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PvP 아이템 레벨, 상황에 따라 변한다! 확장팩 PvP 관련 개발자 인터뷰

게임뉴스 | 권중견 기자 | 댓글: 43개 |
▲ 자막 선택 시 한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의 WoW 소스 코너를 통해 확장팩의 PvP에 대한 내용을 일부 공개했다.

WoW 소스 코너는 유명 여성 진행자인 모건 웹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개발자들과 다양한 주제에 관해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으로 5.4패치 적용 전 오그리마 공성전 등을 다루기도 했었다.

이번 WoW 소스의 주제는 확장팩의 PvP에 대한 것으로 수석 게임 디자이너 이언 해지코스타스(Ion Hazzikostas)와 선임 디자이너 브라이언 홀린카(Brian Holinka), 수석 직업 디자이너 크리스 지어허트(Kris Zierhut)가 PvP 장비의 아이템 레벨과 신규 PvP 지역인 아쉬란 등에 대해 말하고 있다.




▲ 브라이언 홀린카, 이언 해지코스타스, 크리스 지어허트 (좌측부터)



인터뷰 내용을 간략히 살펴보면, 스킬 점감 시스템을 분류하는 것은 너무 복잡해서 확장팩에서는 그 수를 줄이기로 했으며, 이러한 변화가 PvP에 영향을 줄 수 있겠지만 현재 유행하는 투기장 조합은 계속 쓸만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PvP 장비들은 PvP에 참여하게 되면 두번째 아이템 레벨로 변화하게 된다. 즉, PvP 아이템은 2개의 아이템 레벨을 가지게 되는 것인데, 가령, 1차 아이템 레벨이 660이고 2차 아이템 레벨이 690인 PvP 아이템이 있을 때, 이 아이템으로 PvE를 할 경우 아이템 레벨은 660이 되고, 그에 맞는 능력치로 변하며, PvP를 하게 되면 아이템 레벨은 690으로 변하게 된다.

이로 인해 PvP 장비는 PvP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면서, PvE와 같은 게임 내 다른 요소를 플레이 하는 데도 괜찮은 성능을 내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PvP 아이템의 레벨과 능력치



아쉬란은 초기 빌드에서는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지만 일종의 PvP를 위한 영원의 섬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플레이어들은 아쉬란을 탐험하고, 적대 플레이어나 몬스터를 처치하며 PvP와 관련된 무언가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모의 투기장도 변화하는데, 모의 투기장에서 명예 점수와 장비 등을 무작위 보상으로 받을 수도 있고, 예전과 달리 혼자서도 이용이 가능하게 바뀔 예정이다.




▲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양 끝에 배치된 아쉬란





※ 다음의 인터뷰 요약은 mmo-champion.com을 참고해 작성되었습니다.

『Warlords of Draenor PvP and Class Updates』 ☜ 원문 보러 가기


◈ WoW Source: Warlords of Draenor PvP and Class Updates

- 블리즈컨 2013에서 공개한 시작 부분에 큰 변화가 있었다. 이것은 아직까지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 판다리아의 안개 PvP에서는 CC가 너무 많아서 다수의 플레이어를 화나게 만들었다. 그래도 PvP에서 CC는 여전히 중요하고 필수적인 부분이다.

- 점감을 분류하는 것은 너무 복잡해서 확장팩에서 그 수를 줄이기로 했다. 이렇게 변하더라도 현재 유행하고 있는 투기장 조합은 여전히 할만 할 것이다.

- PvP 장비들은 PvP에 참여하게 되면 두번째 아이템 레벨로 변화하게 된다. 이로 인해 PvP 장비는 PvP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면서, 게임 내 다른 요소를 플레이 하는 데도 괜찮은 성능을 낼 것이다.

- 아쉬란은 PvP를 위한 영원의 섬과 비슷하다. 플레이어는 그곳에 가서 섬을 탐험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몬스터를 처치하게 된다. 그리고 PvP에 이익이 되는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다.

- 아쉬란은 섬의 양 끝에 호드와 얼라이언스를 위한 요새가 있게 될 것이다. 이 지역에는 상인이 있고, 플레이어간 대결(깃전)이 가능해 PvP 플레이어가 놀기 좋을 것이다. 양 진영의 본진에서는 전투를 벌이고 있는 NPC가 가득하다. 주요 전투는 중앙에서 치뤄지며 상대 진영의 요새쪽으로 적을 밀어내는 형식이다.

섬의 외곽 지역에는 거점들이 존재하는데, 전장과 너무 유사한 분위기를 준다기 보다 약간의 흥미를 가지고 구축되지 않은 PvP를 즐긴다고 생각하면 된다. 아쉬란은 초반 빌드에서는 공개되지 않는다.

- 오직 PvP만 가능한 알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 100레벨 케릭터만 생성할 수 있고, 대부분의 필드는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이것으로 PvP 변화에 있어 기존에 열렸던 베타보다 오랜 기간 피드백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 레이드 테스트도 초반에 일찍 시작할 예정인데, 검은바위 주조장을 92레벨에 입장을 가능하게 만들고, 테스팅 기간에만 100레벨로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하려고 한다.

- 모의 투기장은 명예 점수와 전장 장비 혹은 정복 점수 장비까지 무작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혼자서도 플레이할 수 있고, 적합한 상대를 매칭이 된다.

- 플레이어가 시전하는 주문 효과를 보다 잘 표현하기 위해 다른 플레이어의 효과를 낮추려고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