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던파학개론 (판정편)

아이콘 하이퍼소닉
댓글: 1 개
조회: 6395
추천: 14
2018-04-21 00:45:37
콤보(Combo) : 연속으로 타격한 횟수. 히트 수에 따라 인터페이스에 Hit Combo 문구가 뜨면서 일정 콤보 이상이 되면 폰트 색이 바뀌었다. 일정 시간 안에 타격을 주지 않으면 콤보가 종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콤보 수가 초기화된다. 2013년 4월 25일 패치로 인터페이스 표기에서 Hit만 빠진 Combo로 표기되도록 바뀌었다.

에어리얼(Aerial) : 공중에 있는 적을 타격하면 에어리얼 판정이 뜬다. 다만 에어리얼 판정이 너무 많이 뜰 경우 중력 보정에 의해 점점 뜨는 높이가 낮아지는 경우도 있다. 2013년 4월 25일 패치로 콤보 히트수 표기처럼 공중 콤보 역시 콤보형태로 표기되었다. 적이 땅에 닿지 않는 한 타격을 줄 때 마다 지속적으로 올라가며 인터페이스상 표기는 (히트수) Aerial 로 표기되고 있다. 예를 들어 총 40히트 중 25히트를 에어리얼 콤보로 넣었을 경우 인터페이스 상에는 25 Aerial로 표기된다.

백 어택(Back Attack) : 적을 뒤에서 때리면(혹은 스킬 자체가 후방 판정까지 있는 경우) 생기는 판정. 판정이 생기자마자 뒤로 도는데, 적과 겹친 상태에서 자기를 중심으로 한 다단히트형 광역기(난사, 권총의 춤, 폭류나선 등)를 쓰면 전부 백어택이 되므로 이를 이용한 극딜이 가능하다.

카운터(Counter) : 공격 모션 도중에 공격을 받으면 생기는 판정. 당연히 이를 이용한 극딜이 가능. 특히 결투장에서는 자신이 무적이나 슈퍼아머가 아닌 이상 공격 모션이 캔슬되므로 당하는 상대 입장에선 정신적인 타격까지 더해진다.



니어 미스(Near Miss) : 지근 거리 범위안에서 적의 공격을 피했을때 발생한다



고스트 프레임(Ghost Frame) : 적의 공격을 무적상태로 피한다. 무적 판정이 적용되는 동안에는 캐릭터 주변에 흰색 테두리가 표시되며, 몬스터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홀드(Hold) : 적의 패턴을 잡기 또는 행동 불가 상태이상 등을 통해 상대의 공격을 끊는다.



슈퍼홀드(Super Hold) : 몬스터가 슈퍼아머를 포함한 패턴을 사용할때 패턴이 끝나기전에 타격판정이 아닌 
홀딩을걸면 발생한다



슈퍼 아머 브레이크(Armor Break) : 슈퍼 아머 상태로 적이 공격할 때, 어퍼 계열 기술로 반격하면 슈퍼 아머 브레이크 판정이 뜨며, 적이 공중에 뜨게 되며, 뜨지 않는 적은 잠깐 기절한다.(건물형,뜨지않음) 타이밍을 잘 못 맞추면 그냥 맞거나, 카운터 판정이 되는 경우가 많다. 슈퍼홀드보다 판정 조건이 까다로움 



킬(Kill Point) : 단순히 몹을 잡는 것. 콤보 레이트 시절에는 몹이 죽을 때의 콤보가 적용되었지만, 현재는 콤보 뿐만 아니라 몹을 잡는 것 만으로도 점수로 인정된다. 유일하게 다른 폰트로 표시된다.

버프(Buff Bonus) : 버프를 준 아군이 적을 잡는다. 이는 아군 APC 및 소환 몬스터에게도 적용된다.

기본 판정 출처 = 위키백과

홀딩 슈퍼홀딩 슈아 브레이크 내용 및 움짤 = 본인 

Lv80 하이퍼소닉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던파
  • 게임
  • IT
  • 유머
  • 연예