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아이템 레벨 최대 16 상승 가능! 5.4.8 패치 국내 적용 완료

게임뉴스 | 권중견 기자 | 댓글: 52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5.4.8 패치가 국내 서버에 적용되었다.

이번 패치로 오그리마 공성전의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는데,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 장군 나즈그림이 생명력이 적은 상황(10% 이하)에서도 추가 병력을 소환하지 않게 바뀌었다. 또한 가로쉬의 광폭화 시간이 기존 18분에서 25분으로 7분가량 늘어났다.

공격대 찾기 난이도는 가장 쉬운 레이드 난이도이지만 여러 유저들이 모이기 때문에 때로는 일반 난이도보다 어렵다고 평가된다. 이번 패치로 공격대 찾기에서 나즈그림이나 가로쉬를 처리하는 데 생기는 어려움이 많이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5. 4. 8 패치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영웅 등급 아이템의 추가 업그레이드 관련 사항이다. 이 내용은 패치 전 이미 사전에 공개를 한 것으로 오그리마 공성전과 영원의 섬에서 획득 가능한 영웅 등급 이상의 아이템들이 추가로 2번 더 강화할 수 있게 된다.

관련 기사 ☞『아이템 레벨 최대 596까지 상승? 5.4.8패치로 아이템 추가 업그레이드 가능해진다!』

따라서 10인 아이템의 경우 기존 0/2에서 0/4로 바뀌고, 25인 아이템은 2/4 상태에서 2/6상태로 업그레이드 상태가 변화하며, 10인과 25인 아이템 모두 아이템 레벨을 최대 16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전설 망토 역시 2번의 업그레이드가 추가로 가능해지며, 가로쉬 계승 무기는 업그레이드 없이 자동으로 아이템 레벨이 8레벨 상승한다.




▲ 2/6 상태가 되면서 25인 아이템도 4번의 업그레이드가 가능




▲ 계승 무기는 업그레이드 없이 자동으로 아이템 레벨이 8 증가했다



아이템의 추가 업그레이드로 아이템 레벨이 상승하게 되면서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지금보다 더 강해지게 되었다. 이로 인해 오그리마 공성전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하향되는 효과를 보면서 플레이어들이 지금보다 좀 더 쉽게 오그리마 공성전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외에도 용맹 점수 100점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용맹의 증표가 추가되었으며, 그동안 캐릭터별로 적용되던 일부 업적이 계정 공통 업적으로 변경되었다.



◈ 5.4.8 패치 노트

■ 직업

◇ 드루이드

- 표범 변신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에 공생을 통해 전사가 사용하는 쇄도의 포효의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중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적

- 전력 질주와 같은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이미 활성화된 상태에서도 질주 특성을 사용하여 이동 방해 효과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 던전, 공격대 및 시나리오

◇ 오그리마 공성전

- 장군 나즈그림 :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 장군 나즈그림의 생명력이 10% 남았을 때 추가 병력을 소환하지 않습니다.

- 가로쉬 헬스크림 :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 가로쉬가 광폭화되는 시간을 전투 시작 18분 후에서 25분 후로 증가시켰습니다.



■ 아이템

- 5.4 패치에 추가된 강화 가능한 영웅급 아이템(오그리마 공성전 및 영원의 섬 아이템)을 추가로 2번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강화를 통해 아이템 레벨이 최대 16까지 상승합니다.

- 가로쉬 헬스크림에게서 획득하는 계승 무기는 아이템 레벨이 추가로 8 증가하며, 다른 아이템의 최고 강화 상태와 동등한 아이템 레벨이 됩니다.

- 영원의 섬, 천신의 광장에 있는 운무사 아이가 영원의 주화 3000개로 용맹의 증표를 판매합니다. 용맹의 증표를 사용하면 해당 캐릭터에게 용맹 점수 100점을 부여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획득하는 용맹 점수와 더불어 주간 상한선인 최대 1000점을 넘을 수는 없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토론장의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4.8 패치에서의 장비 변화.



■ 사용자 인터페이스

- 플레이어가 전투 중일 때, UI 애드온이 일부 콘솔 변수(CVar)의 값을 갱신할 수 없게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에 영향을 받는 전체 콘솔 변수의 목록은 토론장의 다음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4.8 패치에서 전투 중 일부 콘솔 변수(CVars)의 변경 사항 안내.



■ 업적

- "더 큰 가방이 필요하겠군" 업적이 계정 공통 업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해당 업적 달성에 기여합니다. 따라서 한 캐릭터가 모든 아이템을 획득하지 않더라도, 여러 캐릭터에서 해당 아이템들을 모두 획득하기만 하면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