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무작위 전장 보상으로 PvP 장비 획득 가능! 확장팩 PvP 장비 획득 변경점

게임뉴스 | 권중견 기자 | 댓글: 111개 |





올해 출시 예정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다섯번째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전장 보상으로 PvP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바뀔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확장팩에서의 PvP 장비의 변화와 획득 방법 등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는 글을 남겼다.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PvP 장비들은 PvP 전용 능력치(PvP위력과 같은)를 올려주지 않는 대신 투기장이나 전장과 같은 PvP 지역에 입장하거나 게임 내 어느 곳에서라도 PvP 전투 상태가 되면 아이템 레벨이 더 높아지게 바뀐다.

예를 들어 A라는 플레이어가 PvP 장비를 착용하고 야외에서 퀘스트 중이라면 이 때는 PvE 아이템과 동일한 아이템 레벨을 갖게 되지만 PvE 장비를 착용한 B가 A를 공격해 PvP 상태가 되면 그 순간부터 A의 PvP 장비는 PvE 장비보다 높은 아이템 레벨이 적용되어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된다.




▲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PvP 아이템의 레벨과 능력치



또한, 모든 장비(PvE 콘텐츠 장비 포함)는 PvP 지역에서 특정 최소 아이템 레벨로 상향되는데, 이 최소 레벨은 실제 PvP 장비보다는 낮다. 대신 막 100레벨을 달성하고 던전 장비를 착용한 플레이어들이 연습 전투나 무작위 전장에 입장했을 때 받게 되는 불이익은 다소 줄어들게 된다.

그리고 확장팩에서는 무작위 전장이나 전장으로 등으로 입장 후 대전이 끝나면 팀 성적에 따라 금, 은, 동의 금고를 받게 되며, 금고 안에서 명예 점수, 정복 점수 혹은 PvP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새로운 PvP 장비 등급인 역전용사 등급이 추가되고, 신규 전장 지역인 아쉬란도 등장한다. 블리자드 개발팀은 차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쉬란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즐거움을 소개할 예정이다.



◈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전투 장비 준비하기

전쟁이 임박했습니다. 아제로스 전역에 강철 호드의 위협이 드리우고 있지만,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그 와중에도 오랜 반목을 멈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재 개발 중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PvP 장비는 어떻게 바뀔 것인지, 그리고 이런 장비를 어떻게 획득할 수 있는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무력제패!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PvP 전투에서는 PvP 장비가 공격대 또는 던전 장비보다 강하게 하되, PvE 전투에서는 동급의 PvE 장비의 능력치를 뛰어넘지 않게 하기 위해 PvP 위력이라는 능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인스턴스에서 진행되는 PvP 투기장과 전장에서는 성공적이었지만, 야외 PvP에서도 이와 같은 혜택을 받게 개선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좀 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려 합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PvP장비들은 PvP 전용 능력치를 올려주지 않습니다. 그 대신, 투기장이나 전장과 같은 PvP 지역에 입장할 때, 혹은 게임 내 어느 곳에서라도 PvP전투 상태가 되면 아이템 레벨이 더 높아집니다. 만약 여러분이 PvP 장비를 착용하고 야외에서 퀘스트를 하고 있다면 강철 호드와 싸울 때와 아이템 레벨이 동일하지만, 공격대 장비를 착용한 드루이드가 기습을 시도하여 PvP상태가 되면 그 순간부터 PvP장비의 더 높은 레벨이 적용되어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모든 PvP 장비는 툴팁에 PvP 아이템 레벨이 따로 표시되어,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장비(PvE 콘텐츠에서 얻는 장비 포함)는 PvP 지역에서 특정 최소 아이템 레벨로 상향됩니다. 이 최소 레벨은 실제 PvP 장비보다는 낮겠지만, 막 100레벨을 달성하고 퀘스트나 던전 장비를 착용한 캐릭터들이 연습 전투나 무작위 전장에 입장했을 때 받는 불이익이 조금 줄어들 것입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얻는 또 다른 장점으로는, PvE 장비들이 PvP 지역에서 하향되지 않고, 동일한 수준의 PvP 장비는 PvP 상황에서 아이템 레벨이 더 높아진다는 점입니다. PvP에서 PvE장비를 착용한 플레이어들이 자신이 약하다고 느끼는 게 아니라, PvP 장비를 입은 플레이어들이 자신이 강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신화 난이도의 공격대 장비만 예외입니다. 신화 난이도 PvE 장비의 아이템 레벨은 정복 등급 PvP 장비의 아이템 레벨과 아주 근소한 차이이기 때문에, 신화 난이도의 장비들은 PvP 지역에서 다소 위력을 낮추고, PvP에서는 정복 등급 장비들이 최고의 장비가 되게 할 것입니다.



