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00레벨은 마지막 레벨이 아니다!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 그렉 스트리트 인터뷰 영상

김동영 기자 | 댓글: 117개 |
PLAYERSCUT이 블리즈컨 2013 현장에서 그렉 스트리트와 진행했던 차기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관련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였다.

국내 유저들에게는 유령게로 널리 알려져 있는 그렉 스트리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로 확장팩과 관련한 진행자의 질문에 "Yes", "No", 또는 "I don't know"로 대답하는 형식으로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영상에서는 비록 단답형의 대답과 간략한 설명 정도밖에 들을 수 없는 인터뷰지만,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스토리나 아이템과 관련해 일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인터뷰 내용 정리

Q: 새로운 확장팩은 2014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A: 그렇다.



Q: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최종 보스는 그롬마쉬 헬스크림이다.

A: 모르겠다.



Q: 서리불꽃 마루에서는 과거의 듀로탄과 현재의 스랄 부자를 만날 수 있다.

A: 그렇다.



Q: 현재의 스랄은 과거의 듀로탄보다 생물학적 나이가 더 많다.

A: 모르겠다.



Q. 오그림 둠해머도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만나게 된다.

A: 그렇다



Q: 공개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월페이퍼에 카르가스, 블랙핸드, 킬로그, 듀로탄, 그롬마쉬, 굴단은 있지만 오그림 둠해머가 없는 이유는 족장이 아니기 때문이다.

A: 그렇다



Q: 드레노어에서는 나는 탈것을 레벨업 과정에 이용할 수 있다.

A: 아니다.



Q: 100레벨을 위한 모든 새로운 특성은 모든 직업이 완성되어 있다.

A: 그렇다.



Q: 100레벨은 와우의 마지막 레벨이 아니다.

A: 그렇다.



Q: 주둔지를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 하는 데는 많은 시간이 요구된다.

A: 그렇다.



Q: 주둔지는 드레노어를 방문해야지만 관리할 수 있다.

A:그렇다.



Q: 카드가는 아제로스 대륙에서 만나게 된다.

A: 그렇다.



Q: 얼라이언스 원정대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만날 수 있다.

A: 아니다.



Q: 드레노어가 등장해도 현재의 아웃랜드는 언제든지 갈 수 있다.

A: 그렇다.



Q: 90레벨 캐릭터를 바로 생성하는 것은 한국에서도 어떤 방법을 통해서든 적용될 것이다.

A: 그렇다.



Q: 새로운 공격대 던전의 영웅 난이도 던전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은 기존의 보통 난이도 정도의 아이템이다.

A: 그렇다.



Q: 바뀐 퀘스트 시스템에서는 퀘스트가 강요되거나 지루했던 부분이 다소 개선될 예정이다.

A: 그렇다.



Q: 새로운 확장팩에서는 캐릭터 모델이 새로워지고 그래픽이 개선됨에 따라 최소 요구 PC 사양도 높아진다.

A: 모르겠다.



Q: 하스스톤 및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과 연계되는 콘텐츠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 등장한다.

A: 모르겠다.



Q: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월페이퍼에서 킬로그의 눈만 빨간색으로 표현한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A: 모르겠다.



Q: 유령게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는데 하스스톤에서 게에 관련된 카드가 나온다면 어떤 종류의 카드가 나오길 바라는가.

A: 게에 관련된 카드가 나오기를 바란다. 물론 능력치는 약하겠지만, 집게발로 상대방을 누르는 능력이 있었으면 좋겠다.



Q: 오그리마 공성전을 비롯해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스토리도 호드의 스토리가 다뤄지고 있는데, 얼라이언스의 과거 역사를 재조명할 계획은 없는지.

A: 이번 확장팩에서는 드레나이가 조명을 받게되는데, 카라보르 신전이 얼라이언스의 중심지가 되고, 드레나이가 오크들과 맞붙게 되면서 얼마나 강대했던 존재인지 알게 될 것이다.



Q: 주화 시스템과 탄력적 공격대의 등장으로 루팅 시스템이 자동화 되고 있는데, 확장팩에서는 이 시스템이 보다 확대될 예정인지.

A: 직접 루팅하여 배분할 것인지, 자동으로 전리품을 획득하게 할 것인지는 공대장이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Q: 패치가 거듭됨에 따라 전설 아이템을 모든 직업이 쉽게 얻을 수 있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로 인해 전설 아이템이 없으면 공격대에 초대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전설 아이템의 획득 난이도는 어떻게 될것인지.

A: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전설 아이템을 어떻게 획득하게 될지에 대해 현재 결정된 것은 없는 상황이지만, 운이 좋아서 보스 몬스터에게 전설 아이템을 획득 하는 방식이 아닌 판다리아에서 처럼 노력이 필요한 전설 아이템 획득 과정에는 만족하고 있다. 이같은 방식에 대해서는 뒤엎을 가능성은 없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