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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라이엇이 솔랭을 안내놓는 이유를 설명한 만화.

빌리져
댓글: 40 개
조회: 16500
추천: 18
2016-07-03 01:14:28











애초에 마인크래프트나 오버워치처럼 패키지 게임으로 냈으면...

Lv26 빌리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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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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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짜16-07-03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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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티유저잡겠다고 솔큐없앴는데

    정작 유저들이 다 오버워치로떠나서

    파티할유저들이 오버워치뿐이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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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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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ㄴㄴ 국내만 그러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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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enoch16-07-03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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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로 북미,유럽 LCS도 시청자 조금씩 하락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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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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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슨 소리임? 근거좀 가져오셈.
    분활중계와 유럽 팀 폼 하락세때문이라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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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tk9816-07-06 0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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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빌리져//님도 국내만 그렇다는 근거좀 가져오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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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11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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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zoo 통계,트위치 시청자수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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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른봉황16-07-03 0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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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 맞는 말이라면 버는만큼 지출을 늘렸어야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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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시한온16-07-03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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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출은 버는거보다 적게 늘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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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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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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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큰16-07-03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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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본인이 맞다고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지출이 버는거보다 적게 늘어나는게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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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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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롤은 다르죠.
    마인크래프트나 오버워치 같은 경우 패키지 게임이고 
    넥슨은 현질로 아이템 사서 돈을 벌고 
    캡콤이나EA는 DLC로 수익을 버는 방식인데
    롤은 유료게임도 아니면서 수익은 치장용 아이템만 살수 있는 규조에요. 즉 지출비용은 느는 반면
    수익구조는 불안하기 때문에 지출이 좀더 많이 나갈수밖에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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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똥개닷컴16-07-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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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래 지출이 저렇게 심했나? 서버비 밖에 없을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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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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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버비는 확장하고 유조수 늘면서 많이 들게 되고 거기다 E 스포츠 비용 챔피언 디자인과 리메이크 하면서드는 비용까지 늘어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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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지막페이지16-07-03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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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팥유저가 구매율 높은거 맞긴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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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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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괜히 히오스하고 도타에서 시도한게 아니에요.
    그리고 좆망겜  서든1이 점유율 3위를유지하는걸도 다 파티 유저들 때문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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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곤단16-07-03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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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챔피언수와 리메이크스킨개발비는 그냥 개발자,디자이너 인건비라고 하는게 낫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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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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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곧 수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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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레나16-07-03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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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1인당 4만5천이상은 롤에 지르니까 오버워치보단 수익률높은거아닌가? pc방도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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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스터노바16-07-03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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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인당 4만5천씩 지를거라는 뇌내망상은 어느쪽 뇌가하신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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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타왕김빽도16-07-03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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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킨사는사람들은 4만5천 걍 껌으로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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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라스를왜함16-07-03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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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롤 수입의 대부분은 