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2013] WFK의 자존심을 지킨 Method! 오그리마 공성전 공략 대결 승리!

기획기사 | 김동영 기자 | 댓글: 19개 |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블리즈컨 2013 2일차 일정이 시작되었다.

한국 시간으로 11월 10일, 새벽 3시부터 주 무대의 처음을 장식할 코너인 WoW 공격대 생중계가 시작되었다. 이번 코너에서는 미국을 대표하는 유명 공격대 Method와 Midwinter의 오그리마 공성전 공략 대결이 펼쳐지게 되는 것이다.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자웅을 가리기 위한 이번 대결은 생방송으로 중계가 진행되어 신규 공격대 콘텐츠인 오그리마 공성전을 공략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었다.





▲ 생중계로 진행된 오그리마 공성전 공략.


호드측 진영인 Method는 이번 오그리마 공성전의 최종 보스인 가로쉬 헬스크림 (25인) 하드 모드를 세계 최초로 공략하는데 성공한 명실상부 최고의 공격대로 인정받고 있다.

얼라이언스 진영인 Midwinter는 25인 공격대 중에서 다섯 번째로 가로쉬 헬스크림 공략에 성공했으며, 얼라이언스 진영에서는 1위에 랭크되어 있는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 있다.





▲ 호드 대표 Method와 얼라이언스 대표 Midwinter의 대결


이번 대결에서는 오그리마 공성전의 모든 보스를 공략하는 것이 아니라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교만의 샤', '코르크론 암흑 주술사', '말코록', '공성기술자 블랙퓨즈', 그리고 최종 보스인 '가로쉬 핼스크림'까지 총 다섯 보스만을 공략하게 되는데, 한 번의 실수가 팀에 패배를 안겨줄 수 있는 만큼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고 있었다.

이윽고 진행을 담당한 이언 해코지스터와 관객들의 카운트 다운이 완료되자 양 팀 모두 오그리마 공성전 공략을 시작했다.

첫 번째 보스인 교만의 샤 공략에서는 양 팀 모두 무난한 진행을 보여주었으나, 전투 마지막 부분에서 Method 측에 사상자가 생기면서 간발의 차로 Midwinter가 교만의 샤를 먼저 쓰러뜨리고 코르크론 암흑 주술사 공략에 들어가게 되었다.





▲ 간발의 차로 먼저 교만의 샤를 쓰러트리는 Midwinter!


한발 늦게 코르크론 암흑 주술사 공략에 들어간 Method는 하로움을 건물 안에서 처리하는 독특한 공략 방식을 보여주었는데, 먼저 공략을 진행하고 있던 Midwinter에 4명의 사상자가 나타나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Method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Midwinter와의 차이를 조금씩 좁혀나가기 시작했으며, Midwinter에는 추가 사상자가 발생, 11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에서 코르크론 암흑 주술사의 생명력을 3% 남겨놓고 안타깝게 전멸하게 되었다.

결국, 안정적인 진행을 보여준 Method는 코르크론 암흑 주술사 공략에 성공해 말코록에 먼저 발을 들여놓게 된다.





▲ Method는 하로움을 건물 안에서 처리하는 공략을 선택했다.




▲ 많은 사상자가 발생해 위기를 맞게 되는 Midwinter!




▲ 먼저 말코록 공략에 들어가는 Method!


Method의 말코록 공략이 이미 시작되고 난 뒤 Midwinter는 재정비를 마치고 다시 코르크론 암흑주술사 공략에 들어갔지만, 또다시 전멸하게 되었고, Method는 한 명의 사상자도 발생하지 않은 채 말코록을 쓰러트리고 블랙퓨즈와의 전투에 들어갔다.

Midwinter는 세 번째 트라이에서도 결국 전멸하게 되면서 코르크론 암흑 주술사의 벽을 넘지 못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 Midwinter는 코르크론 암흑 주술사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는 상황




▲ 반면 Method는 공성기술자 블랙퓨즈 공략에 들어갔다.


Method는 블랙퓨즈의 공성 무기를 하나라도 파괴하지 못하면 공격대가 매우 위험한 상황을 맞이하게 되는 만큼 다소 긴장되는 상황에서 한 번의 실수도 없는 안정적인 진행을 보여주면서 공성기술자 블랙퓨즈를 쓰러트리는데 성공해 가로쉬 헬스크림만을 남겨두게 되었다.

Method는 천천히 숨을 고르면서 재정비 시간을 가졌고, 바로 가로쉬 헬스크림의 공략을 시작했다. 하지만 전투 중 많은 인원이 사망하자 의도적으로 빠르게 전멸하고 다시 재정비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데, 모든 보스를 한 번에 잡아냈던 Method에게도 가로쉬 헬스크림은 역시 쉽지 않은 상대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 공성기술자 블랙퓨즈와의 전투는 말 그대로 생지옥!




▲ 빠른 전멸도 공략을 위한 중요한 요소!


한편, Midwinter는 코르크론 암흑 주술사의 생명력을 7%가량 남겨놓고 또다시 전멸하면서 4번째 트라이 역시 수포로 돌아가게 되었다.

Method는 가로쉬 헬스크림 1페이즈와 사이페이즈를 무사히 넘기면서 사상자 없이 2페이즈에 돌입하였고, Midwinter는 코르크론 암흑 주술사의 생명력을 20%이하로 낮추는데 성공하였고, 기세를 몰아 암흑 주술사의 벽을 넘어 말코록에 도달하게 되었다.

Method는 샤에 뒤덮인 가로쉬가 등장하며 3페이즈에 돌입하게 되지만, 생명력 11% 정도를 남겨두고 전멸하였고, Midwinter는 큰 어려움 없이 말코록을 공략하고, 공성기술자 블랙퓨즈에서는 6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기는 하지만 한 번에 쓰러트리게 된다.





▲ 또다시 전멸하는 Midwinter




▲ 하지만 단숨에 말코록을 넘어 블랙퓨즈도 쓰러트리는데 성공!


Midwinter가 블랙퓨즈를 쓰러트리는 동안 Method는 가로쉬와의 전투에서 3페이즈에 돌입하였고, 3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에서 하드 모드에서만 진행되는 마지막 페이즈에 돌입하는데 성공하게 된다.

Method가 한번 이라도 전멸하게 되면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가게는 만큼 긴장감이 흐르고 있던 가운데, Midwinter가 첫 번째 사이페이즈에서 전멸해 두 번째 트라이를 시작한 상황에서 결국 Method가 가로쉬를 쓰러트리면서 승리를 거머쥐게 되었다.




▲ 세 명이 쓰러진 힘든 상황에서 마지막 페이즈 진입




▲ 그대로 가로쉬 헬스크림을 쓰러트리며 승리를 거머쥐는 Method!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