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아시아 적극 지원", Xbox TGS 2022 쇼케이스

게임뉴스 | 김규만,김수진 기자 | 댓글: 1개 |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금일(15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도쿄 게임쇼 2022(TGS 2022)'를 맞이하여 라이브 스트리밍 세션을 진행했다.

이날 Xbox는 스트리밍을 통해 Xbox 스튜디오와 베데스다, 그리고 파트너 개발사의 게임 22종에 대한 소식을 공유했으며, 오는 10월 진행되는 포르자 호라이즌의 프랜차이즈 10주년 기념 행사 또한 예고했다.

신작들의 Xbox 게임패스 합류에 대한 소식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향후 아시아 지역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아시아 지역 내 Xbox 이용자가 기록적으로 증가한 만큼, 향후 1년간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백영웅전' 및 '페르소나' 등 아시아 개발사의 작품들을 적극적으로 게임패스에 합류시킨다는 전략이다.

TGS2022 Xbox 쇼케이스에서 발표된 주요 작품들은 다음과 같다.


■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고대 그리스를 배경으로 하는 유비소프트의 오픈월드 액션 게임,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가 15일부터 Xbox 게임패스에 출시된다. 지난 2018년 처음 출시된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이후 다양한 스토리 확장팩을 선보이며 시리즈를 관통하는 '암살단'에 대한 실마리와, 가라앉은 도시 아틀란티스로의 탐험 또한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스파르타 출신의 용병이 되어, 고대 그리스의 운명을 바꾸는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




2017년 출시된 추리 액션 게임 단간론파 시리즈의 최신작,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 또한 Xbox 게임패스로 즐겨볼 수 있다. '사이코 쿨'을 테마로 하는 해당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학급 재판에 참여해 범인을 특정해야 한다.


■ 오버워치2


오는 10월 4일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블리자드의 신작 FPS '오버워치2'의 신규 캐릭터 소식 또한 전해졌다. 새로운 지원 영웅으로 합류한 '키리코'는 벽은 통과하는 순간 이동 능력과 치유의 부적을 이용한 아군 보호는 물론, 쿠나이를 사용해 적을 상대할 수 있다.


■ 니노쿠니: 하얀 성회의 여왕 리마스터


'니노쿠니: 하얀 성회의 여왕' 리마스터 버전은 Xbox 콘솔, 게임 패스를 통해 15일부터 즐길 수 있다. 지브리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세계관이 특징이며, 스토리를 따라 광활한 들판과 녹지, 묘한 분위기의 던전 등 여러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차기작인 '니노쿠니 2: 레버넌트 킹덤'은 오는 2023년 Xbox로 출시 예정이다.


■ 페르소나 시리즈 리마스터 버전


아틀러스의 RPG 시리즈, '페르소나'의 리마스터 버전이 Xbox 콘솔과 윈도우 등으로 찾아온다. 오는 10월 21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페르소나5 로열'을 시작으로, '페르소나4 골든'과 '페르소나3 포터블' 또한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길티기어 시리즈 최신작인 '길티기어 스트라이브'가 Xbox 게임패스와 Xbox Series X|S, Xbox One 콘솔과 윈도우로 출시된다. 한층 세련된 그래픽과 전 세계 이용자들이 함께 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를 선보이는 해당 게임은 지난해 더 게임 어워즈 2021에서 최고의 대전 격투 게임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제25회 DICE 어워드에서 올해의 격투 게임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스페셜 에디션




모든 DLC가 포함된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스페셜 에디션' 또한 게임패스로 즐길 수 있다. 해당 특별판을 통해서 플레이어는 블레이블루 뿐 아니라 페르소나4 아레나, 언더 나잇 인 버스를 포함한 8종 타이틀의 인기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태그 팀을 구성해 격투를 진행할 수 있다.