◆ 상자에는 뭐가 들어 있을까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PvP 장비를 획득하는 방법 역시 개선됩니다. 처음 시작하는 캐릭터들을 위해, "무작위 전장"이나 "전장으로"에 해당하는 전장의 보상을 대폭 상향할 예정입니다. 대전이 끝난 후, 여러분은 팀의 성적에 따라 금, 은, 동 금고를 받으며, 3가지 금고 모두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성적에 따라 금고의 종류가 달라지지만, 팀이 패배하더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쟁노래 협곡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진영이 게임이 종료되기 전 깃발을 하나 탈취했다면, 동 금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깃발을 두 개 탈취하면 동과 은 금고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깃발 3개를 모두 탈취하면 해당 게임에서 승리할 뿐 아니라 3가지 금고를 모두 받습니다. 이 외에도 아라시 분지의 승리 조건을 1500점으로 변경하는 등, 금고 획득 여부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다른 전장의 점수 체계도 개편할 예정입니다.

금고에는 다양한 보상이 담겨 있습니다. 명예 점수나 정복 점수, 장비가 들어 있을 때도 있습니다! 더 좋은 금고에는 더 좋은 보상이 들어 있기 때문에, 전장에서 여러분의 팀이 지고 있더라도 더 좋은 보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물론, 연습 전투(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평점 없는 투기장)에서도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보상 체계는 아직 논의 중이지만, 연습 전투를 좋아하는 플레이어들도 장비와 명예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 역전용사의 명예

또 하나 검토 중인 사안은 명예와 정복 점수로 구입하는 장비의 아이템 레벨 차이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차이를 줄이기 위해,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PvP장비가 3가지 단계로 나뉩니다.

첫 단계의 장비는 아주 빠르게 구할 수 있다는 점만 제외하면 지금의 명예 장비와 비슷한 성능입니다. 이 장비의 주된 획득처는 금고이며, 금고에서는 높은 확률로 이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다음 단계는 역전용사의 장비입니다. 금이나 은 금고에서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지만, 명예 점수로도 역전용사의 장비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장비의 PvP 아이템 레벨은 입문용 장비와 검투사 장비의 중간 수준입니다.

역전용사 등급은 여러 측면에서 도움이 됩니다. 우선, 평점제 PvP에 늦게 참여하더라도 상대 팀 장비와의 격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장비를 빠르게 얻어 중요한 세트 효과와 장신구 등을 어렵지 않게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괜찮은 밑천을 갖추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PvP를 즐기긴 하지만 평점제 PvP의 경쟁에 뛰어들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역전용사의 장비로도 상당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검투사 장비의 경우, 15시즌에서 정복 점수의 역할이 마음에 들긴 했지만 약간의 변화를 추가하여, 평점제 전장과 투기장이 동일한 정복 점수 상한선을 지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 상한선은 투기장과 평점제 전장의 평점 중 높은 쪽의 평점에 따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추가 정복 점수를 받지 않는 대신, 영원의 섬의 천신들과의 전투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평점제 전장에서 승리한 후 검투사 장비를 받을 수 있는 추가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간 정복 점수 상한선이 더욱 투명해지고, 평점제 전장으로의 참여를 유도하면서, PvP 전투에서 PvP장비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 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PvP는 이러한 변화로 흥미진진한 변화가 찾아올 것이며, 아직 중요한 콘텐츠인 ‘아쉬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쉬란에서 어떤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는지는 곧 소개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전장에서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