 별개로 차체가 10티어 구축전차 수준으로 작기 때문에 위장 능력은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인 기동성은 소련 중형전차와 유사한 수준이다. 상당히 민첩한 축에 속하지만, 프랑스처럼 속도에 특화된 국가에 비해서는 다소 밀리는 수준이다. 후진 속도 또한 일반 중형전차와 비슷하다.




▲ 강력한 105mm 주포에 더해 25의 뛰어난 추중비를 지니고 있다


각 전차의 능력을 보면 8티어 Udes 14 Alt 5는 주포 성능이 상당히 뛰어난 편이다. 스톡 주포는 90mm에 불과하지만, 업그레이드가 모두 완료되면 강력한 105mm 주포를 사용할 수 있다. 슈퍼테스트 성능 기준 360의 대미지를 지니며, 관통력은 217/253/53이다. 재장전 시간은 11.5초이며 명중률과 조준 속도는 각각 0.38과 2.1초다. 추중비가 25로 매우 높게 설정되어 있다.

9티어 Udes 16 또한 105mm 주포를 사용한다. 전반적으로 10티어 전차와 유사하지만, 티어 차이가 있다 보니 성능은 다소 떨어질 예정이다. 연구 가능한 포탑을 가지며, 포탑의 각도가 매우 예리한 것이 특징이다.

10티어 Udes 15/16에 이르러서는 120mm 주포를 사용한다. 평균 대미지가 460으로 매우 높으며 관통력은 254/310/60이다. 포탑 장갑이 상당히 좋아지는 데다가 시야가 420으로 넓은 편이다. 슈퍼테스트 서버에 가장 먼저 등장할 예정으로, 추후 성능이 변경될 가능성이 높다.




▲ 120mm 주포와 넓은 시야를 지니는 10티어 Udes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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