■ 백영웅전


2020년 킥스타터 최고 모금 금액을 달성한 RPG '백영웅'전의 새로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과 독점 인터뷰가 505 게임즈의 라이브 스트리밍 세션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게임은 오는 2023년 Xbox 시리즈 X|S와 Xbox 게임패스로 출시된다.


■ 팔월드


'팔월드'는 '크래프토피아'의 개발사인 포켓페어의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오픈 월드 서바이벌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광활한 세계에서 '팔(Pal)'이라는 신비한 생물을 포획해 함께 여행하거나, 이들을 이용해 농사를 짓고 공장에서 일을 시킬 수 있다. 물론, 다른 팔을 가진 상대방과 대결을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 전장의 푸가




사이버커넥트투(CyberConnect2)에서 제작한 ‘전장의 푸가’는 각기 다른 특성과 기술을 가진 아이들을 전투 탱크의 회전 포탑에 배치하여 적과 싸우게 하는 RPG게임이다. 9월 15일부터 Xbox 게임패스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차기작인 전장의 푸가2는 2023년 출시 예정이다.


■ 다이슨 스피어 프로그램




'다이슨 스피어 프로그램'은 우주 시뮬레이션 전략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별과 자원의 힘을 활용하여 성간 공장을 구축하고 생산 라인을 설계하여 은하계 산업 제국을 건설하게 된다. 10월 13일부터 PC용 게임패스로 즐겨볼 수 있다.


■ 엑소프라이멀


‘엑소프라이멀’은 엑소 슈트를 입고 인류를 위협하는 공룡 떼에 맞서 싸우는 5대5 팀 대전형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신비로운 AI 리바이어던(Leviathan)이 부여하는 플레이어 대 환경(PvE) 및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압도적인 수로 달려드는 굶주린 공룡 무리에 대항해야 한다. 2023년 Xbox Series X|S 및 One 콘솔에 출시된다.


■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최대 60명이 하나의 전장에서 전투를 펼치는 액션 게임인 '나라카:블레이드포인트'가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확장됐다. 새로운 홀로로스(Holoroth) 맵과 새로운 영웅이 추가됐으며, PvE 캠페인 모드인 쇼다운의 첫 번째 챕터가 출시됐다.

두 번째 챕터는 10월에 공개되며, 홀로로스 맵의 새로운 지역인 Yushan Ruins 또한 곧 공개 예정이다.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는 Xbox 게임패스 및 PC용 게임패스로 Xbox Series X|S 및 윈도우 PC에서 현재 이용 가능하며, 12월 22일부터 Xbox One에서도 즐길 수 있다.


■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개발사인 팀 닌자(Team Ninja)가 Xbox 라이브스트리밍 세션에 참여해 게임의 전투 체계, 데모, 게임 제목 및 배경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게임은 2023년 초 Xbox Series X|S 및 One 콘솔, PC용 게임패스에서 출시 첫날부터 이용 가능하다.


■ 데스루프


데스루프는 개발사 아케인 리옹(Arkane Lyo)의 암살 액션 게임으로, 싱글 플레이어 게임플레이와 멀티플레이어 드라마가 매끄럽게 결합됐다. 300개 이상의 최고상을 수상한 데스루프에서는 두 명의 라이벌 암살자가 미래를 위한 끝없는 전투를 벌이게 된다. 데스루프는 출시 후 이루어진 모든 업데이트가 적용된 최신 버전으로 9월 20일 Xbox에 찾아올 예정이며, 플레이어는 사진 모드, 추가적 접근성 옵션, 크로스 플레이 매치 메이킹 및 향상된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무기와 강력한 능력, 새로운 적 유형, 확장된 엔딩 등을 제공하는 '골든루프' 업데이트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 포르자 호라이즌 10주년 기념 영상 공개


Xbox 게임 스튜디오의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Playground Games)는 콜로라도,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영국 및 멕시코를 횡단하는 호라이즌 페스티벌 여정을 담은 완전히 새로운 예고편 영상을 공유하면서 10월 Forza Horizon 10주년 기념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자세한 소식은 추후 공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