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이템 레벨 최대 596까지 상승? 5.4.8패치로 아이템 추가 업그레이드 가능해진다!

게임뉴스 | 권중견 기자 | 댓글: 93개 |
다음 패치인 5.4.8 패치에서는 영원의 섬과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영웅 등급 장비들(속칭 에픽 아이템)이 추가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진다.

블리자드는 다음 패치에서 있을 장비들의 변화에 대해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해당 공지에 따르면 5.4.8패치가 적용되면 영원의 섬과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획득하는 장비들을 추가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된다.




▲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장비 변화 공지사항



만약 아이템 레벨 553짜리 아이템을 2번 업그레이드 해서 2/2 상태의 561레벨 아이템으로 만들었다고 가정할 때, 5.4.8패치가 적용되면 이 아이템은 561렙 2/2에서 561렙 2/4로 변경되고, 두번의 업그레이드를 더 할 수 있게 된다. 최종적으로 569레벨의 4/4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다.

다만, 이것은 10인과 25인의 아이템 레벨이 동일한 북미 및 유럽지역에 적용되는 조건으로 10인과 25인의 아이템 레벨이 다른 아시아 지역은 다르게 적용될 예정이다.

아시아 지역은 현재 25인 아이템이 2/4로 등장하고 업그레이드 할 시 4/4가 되는데, 5.4.8패치가 적용되면 2/6으로 바뀌게 되어 총 4번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진다.




▲ 아시아 지역에 대한 이언해지코스타스의 설명(출처 : https://twitter.com/@Watcherdev)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가로쉬 헬스크림이 드랍하는 계승 무기의 경우 현재 업그레이드가 불가한데, 패치가 적용되면 따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 없이 장비 자체의 아이템 레벨이 8 증가된다.

이와 함께 전설 망토 역시 2번의 업그레이드가 추가로 가능하게 변경되지만 전설 망토는 가로쉬 계승 무기 방식처럼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방식이 아닌 플레이어가 직접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으로 도입된다.

이 외에 용맹의 증서(가칭, Deeds of Valor)라고 불리는 새로운 토큰이 추가되는데, 이는 영원의 주화 3000개로 구입이 가능하고, 사용 시 캐릭터는 100의 용맹 점수를 얻게 된다. 다만 이 증서를 사용해도 한 주간 획득할 수 있는 최대 용맹 점수 제한을 넘어서지는 못한다.




▲ 가로쉬 계승무기는 장비 자체의 레벨이 8 증가할 예정




▲ 전설 망토는 2번의 업그레이드 기회를 갖게 된다. (출처 : mmo-champion.com)



이번 장비 변화의 목적은 아이템 레벨을 높여 플레이어들이 좀 더 쉽게 오그리마 공성전을 공략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이템 레벨을 추가로 증가시키기 위해선 용맹 점수가 필요하기 때문에 오그리마 공성전 레이드와 영원의 섬 컨텐츠를 좀 더 오래 유지시킬 수 있어서 장비 변화를 도입한 것으로도 생각된다.

현재, 5.4.8패치는 PTR 서버에서 테스트 중이며, 언제 적용될지 정확한 날짜는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다.

※ 5월 20일(한국시간) 북미 지역에 5.4.8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큰 문제가 없다면 5월 22일(한국시간, 목요일)에 국내 서버에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ear Changes in Patch 5.4.8』 ☜ 원문 보러 가기

『 mmo-champion의 5.4.8 장비변화 추가내용』☜ 원문 보러 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