PC방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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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2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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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나라는 피방 비중이 높지 않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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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르닠16-07-03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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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맞음 라코는 지금 단한번도 흑자인적이 없단 소리도 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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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ndgame16-07-03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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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 개소리를 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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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ri16-07-03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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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엇은몰라도 라코는 피시방수익만 연간 2~3천억이상인데 규모가큰것도아니고 평균 연봉 6천직원 500명써도 300억인건비에 기타지출 암만많이잡아봐야 인건비정도일텐데 도대체 어떡해야 적자를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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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철안개16-07-04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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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룸을 많이가나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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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4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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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방 수익 별로 없는 다른 나라 까지 고려해야죠.
    또 의외로 지출비도 많이 들어요. 서버 규모와 디자인(리메이크,스킨작업)그리고 E 스포츠까지 고려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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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att16-07-03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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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는 저 파티수익은 롤이 1등하고있는 최고점유율 게임이다보니 딱히 뭐 성능없어도 국민겜수준이다보니 피씨방에서 롤도 많이하고 rp도 자연스레 사고 그런거에 기반한 거였는데 솔랭유저 배제해서 파이자체가 줄어들면 파티유저들도 망해가는겜 느낌들어서 지르는 비중이 줄어드는건데 그걸 생각못했나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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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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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ㄴㄴ 해외까지 합하면 왜 저걸 시행하는지 알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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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모사마16-07-03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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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은 롤 유져가 줄어드는데 오버워치가 진짜 만약의 경우에 피시방 무료가 안돼면 피시방 점유률이 어찌 바뀔지 모르겠음 일단 롤은 안할거 같고 어떤 게임이 1위를 할지 그게 궁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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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하이팬더16-07-03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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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료사용자들을 뛰어넘고 싶으니까 현질을 하는건데 그런 무료사용자들을 천시한다는 것은 곧 게임의 근간이 흔들리는것이라는걸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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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3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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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뛰어넘는게 아니라 자기들 먹고 살려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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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언영16-07-05 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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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왜인진 알겠지만서도...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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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05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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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론가들과 개발자들이 이를 문제 삼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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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가능16-07-05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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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룩딸 무시하시네. 어차피 스킨같은건 기간 영구로 해서 파는건데 어찌됐던 팔면 되는거. 랭겜만 즐기지 않더라도 충분히 짧은시간에 즐길수 있는 모드가 많았다면 룩딸러들덕분에 스킨 판매로 평타는 쳤을껀데
    모든건 랭겜과 랭겜으로 랭겜을위해 시스템을 랭겜으로 몰아세운 운영때문에 이게 악화가 된거죠.
    다인랭이 승률도 좋고 버스도 타기 쉬운데 굳이 솔랭으로 고통받을 필요없이 아얘 안해버리니깐 게임접속도 줄어들고 결국 RP를 지를 이유도 없어짐. 마법공학상자도 출시하고 RP로 파는걸 보면 분명 수익에 어느정도 영향이 미쳐서 
    RP 수익률을 올리려는것으로 보이는데 그 원인인 랭겜위주의 패치는 생각지도 않고 애꿋은 RP 소비만 부추기고 있으니.. LOL하나로 먹고 살려는 라이엇의 발악을 보는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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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윤변기16-07-05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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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랭x로 인한 이용자 수 감소. 변명할 수 없는 사실임. 그러니까 ㅂㅅ같이 외양간 고치려고 휘장이니 같은 매칭 다른 mmr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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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안산16-07-07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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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인이랑 챔프리멕설계할때 외주쓰는것도 아니고
    원래일하던직원이 하는일했을뿐인데 개발비가
    왜더들어요ㅋㅋㅋㅋㅋ
    그냥 단순히 신규유저 유입이 줄어들고, 
    기성유저들은 보유중인 캐릭터 스킨이 점점 쌓일테고
    당연히 지출은 점점 줄어들어 수익이 줄은거일뿐
    그래서 대책으로 나온게 마법공학시스템이고.
    확실히 롤의 수익구조가 기형적이긴하지만(현질을 하지않은 사람과 한 사람의 차이가 없음)
    롤이 성공할수있었던 근본중 하나가 게임에 과금유저와
    비과금유저들의 격차를 없앤 공정한 경쟁이었던건데
    그걸 안건드리는 선에서 수익창출할 방법을 생각하다보니까 말처럼 욕나오는 다인큐가 나온건 맞지만
    기업입장에선 수익창출을 위한 방법을 제시한거고,
    미비할수도있지만 극복할수있는 마공대가 나오고,
    또다른 지출구조가 생기게되면 다인큐를 없애지않을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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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빌리져16-07-11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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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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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안산16-07-07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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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라이엇이 정말 본인들 수익을 위해 다인큐를 낸거라면 오히려 기업입장에선 어쩔수없는선택을 한거임. 님말대로 굶어죽을순없으니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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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머니의마음16-07-08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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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걍님말이 다맞아요 님짱이에요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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